[데일리 이슈] 2024-05-16 오전 9:50:02

한국 화장품 '부활' 신호탄 쐈다? 중국 증시 상승에 주목받는 화장품 섹터!


한국 화장품 '부활' 신호탄 쐈다? 중국 증시 상승에 주목받는 화장품 섹터!

 
올해 1분기 국내 화장품 및 미용 의료기기 기업들이 호실적을 연이어 발표하면서 화장품 업종의 부활하고 있다는 소식이 연이어 나오고 있습니다.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제조자 개발 생산(OEM·ODM) 기업 한국콜마와 코스맥스가 국내와 해외 매출이 골고루 늘면서 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했으며,

중국 소비와 강하게 연동되어 있는 아모레퍼시픽과LG생활건강은 이익 성장세를 보이며 반등의 신호탄을 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중국 증시가 가파르가 상승하며 중국 증시와 연동되는 화장품 섹터의 기업들에 훈풍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미·중 무역 갈등의 여파로 예전보다 한국과 중국의 증시가 함께 움직이는 커플링(동조화) 현상은 줄었지만, 여전히 미국과 함께 양대 수출국이며, 화장품 같은 소비부분에 있어서는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에 국내 경제에 미치는 파급력이 크다는 분석입니다.


한국투자증권 김명주 연구원 리포트 / 출처: 한국투자증권

또한, 중국 이외의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 브랜드 점유율 증가로 실적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미국 시장에 진출한 실리콘투는 올해 1분기 연결매출은 1499억 원으로 전년 대비 158%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94억 원으로 297% 증가하며, 컨센서스인 매출 1100억 원과 영업이익 130억 원을 큰 폭으로 상회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한국 문화에 대한 인기가 커지고 한국 화장품의 인지도도 꾸준히 높아지며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화장품의 전통적인 수출처인 중국 소비 시장도 회복되면서 지속적인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상황이라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 관련주는?


🔹화장품

# 한국화장품제조
한국화장품의 제조를 담당하고 있는 화장품제조 전문업체.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 등을 생산.
기존 한국화장품 제품 생산뿐만 아니라 외부 화장품 업체의 제품을 생산하는 OEM 및 ODM 사업도 진행중

# 한국화장품
한국화장품제조에서 화장품 판매 및 부동산 임대사업 부문이 분할되어 신설된 기업. 화장품 브랜드 '더샘' 보유

# 잇츠한불
국내 최초 코스메슈티컬 컨셉의 브랜드샵으로 런칭. 한불화장품과의 흡수합병을 통해 생산부터 R&D, 마케팅, 유통까지 아우르는 종합 화장품 기업로 발전.

# 코리아나
라비다, 자인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체. 기초화장품 및 색조화장품 등을 생산.

# 제이준코스메틱
화장품 제조 및 판매 업체. 주요제품은 블랙 물광 마스크팩, 베이비 퓨어 마스크팩, 로즈블로썸 마스크팩, 골드 스노우 블랙 마스크, 멀티 비타 톤업 마스크팩 등. 16년8월 화장품(마스크팬) 직접 제조를 통한 화장품 사업 추진을 위해 마스크팩 제조업체 (주)에스피엘 인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투하세요! 머니서퍼팀이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 본 자료는 투자자의 주식투자를 돕기 위해서 작성된 참고 자료입니다. 본 자료로 의한 투자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투자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목적의 증빙자료로도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