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이슈] 2024-07-02 오전 9:46:46

비만약 열풍, 2차전지 다음으로 제약바이오주 부각되나, 관련주 급등!


K-제약사들, 비만약 열풍에 분주

 


출처 : 연합뉴스

비만 치료제인 '위고비', '삭센다', '마운자로', '젭바운드' 등이 선풍적 인기를 이어가는 가운데 국내 기업들이 비만약 치료제 개발에 속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국내 기업들은 GLP(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 계열 약물을 기반으로 편의성과 효능을 높이는 방향으로 비만약을 개발 중입니다.

1일 제약바이오 업계에 따르면 한미약품은 비만치료제 개발 임상이 막바지인 3상에 돌입하며 속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HK이노엔은 3세대 위식도 역류질환 치료제 '케이캡'의 뒤를 이을 파이프라인 확보가 필요한 상황에서 에크노글루타이드를 후속 파이프라인으로 정했습니다. 동아에스티는 자회사 뉴로보 파마슈티컬스가 비만치료제로 개발 중인 'DA-1726'의 글로벌 임상 1상 파트2 미국 첫 환자 투약을 지난달 시작했습니다. 삼천당제약은 먹는 비만약 개발을 위해 자사주를 팔아 600억원이 넘는 자금을 확보하겠다고 지난달 17일 공시했습니다. 한독은 지난 5월 글로벌 바이오 제약회사인 '바이오콘(Biocon)'과 '리라글루티드' 성분 비만 치료제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와 유통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비만약 후발주자인 암젠은 월1회로 투약 빈도를 줄인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제약바이오 업계 관계자는 "아직 비만치료제 수요를 공급이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면서 "블록버스터 신약을 만든 노보 노디스크, 일라이릴리는 최근 대규모 투자를 하고 있고, 다른 많은 제약사들도 GLP-1에 대한 임상을 시작하며 시장에 합류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관련주는?


🔹비만치료제

# 블루엠텍
비만치료제로 승인받은 바이오시밀러(삭센다) 출시를 추진하고 있는 노바티스를 고객사로 보유.

# 바이오플러스
비만 치료제 개발로 사업영역 확장.

# 한독
인도 바이오콘과 비만 치료제 국내 판매 계약으로 독점권 보유 부각.

# 디앤디파마텍
신약 후보물질을 개발하는 혁신신약 연구 개발 전문업체. 비만치료제인 DD02S/DD03을 파이프라인으로 보유.

# 한국비엔씨
당뇨병 및 비만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는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 기반 바이오시밀러와 기존 대조약의 투여기간 증가를 통한 환자 편의성을 높인 바비오베터 신약 개발중.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투하세요! 머니서퍼팀이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해당 의견은 머니서퍼에서 제공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 본 자료는 투자자의 주식투자를 돕기 위해서 작성된 참고 자료입니다. 본 자료로 의한 투자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투자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목적의 증빙자료로도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