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전기차 업체 리비안과 폭스바겐 그룹이 8조원 규모의 합작 투자를 하기로 결정했으며 12일(현지시간) 폭스바겐 그룹은 미국 전기차 업체 리비안과 58억달 (약 8조1600억원) 규모의 합작 투자를 진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초기 발표했던 50억달러에서 8억달러가 늘어난 것으로, 리비안의 소프트웨어와 전기차 아키텍처가 폭스바겐 신형 모델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합작 법인명은 ‘VW그룹테크놀로지’로 정해졌으며, 리비안 소프트웨어 책임자인 와심 벤사이드와 폭스바겐그룹 최고 기술 엔지니어 카르스텐 헬빙이 공동으로 이끌고있습니다.
올리버 블루메 폭스바겐그룹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합작 투자를 통해 리비안의 기술을 사용한 다양한 차종을 전 세계에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폭스바겐과 리비안이 함께 만든 자동차는이르면 2027년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에 전기차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 관련주는 ?
🔹전기차
# 에코캡
와이어링하네스 인서트그로멧을 리비안에 공급.
# 대원화성
리비안에 친환경 시트 소재 공급.
# 유진테크놀로지
2차전지 정밀금형 부품 및 소재 업체. 2차전지 제조에 소요되는 정밀금형 및 공정 기계부품, 자동화장비, 리드탭의 제조 및 판매. 리비안 폭스바겐 등 글로벌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
# 우리산업홀딩스
자회사 우리산업, 리비안에 PTC히터 공급
# 우신시스템
리비안에 배터리 설비 공급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투하세요! 머니서퍼팀이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해당 의견은 머니서퍼에서 제공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 본 자료는 투자자의 주식투자를 돕기 위해서 작성된 참고 자료입니다. 본 자료로 의한 투자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투자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목적의 증빙자료로도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