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A, BIMO 실사 ‘보완할 사항 없음(NAI)’ 통보 글로벌 3상 임상병원 2곳서 추가 실사 마쳐
출처 : Microsoft Bing Ai Image
HLB의 간암 신약후보물질 리보세라닙이 앞서 고배를 마셨던 임상시험 현장 실사 관문을 통과했다. 미국 허가 도전에 다시 초록불이 켜졌다는 평가가 나오면서 HLB그룹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임상시험 현장 실사(BIMO)’에서 ‘보완할 사항 없음(NAI)’ 판정을 받았다고 18일 밝혔으며이는 NAI는 ‘통과’를 의미합니다.
FDA는 지난해 11월 임상병원 중 하나인 하얼빈병원에 대한 BIMO실사를 마친 후 NAI를 판정했습니다. 하지만 올해 5월 제조설비(CMC)에 대한 보완요청서(CRL)를 발급해 BIMO 실사가 추가로 필요하다고 밝혔으며 리보세라닙 FDA 승인이 불발되었습니다. 이에 주가가 폭락하고, 코스피 이전 상장도 연기할 정도로 타격을 입었습니다.
통상 FDA의 BIMO실사는 임상을 진행한 2~3개 병원을 상대로 진행한다. 이후 FDA는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이 회사가 개발 중인 리보세라닙·캄렐리주맙 병용요법의 글로벌 3상 임상병원에 대한 BIMO 실사를 진행했고, ‘보완할 사항이 없다’고 판정했습니다.
앞으로 남은 관문은 CMC 평가 통과입니다. CMC는 제품 승인에 직접적 영향을 주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관문이기에FDA는 환자에게 투여될 때 일관성 있는 치료 효과와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한 제품 개발·제조 및 품질 관리의 책임이 개발사에 있다는 관점에서 CMC를 평가합니다.
한용해 HLB그룹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간암 신약의 허가를 위한 중요한 마일스톤을 넘어섰고 마지막으로 남은 CMC 보완사항 실사에 대해서도 항서제약이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으며 한 CTO는 “잠시 지연됐던 상업화 준비와 추가 파이프라인 확장에 대해서도 보다 치밀하게 검토하고 선제적으로 실행해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HLB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 관련주는 ?
🔹HLB 그룹
# HLB제약
HLB의 간암 1차 치료제 글로벌 임상 3상 톱라인 유효성지표 충족
# HLB
간암 1차 치료제 글로벌 임상 3상 톱라인 유효성지표 충족
# HLB글로벌
HLB의 간암 1차 치료제 글로벌 임상 3상 톱라인 유효성지표 충족.진행성 간암에 대한 임상 리얼월드 데이터가 학술지 '프론티어스' 통해 공개
# HLB생명과학
HLB의 간암 1차 치료제 글로벌 임상 3상 톱라인 유효성지표 충족
# HLB테라퓨틱스
HLB의 간암 1차 치료제 글로벌 임상 3상 톱라인 유효성지표 충족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투하세요! 머니서퍼팀이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해당 의견은 머니서퍼에서 제공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 본 자료는 투자자의 주식투자를 돕기 위해서 작성된 참고 자료입니다. 본 자료로 의한 투자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투자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목적의 증빙자료로도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