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이슈] 2024-12-09 오전 9:45:02

'탄핵 정국'에 시청률 상승 기대감, 방송채널 미디어 주가 급등!



  탄핵 이슈에 iMBC 시청률 1위 달성, 미디어株 급등


출처 : 뉴시스 포토뉴스



정치 불확실성이 확대되면서 국내 증시 대부분 종목이 약세를 보이는 가운데 iMBC와 YTN 등 미디어 관련주 주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재차 발의해 오는 14일 표결에 부치겠다고 밝힌 가운데, 보도 전문 채널 시청률 급등 등 수혜 기대감이 투자심리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됩니다.

실제로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의 4일자 TV시청률 집계에 따르면 MBC 메인뉴스인 ‘뉴스데스크’가 전국 가구 시청률 10.6%로 전체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후 국회는 지난 7일 본회의에서 윤 대통령에 대한 탄핵 소추안을 표결에 부쳤으나, 재적의원 300명 중 195명만 표결에 참여해 의결 정족수 미달로 무산됐습니다. 민주당은 부결된 탄핵소추안을 12일 본회의에 보고하고 오는 14일 토요일 본회의에서 다시 표결할 계획입니다.



👉 관련주는?


🔹방송 채널

# iMBC
MBC그룹 인터넷 자회사로서 디지털콘텐츠사업, 웹에이전시 및 광고ㆍ프로모션ㆍ수수료 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

# YTN
종합뉴스프로그램의 제작 및 공급을 하는 YTN채널, 과학프로그램을 제작 및 공급하는 사이언스TV채널 그리고 건강, 레저, 다큐, 문화 등 생활 정보를 제공하는 YTN Life채널을 운영.
특히 YTN의 경우 24시간 방송을 통해 사회적 이슈나 국내외 사건사고를 빠르게 보도하는 등 뉴스전문 방송으로 위상을 공고히 유지.

# KNN
부산, 경남지역 지상파 지역 민영 방송업체로 지상파TV, 라디오, 인터넷방송 등 다양한 매체를 보유.

# 디지틀조선
인터넷 신문인 'dizzo.com'의 운영 및 'chosun.com' 일부 영역의 위탁, 시티비전(옥외전광판) 및 SNS기반의 디지틀조선TV를 운영.

# SBS
태영그룹 계열의 국내 최대 규모 민영방송사.
방송법에 근거한 지상파TV, 라디오 방송, 지상파DMB, 광고 사업 영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투하세요! 머니서퍼팀이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해당 의견은 머니서퍼에서 제공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 본 자료는 투자자의 주식투자를 돕기 위해서 작성된 참고 자료입니다. 본 자료로 의한 투자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투자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목적의 증빙자료로도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