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CES 앞두고 ‘양자 컴퓨팅’ 지속 강세!
이미지 출처 : 한경코리아마켓
최근 양자컴퓨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구글이 현존하는 최고 성능의 슈퍼컴퓨터를 능가하는 양자컴퓨터를 개발하면서부터입니다.
구글은 지난해 12월 자체 개발한 양자칩 '윌로우'를 장착한 컴퓨터가 현존 최고 성능 슈퍼컴퓨터 수준을 능가했다고 발표했으며, 엔비디아는 직접 양자컴퓨터를 만들지는 않지만, 그래픽처리장치(GPU) 기반 슈퍼컴퓨터 '에오스'를 통해 구글과 협력할 방침입니다.
국내에서도 삼성전자가 SAIT(옛 종합기술원)에서 관련 기술을 연구하는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다시 한번 양자 컴퓨팅 관련주들이 시장 내에서 부각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오는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5'에서는 양자컴퓨팅 등 차세대 게임체인저가 될 신기술이 대거 화두에 오를 예정입니다.
올해 CES 2025에서는 글로벌 최대 양자 행사인 '퀀텀 월드 콩그레스'와 협력해 오는 9일 '양자 기술이 곧 비즈니스'라는 주제로 전문가와 기업인, 관료들이 모여 양자 기술의 비즈니스 창출 기회를 토론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이같은 상황에 따라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3일까지 5거래일간 양자기술 기업인 코위버는 53.48% 급등했습니다. 같은 기간 양자난수생성기 칩을 양산하는 아이윈플러스는 46.95%, 광기술 기반 양자암호통신 사업을 벌이는 한울소재과학은 42.07% 오르기도 했습니다. 코스콤에 따르면 상장지수펀드(ETF) 투자자는 3일 ‘KOSEF 미국 양자컴퓨팅’ ETF를 160억원어치 순매수했으며 이날 국내 상장 ETF 중 가장 큰 자금 순유입 규모로 나타났습니다.
👉 관련주는?
🔹양자암호통신
# 아이씨티케이
LG유플러스와 양자내성암호 기술이 적용된 Giant5칩 개발 성공.
PUF기술과 양자암호 기술이 적용된 칩의 상용화로는 세계 최초 사례
# 아이윈플러스
양자보안 핵심부품인 양자난수생성기 양성
# 라닉스
'무기체계용 고비도 PQC(양자내성암호) 큐브화’ 및 ‘KCMVP 보안수준 3 암호모듈 제작을 위한
핵심 기술 개발’ 등 양자보안 국책과제를 주관하고 있어 관련주로 부각
# 아톤
양자내성암호화 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사설인증 솔루션 개발
# 코위버
SK텔레콤이 주도하는 양자암호 시험망 사업에 참여
(양자암호통신장비와 연동이 가능한 전송장비 개발)
# 우리넷
양자키를 분배받아 암호화 통신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광회선 패킷전달 장비 개발
SK텔레콤과 개발한 전송암호모듈이 국가정보원 인증 획득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투하세요! 머니서퍼팀이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해당 의견은 머니서퍼에서 제공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 본 자료는 투자자의 주식투자를 돕기 위해서 작성된 참고 자료입니다. 본 자료로 의한 투자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투자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목적의 증빙자료로도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