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이슈] 2020-07-31 오후 1:43:30

[테마주] 그래핀 관련주


#그래핀

꿈의 신소재라고 불리는 그래핀을 고품질로 여러 겹 쌓을 수 있는 합성법이 개발되었습니다.

그래핀은 탄소 원자들이 6각형 벌집 모양으로 배열된 2차원 구조의 나노 소재입니다.
전류 수송은 구리의 100만배, 속도는 실리콘의 100배, 강도는 강철의 200배, 투명도는 98%여서 꿈의 소재라 불립니다.

신축성을 갖췄기에 인쇄전자용 잉크, 고강도와 경량의 복합 재료, 전자파 차폐 등에 응용 가능하고, 투명 전극,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에너지용 전극 소재 등으로 활용될 수도 있습니다. 

몇 개의 단층 그래핀이 겹쳐 있는지에 따라 응용성이 크게 달라지구요. 그래핀을 여러 겹 쌓으면 집적회로의 소형화가 가능하고, 반도체 내 전류가 흐르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인 밴드갭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런 특성 때문에, 산업통상자원부와 미래창조과학부는 2025년까지 매출 19조원, 고용 5만 2000여 명을 달성하겠다는 목표의 로드맵을 공동으로 마련해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그래핀 주가 강세인 이유는, 그래핀을 사용하는 시장의 성장속도가 코로나와 맞물려 특히 가파르게 뛰고 있기 때문입니다. 스마트 기기 확산과 홈쇼핑, 학원, 배달 등 결제 영역 확대로 온라인 및 모바일 결제 시장의 성장이 있는 한 그래핀의 수요는 무한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기사]

'꿈의 신소재’ 그래핀, 4층짜리 대면적 합성에 성공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0072711524617478



[그래핀 테마 관련주]

@ 상보
디스플레이용 광학필름을 중심으로 차량 및 건축용 윈도우필름, 미디어필름, 신소재 등의 사업을 영위.

@ 국일제지
국일그래핀주식회사를 종속보유. 대면적 그래핀 박막 제조설비를 통한 고품질의 박막 그래핀 양산화 및 상용화를 추진 중임.

@ 엑사이엔씨
전문건설부문의 클린룸, 수장, 파티션, 인테리어사업과 첨단부품부문의 Crystal Device(단말부품), Application Technology(응용기술)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 크리스탈신소재
합성운모 플레이크, 합성운모파우더, 운모테이프를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생산하는 상기 합성운모제품은 주로 펄안료, 절연재료, 단열재로 사용됨.

@ 쎄미시스코
반도체, 디스플레이 생산과정에서 사용하는 플라즈마 진단장비, 유리기판 검사장비를 생산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