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이슈] 2021-02-24 오후 2:01:26

[테마주] 디즈니플러스 OTT 관련주


 

# 디즈니플러스 OTT 관련주 

 

코로나 19가 바꾼 전 세계 미디어의 흐름. 바로 글로벌 OTT 공룡 기업들의 성장입니다.

 

넷플릭스의 전체 구독자 수는 2억370만명으로 구독경제 업계에서 가장 많은 수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에 도전하는 후발주자가 바로 '디즈니플러스' 입니다.

 

 




월트디즈니, 픽사, 마블시리즈, 스타워즈 등의 막강한 컨텐츠를 무기로 디즈니는 지난 2019년 11월 디즈니플러스를 런칭한 뒤 꾸준히 가입자를 유치해 왔습니다.

 

21년 1월 기준으로, 디즈니플러스의 구독자 수는 약 9490만명으로 집계되어 1억명을 향해가고 있죠.

 

가히 콘텐츠 제국이라 불릴 정도의 콘텐츠 열성팬을 거느린 디즈니플러스는 올해 국내 진출 예정입니다. 일각의 전문가들은 4~5년 정도면 넷플릭스 앞설 가능성도 있다고 볼 정도 입니다. 

  

다음, 디즈니플러스의 관련주 알아보겠습니다.

 

 

[관련 기사]

 

[글로벌 방송·통신 리포트] ② 'OTT 공룡' 넷플릭스 추격나선 'OTT 어벤저스' 디즈니플러스

https://www.ajunews.com/view/20210214205746148

 

 

SM Life Design, 디즈니+ 국내 런칭 기대감에 52주 신고가…영화 '미나리' 관련주로 언급되는 이유는?

http://www.topstar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860055

 

 

"1억명 받고 더블로 간다"…디즈니플러스, 2024년 구독자 2억명 목표

http://www.newsia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065

 

 

 

[디즈니플러스 OTT 관련주]

 

@ LG헬로비전

종합유선방송국 운영사업, 별정통신사업과 부가통신사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lg유플러스가 월트디즈니의 ott인 디즈니플러스를 서비스할 예정

 

@ LG유플러스

무선, 스마트홈, 기업서비스 시장의 통신 사업을 영위

LG헬로비전의 지분을 50% 보유하고 있음

 

@ SM Life Design

인쇄 제조 및 콘텐츠 유통사업과 드라마제작 등 미디어 제작을 영위

월트디즈니 영화콘텐츠 부문 패키지미디어 판권보유

 

@ IHQ

미디어 부문의 유료방송, 프로그램 공급, 광고대행 등을 영위

디즈니 계열사 a&e텔레비전네트웍스코리아가 지분 4.9%

 

@ 위지윅스튜디오

영상기술 제작, 뉴미디어 콘텐츠 영상 기획/제작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제공하는 vfx 전문 기업

국내 최초 월트디즈니 공식 협력사 선정 이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