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이슈] 2023-04-28 오전 11:02:25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출시 당일 앱스토어 1위 등극


위메이드의 상반기 흥행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출시 당일 애플 앱스토어 1위를 기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습니다.


나이트 크로우는 지난 27일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정식 출시됐는데요. 출시 당일 오후 5시경 국내 애플 앱스토어 게임 매출·인기 순위 1위에 이름을 올렸고, 같은 시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는 인기 순위 2위에 등극했습니다. 초반 '유저 몰이'에 성공한 모습인데요. 게임 업계에서는 나이트 크로우의 매출이 28일 자정을 기해 80억 원을 넘어섰을 것으로 추정하기도 했습니다. 위메이드는 추후 공식적인 경로를 통해 나이트 크로우의 실적 지표를 공개할 계획입니다.

 

이처럼 나이트 크로우가 빠르게 초반 흥행을 주도할 수 있었던 이유로는 콘텐츠 완성도에 대한 이용자들의 만족이 높았던 것으로 풀이되는데요. 나이트 크로우는 매드엔진이 개발을 맡으며 출시 전부터 게임 유저들의 큰 기대를 모은 바 있습니다. 매드엔진은 글로벌 모바일게임 히트작 'V4'의 개발진이 설립한 게임사이자, 2021년 2월 위메이드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한 협력사이기도 한데요. 현재 위메이드는 매드엔진의 지분 약 40%를 확보하고 있으며, 나이트 크로우의 성공 여부에 따라 매드엔진 인수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의 국내 흥행 시 블록체인 버전의 글로벌 서비스도 추진할 계획인데요. 김정훈 위메이드 사업실장은 "(글로벌 서비스와 관련해) 순차적으로 게임 정보를 하나씩 공개해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라고 전했습니다.

 



위메이드가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에 온보딩할 게임 100종을 확보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위메이드는 한국·북미·중동·대만·홍콩 등 전 세계 다양한 게임사들과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는데요. 대표적으로는 △수집형 RPG <칼립스 크로니클(단비엔터테인먼트)> △FPS 게임 <BlackPointBR(ExaV Studios)> △메타버스 NFT게임 <멜팅어스(메타드림)> 등이 있습니다.

 

올해는 방치형 RPG <바바리안 키우기(엔티게임즈)>와 낚시 게임 <월드피싱챔피언십(위메이드플러스)>, 수집형 RPG <소울시커 나이츠(로티엑스)> 등이 위믹스 플레이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인 위믹스 플레이의 비전을 보다 널리 알리는 동시에 라인업을 확보함으로써 장르 다변화를 지속 추진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달에는 위믹스 플레이 홍보를 위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GDC 2023'에 참가하기도 했는데요. 현장 미팅을 통해 미국 게임 개발사 리토스, 히트 팩터, PM 챔피온스와 온보딩을 위한 파트너십(MOU)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내에서는 중소 개발사 대상 네트워킹 파티를 개최해 위믹스 온보딩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파트너사를 적극 유치하는 행보를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