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이슈] 2023-11-29 오전 8:15:57

만화·웹툰 지원체계 국가 주도로 바뀐다!? 웹툰 수혜주를 알아보자! [데일리 이슈]


* 이 글은 2023년 11월 28일 화요일에 작성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돈의 흐름을 읽는 머니서퍼 PLUS 입니다.
 
 
데일리 이슈 콘텐츠는
당일 오전 10시를 기점으로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이슈 or 시장 중심 테마의 이슈와 관련 종목을 설명하는 콘텐츠 입니다.
 
하루동안 가장 거래량이 많은 오전 09시 ~ 10시 시간에 일어난 시장의 중심 이슈와 테마를 이해함으로써 시장이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가를 더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를 추천의 영역이 아닌 '돈의 흐름'이 발생할 구간을 생각해보는 콘텐츠로 소비해주시기 바랍니다.
 
 

‘윤석열차’의 나비효과… 만화·웹툰 지원체계 국가주도로 바뀐다
 

 
만화·웹툰 분야 정부 지원시스템이 중앙정부 주도로 바뀔 것으로 보인다. 현재까지 만화·웹툰 분야 유일한 전문기관은 경기도 부천시 산하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었는 데, 이 기관이 지난해 ‘윤석열차’ 논란으로 주요 지원기관에서 배제되고 있기 때문이다.
 
유인촌 문체부 장관은 27일 서울 마포구 재담미디어에서 열린 만화·웹툰 산업 현장간담회에서 “현재 거의 모든 드라마나 영화의 원천 콘텐츠로서 만화·웹툰이 사용되고 있다. 이제는 국가·정부가 나서서 본격적으로 이 분야를 진흥하는 것이 필요하지 않나 한다”며 “직접 기구도 키우고 진흥위원회도 만들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그동안 만화 분야에 대한 부천시의 적극적인 지원 때문이었다. 하지만 최근 만화와 웹툰 산업의 규모가 커진 가운데 이를 중앙정부가 관할해야 할 필요성이 생겼다는 것이다. 이날 윤양수 문체부 콘텐츠국장도 “내년부터는 과감하게 국가 단위에서 문체부가 끌고 가겠다”며 “연말까지 만화·웹툰 발전안을 발표하려고 준비 중”이라고 설명했다.
 
 

 
관련주는?
 
 
 웹툰
 
핑거스토리
웹툰 콘텐츠 제공 플랫폼 운영.
무협·액션 장르 온라인 웹툰 플랫폼 '무툰'과 로맨스 웹툰 서비스 플랫폼 '큐툰'을 통해 웹툰·만화·웹소설 등을 소비자에게 제공.
 
엔비티
네이버 웹툰의 '쿠키오븐' 운영.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을 네이버웹툰 자회사인 문피아가 운영하는 플랫폼에서 연재.
 
와이랩
스튜디오형 웹툰 제작사로 많은 웹툰 저작권 보유.
 
미스터블루
온라인 만화, 웹툰, 소설 등의 제작/유통 및 만화출판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국내외 다양한 만화와 소설을 인터넷 및 모바일로 제공.
 
키다리스튜디오
웹툰/웹소설 등 콘텐츠 개발·유통.
연 70여편의 웹툰을 자체 제작(스튜디오)하고 이를 자체 플랫폼(국내 봄툰, 프랑스 델리툰)에 연재.
 
대원미디어
자회사인 대원씨아이(지분을 80% 보유)를 통해 웹툰사업 영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투하세요! 머니서퍼팀이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


* 본 자료는 투자자의 주식투자를 돕기 위해서 작성된 참고 자료입니다. 본 자료로 의한 투자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투자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목적의 증빙자료로도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