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이슈] 2024-03-04 오전 10:04:59

美 엔비디아 상승에 SK하이닉스 +4% 강세! 반도체주 상승세 이어가나?


AI 열풍에 델 주가 32% 폭등…엔비디아는 시총 2조달러 돌파

 

출처 : 연합뉴스

미국 PC·서버 제조업체 델 테크놀로지가 인공지능(AI) 열풍을 타고 하루 만에 주가가 30% 넘게 오르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주가 상승의 주요 원인으로는 전날 발표된 이 회사의 분기 실적에서 AI 관련 매출이 급증한 점이 영향을 준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회사 측은 AI에 최적화된 서버가 49억달러, 한화 약 6조 5천 46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제프 클라크 최고운영책임자(COO)는 "AI에 최적화된 강력한 서버 모멘텀이 지속되고 있으며, 주문은 전년 대비 40% 가까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으며, 모건스탠리 애널리스트들은 델을 '최고 추천주'(top pick)으로 선정하고 목표주가를 100달러에서 128달러로 상향했습니다.

그 영향으로 AI 반도체 기업들의 주가가 동반 상승하며, 엔비디아 시가총액이 처음으로 종가 기준 2조달러(약 2천672조원)를 넘어섰습니다. 이에 국내증시 또한 반도체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는 특히 엔비디아에 고대역폭메모리(HBM)를 납품하고 있어 장초반 +4%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반도체 후속주들 또한 낙수효과와 함께 증시 반등을 견인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 관련주는?


🔹반도체 장비

# 윈텍
반도체 부품인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검사장비 제품 및 판매.
분당 8000개의 MLCC 검사가 가능한 초고속 외관검사기기가 각광받으면서 삼성전기를 비롯한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과 제품 공급 계약.

# 한미반도체
반도체, 태양광 및 LED 제조장비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주요 제품으로 Sawing & Placement, Laser Mark/Cutting/Ablation 등을 보유.

# HPSP
반도체 전공정 장비인 고압 열처리 장비, 고압 어닐링 장비 개발 및 판매.

# 고영
전자제품 및 반도체 생산용 검사장비업체(3차원 정밀측정 검사 기술 보유).
SMT 전체 검사장비 시장(SPI+AOI) 세계시장 점유율 1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투하세요! 머니서퍼팀이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해당 의견은 머니서퍼에서 제공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 본 자료는 투자자의 주식투자를 돕기 위해서 작성된 참고 자료입니다. 본 자료로 의한 투자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투자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목적의 증빙자료로도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