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이슈] 2024-03-05 오전 10:16:08

2024 인터배터리 개최 임박! 2차전지 관련주 수급 유입!


美 인디애나 상무부 장관, '최대 투자자' 삼성SDI 만나 배터리 협력 논의
 


출처 : 더구루, 인터배터리 공식 홈페이지

데이비드 로젠버그(David Rosenberg) 미국 인디애나주 상무장관이 한국을 찾을 예정입니다. 현지 최대 한국 투자자인 삼성SDI와 만나 배터리 사업 협력을 논의하는 한편 주요 현안을 점검하고 발전 시킬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한국 최대 배터리 산업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4'도 로젠버그 장관의 관심사 중 하나입니다. 인터배터리는 배터리 기술과 최신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행사로 오는 6일부터 3일 동안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열릴 예정이며, 전 세계 18개국 579개 배터리 업체가 참여하고 약 7500여 명이 관람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로젠버그 장관은 "한국 파트너사 덕분에 2022년부터 140억 달러(약 18조6600억원)가 넘는 투자를 유치했다"며 "인터배터리 2024에서의 쇼케이스는 인디애나주의 비즈니스 이점, 숙련된 인재 파이프라인을 강조할 수 있는 기회"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더불어 현재 국내 증시는 리튬 가격 반등으로 기관 투자자들이 양극재 종목을 매수한다는 추가 기사가 나오면서 2차전지 소재 관련주에 매수세가 붙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 관련주는?


🔹2차전지 소재

# 금양
차세대 하이니켈 2차전지 NCMA(니켈·코발트·망간·알루미늄)계 양극재 핵심소재인 '수산화 리튬' 가공 설비 구축.
금일 '4695 배터리' 신규 개발 성공 소식까지 더해지며 급등.

# 에코앤드림
리튬2차전지용 양극활물질의 핵심 소재인 양극활물질 전구체 소재를 생산.

# SKC
종속회사 에스케이씨에프티홀딩스 주식회사 통해 2차전지 소재인 동박을 제조 및 판매하는 에스케이넥실리스(주) 지분을 100% 보유.

# 이수스페셜티케미컬
전고체 배터리 전해질 원료 '황화리튬' 양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투하세요! 머니서퍼팀이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해당 의견은 머니서퍼에서 제공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 본 자료는 투자자의 주식투자를 돕기 위해서 작성된 참고 자료입니다. 본 자료로 의한 투자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투자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목적의 증빙자료로도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