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이슈] 2024-03-06 오전 10:26:21

2024 미국암학회(AACR) 참가기업 윤곽에 바이오주 강세!


와이바이오로직스, 'AR062' 항체 연구결과 美학회 발표
 


출처 : AACR 공식홈페이지, 지디넷코리아

와이바이오로직스가 개발한 항-CD39 항체 ‘AR062’가 종양 미세환경 개선 통해 면역항암 효과를 증진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미국에서 공개됩니다.

현지시간 4월 5일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미국암연구학회 연례회의(AACR)가 개최됩니다. 와이바이오로직스는 해당 학회에서 ‘AR062’의 연구결과가 공식 발표 주제로 채택되면서 시장 참여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AACR은 세계 최대 규모의 종양학 분야 국제 학술행사로 AACR 참가 및 발표 기업들의 윤곽이 속속히 밝혀지면서 관련주들에 수급이 쏠리는 상황입니다.

AACR 개최를 앞두고 참가 기업들에 수급이 쏠린 상황인 만큼, 추후 제약바이오 섹터 전반적으로 순환매가 이어질 수 있는지 관심있게 체크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 관련주는?


🔹제약바이오(AACR 참가)

# 와이바이오로직스
자체 개발한 항-CD39 항체 ‘AR062’가 면역항암 효과를 증진시킨다는 연구결과를 AACR에서 발표 예정.

# 레고켐바이오
대장암 등 고형암 대상 ADC 치료제 후보물질 ‘LCB84’를 얀센 바이오텍에 기술수출하면서 업계서 큰 주목.
올해 AACR에서 총 5건의 임상 파이프라인을 발표할 예정.

# 에이비엘바이오
이중항체 플랫폼 'Grabody™'를 바탕으로 연구 개발 및 다양한 파이프라인 기술이전 진행.
과거 AACR에서 이중항체 신약 연구성과 발표 이력 보유.

# 엔케이맥스
NK세포치료제 전문 기업으로 과거 NIH-AACR에서 ‘슈퍼NK’면역항암제 기술력 발표 이력 보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투하세요! 머니서퍼팀이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해당 의견은 머니서퍼에서 제공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 본 자료는 투자자의 주식투자를 돕기 위해서 작성된 참고 자료입니다. 본 자료로 의한 투자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투자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목적의 증빙자료로도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