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이슈] 2024-03-12 오전 10:00:13

전고체 배터리 양산 소식에 2차전지株 급등!


전고체 배터리 양산 소식에 2차전지株 급등!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정부가 전고체 배터리와 리튬메탈 및 리튬황 배터리 등 3가지의 유망 배터리 개발에 오는 2028년까지 1천172억원을 투입할 계획입니다. 이에 2차전지주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안덕근 장관이 11일 민관합동 배터리 얼라이언스에 참석해 올해 핵심 과제들을 점검하고 향후 대응 방향을 논의했습니다. 이 행사에 참여한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 SK온은 전고체 배터리를 포함한 차세대 배터리 기술개발 사업에 참여 의사를 밝혔습니다.

또한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은 최근 국내 최대 배터리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4’에서 전고체 배터리 양산과 관련한 로드맵을 공개했습니다. 삼성SDI는 오는 2026년까지 A 샘플, B 샘플, C 샘플을 차례대로 개발하고 2027년부턴 양산을 시작한다는 계획입니다.



👉 관련주는?


🔹2차전지

# 한농화성
한국화학연구원과 LG화학과 함께 전고체 배터리 전해질을 개발 중.

# 자이글
CM파트너 2차전지 사업부 인수.

# 필에너지
2차전지 스태킹, 노칭 장비 제조. 전고체 배터리 설비 개발

# 에코프로에이치엔
양극재 도펀트 등 이차전지 부소재 개발

#신성에스티
2차전지 배터리 내 전장부품들의 전류를 연결하는 전도체 부스바(Busbar)와 2차전지 배터리 셀을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해 주는 모듈 케이스(Module case) 등을 생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투하세요! 머니서퍼팀이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해당 의견은 머니서퍼에서 제공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 본 자료는 투자자의 주식투자를 돕기 위해서 작성된 참고 자료입니다. 본 자료로 의한 투자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투자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목적의 증빙자료로도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