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이슈] 2024-03-20 오전 9:56:19

'걸린줄도 모른다?' 치사율 30%. '독성 쇼크' 감염병 확산하는 일본


* 해당 콘텐츠는 2024년 3월 20일에 작성된 글입니다.

* 더욱 다양한 주식 콘텐츠는 [머니서퍼 PLUS] 를 통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걸린줄도 모른다?' 치사율 30%. '독성 쇼크' 감염병 확산하는 일본

출처: 매일신문

외신에 따르면 최근 일본 전역에서 A군 연쇄구균성 질환인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이 급증해 일본 보건 당국이 원인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일본 국립감염병연구소(NIID) 발표에 따르면 연쇄상구균독성쇼크증후군(STSS) 발병 건수는 지난해 941건이 보고됐는데, 올해 1~2월 동안에만 이미 379건이 파악됐으며, 지금까지 일본 47개 현 중 2개 현을 제외한 모든 현에서 감염이 확인된것을 확인했다고 발표했습니다.

A군 변종은 50세 미만 환자 사이 높은 사망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사히신문은 지난해 7월부터 12월 사이 연쇄상구균독성쇼크증후군 진단을 받은 50세 미만 65명 중 약 3분의 1에 해당하는 21명이 사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대부분의 연쇄상구균독성쇼크증후군은 화농성 연쇄구균이라는 박테리아에 의해 감염됩니다.

주로 어린이에게 인후통을 유발하지만, 별다른 증상이 없어 대다수의 사람들은 감염 사실도 인지하지 못하는게 대부분입니다.
해당 병종은 30세 이상의 성인에게는 심각한 질병과 합병증이 발생하게 할 수 있으며, 심할 경우 사망까지 유발할 수 있다. 치사율은 30% 수준입니다.


👉 관련주는?

🔹폐렴 / 진단키트

# 진시스템
진단키트 SMARTCHEK® 개발하여 21년4월 수출 허가 획득

# 소마젠
미국 전역의 대학 및 유관 기관에 전 방위적인 유전체 분석 서비스(Sequencing)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

# 국제약품
'락토페린'을 원료로 하는 페미밸런스 플러스 제조/판매

# 경남제약
폐렴 치료 성분인 아미카신황산염 제제 경남아미카신주500mg 생산 및 코로나 진단키트 납품 사업 영위

# 신풍제약
폐렴 치료 성분인 아미카신황산염 생산 및 코로나19 치료제 '피라맥스' 임상 3상 영국승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투하세요! 머니서퍼팀이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  
해당 의견은 머니서퍼에서 제공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 본 자료는 투자자의 주식투자를 돕기 위해서 작성된 참고 자료입니다. 본 자료로 의한 투자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투자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목적의 증빙자료로도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