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이슈] 2024-03-21 오전 10:07:33

日, STSS(독성쇼크증후군) 확산에 마스크 / 호흡기 관련 종목 급등!


日 STSS(독성쇼크증후군) 확산에 마스크 / 호흡기 관련 종목 급등!

 

출처 : 픽사베이

최근 일본에서 치사율이 30%에 달하는 감염병이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는 소식에 마스크, 호흡기 관련 종목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독성 쇼크 증후군(STSS)이라고 불리는 해당 감염병은 렌사 구균이라는 세균에 의한 감염으로 발병하는 데 초기 증상은 발열로 나타나고, 이후 장기부전 등이 급속히 진행돼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일본 국립감염병 연구소는 지난해 한 해 동안 전국에서 보고된 환자 수는 941명으로, 1999년 이후 가장 많았다면서, 정확한 발병 기전은 확인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들어서도 환자 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는데, 이번 달 10일까지 환자 수는 474명으로 파악돼, 이미 지난 한 해 환자 수의 절반을 넘어선 상황입니다.


👉 관련주는?


🔹STSS(독성쇼크증후군)- 마스크 / 호흡기

# 레몬
나노섬유 멤브레인 생산업체. 호흡기 마스크, 미용 마스크팩 원단 등이 있음.
자체 브랜드인 에어퀸 황사마스크(KF80), 에어퀸 방역마스크(KF94) 출시.

# 메디앙스
KF80 규격의 '닥터아토 황사마스크'를 판매.

# 국제약품
KF94 및 KF80 맑은숨 황사 방역용 마스크 생산 및 판매.
항생제 등 전문의약품과 소화기, 호흡기계용제 등의 일반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

# 경남제약
의약품 제조/판매사업 영위.
폐렴 치료 성분인 아미카신황산염 제제 경남아미카신주500mg 생산 및 코로나 진단키트 납품 사업도 영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투하세요! 머니서퍼팀이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해당 의견은 머니서퍼에서 제공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 본 자료는 투자자의 주식투자를 돕기 위해서 작성된 참고 자료입니다. 본 자료로 의한 투자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투자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목적의 증빙자료로도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