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이슈] 2024-03-22 오전 10:23:59

로봇株 급등! 엔젤로보틱스 상장, 엔비디아 협력 등 호재 이어져


로봇株 급등! 엔젤로보틱스 상장, 엔비디아 협력 등 호재 이어져
 




장 초반 로봇 관련 종목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엔젤로보틱스의 상장 임박과 정부의 로봇 산업 지원, 엔비디아의 협동 로봇 협력 소식 등이 전해지면서 로봇 테마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엔젤로보틱스의 상장이 임박한데다 삼성전자가 로봇주에 투자할 것이란 기대감이 확대하며 전반적인 투심이 개선된 상황입니다. 

이에 더해 산업통상자원부는 로봇산업 실증과 사업화 중심기능을 수행할 국가로봇테스트필드에 약 2000억원을 투입키로 하고, 올해부터 조성에 착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협동로봇 전문 기업 유니버설 로봇도 19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세네제이에서 열린 세계 최대 AI 컨퍼런스 엔비디아 GTC 2024(GPU Technology Conference)에서 엔비디아와의 협력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이를 통해 모기업 테라다인이 협동로봇 및 모바일로봇에 새로운 AI 기능을 추가한다는 계획입니다.


👉 관련주는?


🔹로봇

# 휴림로봇
제조업용 로봇 및 지능형 로봇 제작 및 판매사업을 영위.
정부의 R러닝 사업과 연계하여 지능형 애완로봇 '제니보'를 유치원과 로봇관련 교육기관에 배치.
2019년 자율주행과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스마트 퍼스널 로봇 ‘테미(temi)’ 공식 출시.
삼부토건과 '건설로봇' 공동 개발 발표. 인공지능 자율주행로봇 '테트라(TETRA)-DSV' 공개.
자율주행 배달로봇 실증사업 영위

# 대동기어
포스코와 협력해 오는 2025년까지 제철소의 작업 환경에 맞는 임무 로봇을 개발

# LIG넥스원
미국 로봇 개발 업체인 고스트로보틱스 지분 60%를 인수

# 이미지스
휴머노이드 로봇에 활용되는 생체모방형 인공피부기술 촉각 솔루션 원천기술 확보

# 이랜시스
국내 유일 로봇청소기용 감속모터 공급. 삼성 로봇 신사업 M&A 추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투하세요! 머니서퍼팀이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해당 의견은 머니서퍼에서 제공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 본 자료는 투자자의 주식투자를 돕기 위해서 작성된 참고 자료입니다. 본 자료로 의한 투자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투자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목적의 증빙자료로도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