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이슈] 2024-03-27 오전 10:10:56

미국 볼티모어항 통행 금지로 국내 해운/물류 반사수혜↑


볼티모어 교량 붕괴로 미 동부 물류 대란 우려
 

출처 : 파이낸셜뉴스

미국 동부 볼티모어항을 떠나 스리랑카 콜롬보로 향하던 싱가포르 선적 컨테이너 화물선 달리호가 교량과 부딛치며 다리를 무너뜨린 사고로 미 동부 일대의 물류에 심각한 차질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6일(현지시간) 이 사고로 현재 6명이 실종된 가운데, 미국에서 가장 번잡한 항구 가운데 한 곳인 볼티모어항이 막히면서 앞으로 수개월에 걸쳐 미 동부 물류가 차질을 빚을 전망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볼티모어항은 미국에서 10번째로 하역과 선적이 많이 이뤄지는 항구로 대서양과 미국을 연결하는 주요 관문입니다. 그러나 이번 붕괴 사고로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볼티모어항 통행이 금지되면서 물류업체들은 대체항로를 찾고 있는 상황입니다.

피트 부티지지 미 교통장관은 "의심의 여지 없이 이번 사고로 공급망에 오랜 기간에 걸쳐 상당한 충격이 있을 것"이라고 우려해 국내 해운, 물류 업계에 반사수혜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는 상황입니다.



👉 관련주는?


🔹해운/물류

# 흥아해운
동남아,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지역 노선 중심의 컨테이너 전문선사.
해상컨테이너 화물운송 및 액체석유화학제품 운송을 주업으로 하고 있음.

# 대한해운
철광석, 석탄, 천연가스, 원유 등의 에너지 및 자원을 전문적으로 수송하는 대표적인 벌크선사로 LNG선, 탱커선, 컨테이너선 등의 해운업 영위.
포스코, 한국가스공사, 한국전력 등이 주요 거래처.

# STX그린로지스
육·해·공을 아우르는 해운, 물류, 운송 서비스 사업 영위

# 동방
동방그룹 계열의 물류회사로 항만하역, 육상/해상운송사업을 근간으로 초중량물 운송/설치 및 3자물류(3PL), 컨테이너터미널, 물류센터 운영 등의 종합물류사업 영위.

# 태웅로직스
국제물류, CIS물류, 프로젝트물류 등 국제물류주선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물류 서비스의 90% 이상이 해상물류로 주요 매출처는 석유화학업체.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투하세요! 머니서퍼팀이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해당 의견은 머니서퍼에서 제공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 본 자료는 투자자의 주식투자를 돕기 위해서 작성된 참고 자료입니다. 본 자료로 의한 투자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투자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목적의 증빙자료로도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