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이슈] 2024-04-03 오전 10:16:43

이란-이스라엘 지정학 리스크에 해운 관련주 강세


이란-이스라엘 '맞경고'…영사관 폭격에 험악해진 앙숙


출처 : 연합뉴스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에 있는 이란 영사관이 이스라엘군의 폭격을 받으면서 중동의 앙숙인 양국이 직접 충돌로 치닫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은 이란 영사관 폭격을 공식적으로 인정하지는 않았으나 하마스, 헤즈볼라의 배후로 지목하는 이란을 겨냥해 강하게 경고했습니다. 이스라엘 국방부 장관은 이란 영사관 공습을 시인하는 듯한 발언과 함께 중동 전역에서 '적대세력'에 맞서 같은 공격을 계속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양국이 전면전을 벌일 가능성은 아직 크지 않다는 게 대체적인 전망이지만 이란 최고지도자가 보복과 징벌을 선언한 만큼 이란이 비대칭 전력으로 이스라엘을 노릴 공산도 있습니다. 이스라엘에 대한 국제적 압박을 높이기 위해 외교공관 폭격의 책임을 이유로 원유 수송로인 호르무즈 해협 제한과 같은 수단도 동원할 수 있습니다.


👉 관련주는?


🔹해운

# 흥아해운
동남아, 일본, 중국 등 아시아지역노선 중심의 컨테이너 전문선사.
아시아지역 내에서의 해상컨테이너 화물운송 및 액체석유화학제품 운송을 주업으로 하고 있음.

# 대한해운
철광석, 석탄, 천연가스, 원유 등의 에너지 및 자원을 전문적으로 수송하는 대표적인 벌크선사.
LNG선, 탱커선, 컨테이너선 등의 해운업 영위업체. 포스코, 한국가스공사, 한국전력 등이 주요 거래처.

# 태웅로직스
물류복합운송 주선 및 종합물류 서비스업 영위.
석유화학제품 해상운송사업 영위.

# STX그린로지스
육·해·공을 아우르는 해운, 물류, 운송 서비스 사업 영위.

# HMM
국내 대표적인 컨테이너 선사로 컨테이너선, 벌크선(LNG/LPG선, 원유선) 등을 운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투하세요! 머니서퍼팀이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해당 의견은 머니서퍼에서 제공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 본 자료는 투자자의 주식투자를 돕기 위해서 작성된 참고 자료입니다. 본 자료로 의한 투자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투자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목적의 증빙자료로도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