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9 09:43 기준
| 종목명 | 현재가 | 등락률 | 거래대금(원) | 테마 포함 사유 |
|---|---|---|---|---|
| BGF에코머티리얼즈 | 2,995 | +0.67% | 8,100만 | PA(폴리아미드) 생산 |
| 에코플라스틱 | 2,960 | +0.51% | 3억 7,400만 |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소재 개발 및 양산 |
| 국일제지 | 358 | +0.28% | 6,200만 | 국내 최초로 탄소섬유 웹 생산 성공. |
| 태광산업 | 798,000 | 0.00% | 1억 3,100만 | 탄소섬유사업 수직계열화 구축. |
| 아이윈 | 742 | -0.13% | 100만 | 탄소섬유로 자동차 시트히터 개발 |
| 성우하이텍 | 6,210 | -0.16% | 4억 8,500만 | 현대차와 탄소섬유 공동개발 |
| 금호석유화학 | 115,300 | -0.52% | 14억 500만 | 탄소튜브물질 및 응용소재 판매 |
| 코오롱ENP | 7,760 | -0.64% | 1억 3,300만 | CFRP(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 개발. 열가소성 탄소섬유 복합소재인 컴포지트 |
| 상보 | 760 | -0.65% | 2,100만 | 탄소나노튜브 터치센서 및 터치키 생산 |
| 일지테크 | 3,760 | -0.66% | 2,900만 | 현대자동차 1차 부품 협력업체, 기업부설 연구소 통해 CFRP(탄소 섬유 복합재), 클래드 메탈 등 신소재 기술 연구 개발 |
| 웰크론 | 1,688 | -0.76% | 5,500만 | 탄소나노튜브를 채용한 방탄복 개발 |
| 일진다이아 | 12,200 | -0.81% | 7,700만 | 자회사인 일진복합소재가 수소연료탱크 양산 기술 보유, 플라스틱 복합소재 연료탱크 전문 업체(고강도 플라스틱 재질 원통형 용기에 탄소섬유 감아 만듬) |
| HS효성첨단소재 | 197,000 | -0.81% | 7억 3,900만 | 탄소섬유 사업 영위. 산업자재 생산 업체 |
| 화신정공 | 1,276 | -0.85% | 7,100만 | 탄소섬유강화 플라스틱 사용하여 자동차 경량화 |
| 아진산업 | 2,740 | -1.08% | 2억 7,900만 | 탄소섬유 중간재인 프리프레스 개발 계획(국내 대기업 자동차 고객사 대상). |
| 엠에스오토텍 | 2,075 | -1.19% | 7,600만 | 경화 공정 시간 단축한 탄소섬유강화복합소재(CFRP) 개발 기술 이전 체결 |
| 덕성 | 4,815 | -1.23% | 9,100만 | 탄소섬유 판넬 제조. |
| 원준 | 8,030 | -1.71% | 8,400만 | 관계사 원준 GmbH, 탄소섬유 열처리장비 제조 |
| 한국카본 | 26,900 | -1.82% | 30억 7,000만 | 복합 소재업체, 풍력 블레이드용 탄소섬유 프리프레그 개발, 상용화 이력 있음 |
| 디이엔티 | 5,330 | -2.02% | 1억 3,600만 | 국책과제로 CFRP(탄소 섬유 복합재) 공정, 가공기술 개발 사업 진행. 사업보고서에 레이저를 이용한 CFRP 가공기 개발과 공정 기술 확보를 목표로 개발 중이라 명시 |
| SK케미칼 | 72,900 | -2.54% | 25억 8,500만 | 탄소섬유 중간제, 탄소섬유 복합소재 제조/판매. |
| 효성 | 128,700 | -4.88% | 19억 8,700만 | 종속회사인 효성첨단소재가 탄소섬유 사업 영위. |
차량경량화
자동차 부품
수소차
2차전지 - 소재/부품
9시간 전, 에너지데일리
탄소산업 미래를 제시하다… '카본코리아 2025' 개막
해당 협약은 국산 풍력 블레이드 개발 협력과 생산 설비 투자 등을 통해 탄소섬유를 포함한 소재·부품 공급망 안정화에 노력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그간 대부분 해외에서 조달해왔던 풍력 블레이드용 탄소섬유 등 관련 기자재의 국산화율을 높이기 위한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정부포상...
9시간 전, 헤럴드경제
‘카본코리아 2025’ 개막…투자 유치 및 비즈니스 기회 창출
HS효성 김철 전무와 국도화학 김민영 이사를 비롯해 탄소섬유 및 복합소재 제조 기술 국산화에 기여한 유공자 총 7명을 대상으로 대통령 표창 등 포상이 이뤄졌다. 또 휴먼컴퍼지트, 신성소재, 삼우기업, HS효성첨단소재, 도레이첨단소재, 국도화학 등 10개의 풍력 블레이드 소재·부품 기업 및 연구기관과...
12시간 전, 현대경제신문
수소차 관련주, '봄날의 햇살' 티에이치엔·유일에너테크... '먹구름' 엔...
아진산업은 탄소섬유 프리프레그 개발, AWIS(용접설비 자동 진단 시스템) 및 용접 품질 검사 시스템 독자 개발을 통해 기술력을 강화했다. 글로벌 사업망을 지속적으로 확충하며 현재 해외 2개국 5개 법인을 운영 중에 있다. 폴라리스세원은 다양한 전기차 플랫폼에 대응 가능한 공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12시간 전, 현대경제신문
자동차부품 관련주, '함박웃음' 육일씨엔에쓰·휴림에이텍·티에이치엔...
아진산업은 탄소섬유 프리프레그 개발, AWIS(용접설비 자동 진단 시스템) 및 용접 품질 검사 시스템 독자 개발을 통해 기술력을 강화했다. 글로벌 사업망을 지속적으로 확충하며 현재 해외 2개국 5개 법인을 운영 중에 있다. 코리아에프티는 카본 캐니스터와 플라스틱 필러넥을 포함한 자동차 연료계통...
1일 전, 한국경제
HS효성, 실리콘 음극재 진출…첨단섬유 노하우와 접목
HS효성은 기존 주력 사업인 타이어코드와 아라미드, 탄소섬유 등 고강도 섬유소재 사업 부문에서 축적한 제조 노하우를 배터리 음극재 생산에도 접목한다는 구상이다. 실제로 배터리 음극재 생산에는 정밀화학과 고순도 처리 기술 등이 필요해 기술적 연속성이 크다는 게 조 부회장의 판단이다. HS효성은...
1일 전
"글로벌 전략 바꾸는 벤츠"···韓을 '아시아 핵심 기지'로 삼은 이유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배터리, 탄소섬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SDV)의 핵심 기술을 보유한 삼성·LG·HS효성 등 국내 기업과의 협력을 대폭 확대하기 위한 조치다. 벤츠는 2027년까지 전기차와 플러그인하이브리드카(PHEV) 등 40종 이상의 신차를 선보이며 글로벌 모빌리티 시장...
2일 전, 현대경제신문
수소차 관련주, '껑충껑충' 엔케이·원일티엔아이... '주르륵' 한온시스...
아진산업은 탄소섬유 프리프레그 개발, AWIS(용접설비 자동 진단 시스템) 및 용접 품질 검사 시스템 독자 개발을 통해 기술력을 강화했다. 글로벌 사업망을 지속적으로 확충하며 현재 해외 2개국 5개 법인을 운영 중에 있다. 폴라리스세원은 다양한 전기차 플랫폼에 대응 가능한 공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2일 전
조현상 HS효성 부회장, 칼레니우스 벤츠 CEO와 협력 논의
양사 주요 임원들이 참석해 배터리소재, 탄소섬유, 자동차 내장재 등 자동차 소재 분야에서의 협력 강화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조 부회장은 "HS효성은 자동차 핵심 소재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을 바탕으로 메르세데스-벤츠의 미래 전략에 기여하고, 전략적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2일 전, CEO스코어데일리
[CEO워치] “배터리·인도 투자 불 지핀다”…HS효성 조현상, 신사업 발...
타이어코드, 첨단모빌리티 소재, AI/DX 등 기존 사업구조에 더해 △배터리 △탄소섬유 △AI/DX 등 고성장 분야로 진출하고 있다. HS효성 관계자는 “기술과 지적자산에 기반한 가치경영을 최우선으로 삼고 있다”며 “미래신수종사업 발굴을 통해 그룹의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2일 전, 뉴데일리 경제
삼성·LG 만나고 간 벤츠 회장 … SK는 왜 빠졌나
HS효성도 탄소섬유, 배터리소재, 에어백, 타이어코드 등 핵심 소재 분야에서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벤츠는 실제로 한국의 전장 생태계와 공급망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 벤츠는 내년 1월 서울 본사 내에 아시아 제조·구매 허브 조직을 신설할 계획이다. 그동안 한국에는 판매·영업과 R&D...
| 자동차 부품 | +17.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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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자동차 부품 | -17.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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