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1 20:04 기준
종목명 | 현재가 | 등락률 | 거래대금(원) | 테마 포함 사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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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아해운 | 1,566 | +2.55% | 18억 6,900만 | 아시아지역노선 중심의 컨테이너 전문선사. 유가 하락시 연료비 절감 기대. |
대한해운 | 1,505 | +2.24% | 17억 1,800만 | 석탄, 천연가스, 원유 등 에너지 및 자원을 전문적으로 수송하는 벌크선사. 유가 하락시 연료비 절감 기대. |
노루페인트 | 7,500 | +1.76% | 2억 5,400만 | 도료 제조. 유가 하락시 원가 절감 기대. |
HMM | 19,320 | +1.10% | 380억 9,700만 | 컨테이너, 벌크화물 운송사업 영위. 유가 하락시 연료비 절감 기대. |
송원산업 | 11,360 | +1.07% | 2억 9,100만 | 폴리모 안정제 등 제조. 유가 하락시 원가 절감 기대. |
한국전력 | 23,150 | +0.87% | 352억 700만 | 국내 발전 및 송전사업 영위. 유가 하락시 비용 감소 기대. |
삼화페인트 | 5,750 | +0.70% | 1억 6,400만 | 글로벌 도료업체. 페인트 생산. 유가 하락시 원가 절감 기대. |
KSS해운 | 8,850 | +0.68% | 3억 5,800만 | LPG, 석유화학제품 원료 등을 운반. 유가 하락시 연료비 절감 기대. |
티웨이홀딩스 | 667 | -0.15% | 2억 2,200만 | 자회사 티웨이항공, 항공운송업 영위. 유가 하락시 연료비 절감 기대. |
AK홀딩스 | 10,180 | -0.20% | 600만 | 자회사 제주항공 항공운송업 영위. 유가 하락시 연료비 절감 기대. |
아시아나항공 | 9,500 | -0.21% | 4억 7,000만 | 국내 2대 항공운송회사. 유가 하락시 연료비 절감 기대. |
삼양패키징 | 13,260 | -0.45% | 1억 2,300만 | 페트병 생산. 유가 하락시 원가 절감 기대. |
한진칼 | 79,800 | -0.75% | 20억 4,900만 | 자회사 진에어, 항공운송업 영위. 유가 하락시 연료비 절감 기대. |
에어부산 | 1,931 | -0.92% | 1억 7,400만 | 항공운송업 영위. 유가 하락시 연료비 절감 기대. |
티웨이항공 | 2,010 | -0.99% | 10억 7,800만 | 항공운송업 영위. 유가 하락시 연료비 절감 기대. |
KCC | 241,500 | -1.23% | 30억 8,400만 | 국내 최대 도료 생산업체. 유가 하락시 원가 절감 기대. |
진에어 | 8,460 | -1.63% | 7억 8,500만 | 항공운송업 영위. 유가 하락시 연료비 절감 기대. |
제주항공 | 6,370 | -1.70% | 4억 2,000만 | 항공운송업 영위. 유가 하락시 연료비 절감 기대. |
대한항공 | 21,000 | -1.87% | 173억 1,000만 | 국내 최대 항공운송회사로 항공운송사업 영위. 유가 하락시 연료비 절감 기대. |
항공
저가항공(LCC)
해운
환율 하락
9시간 전, 글로벌경제신문
KB투자증권, "티웨이항공, 단거리 노선간 저비용항공사 경쟁 심화로 목...
정 연구원은 "2분기는 단거리 노선 수요의 비수기로 영업 적자가 예측되나 유럽 노선 중심으로 수요가 회복하고 환율·국제유가가 하락하는 점은 기대 요인"이라며"대명소노그룹으로 편입 뒤 자본 확충이 있을 예정이며 이에 맞춰 장거리 노선의 안정화 및 인력 효율성 강화로 수익성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
9시간 전
[아침밥] NH투자증권 "티웨이항공 항공권 가격 하락"… 목표가 하향
2분기에는 "단거리 노선 수요 비수기로 영업적자가 예상되나 유럽 노선 중심으로 수요를 회복할 것"이라며 "환율과 국제유가 하락 비용 부담은 기대 요인"이라고 예상했다. 정 연구원은 "대명소노그룹은 티웨이홀딩스(지분 46.3%)와 티웨이항공(26.77%, 주당 3290원) 지분을 취득해 티웨이항공 경영권을 이전받을...
11시간 전, 이투데이
NH증권 "티웨이항공, 경쟁 심화로 수익성 악화…목표가↓"
정 연구원은 "2분기는 단거리 노선 수요의 비수기로 영업 적자가 예측되나 유럽 노선 중심으로 수요가 회복하고 환율·국제유가가 하락하는 점은 기대 요인"이라며"대명소노그룹으로 편입 뒤 자본 확충이 있을 예정이며 이에 맞춰 장거리 노선의 안정화 및 인력 효율성 강화로 수익성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
11시간 전, 연합뉴스
NH투자 "티웨이항공, 경쟁 심화로 수익성 악화…목표가↓"
정 연구원은 "2분기는 단거리 노선 수요의 비수기로 영업 적자가 예측되나 유럽 노선 중심으로 수요가 회복하고 환율·국제유가가 하락하는 점은 기대 요인"이라며"대명소노그룹으로 편입 뒤 자본 확충이 있을 예정이며 이에 맞춰 장거리 노선의 안정화 및 인력 효율성 강화로 수익성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
12시간 전, 이데일리
티웨이항공, 수익성 부진…목표가↓-NH
4% 감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2분기는 단거리 노선 수요 비수기로 영업적자가 예상되나, 유럽 노선 중심으로 수요 회복, 환율 및 국제유가 하락으로 인한 비용 부담은 기대 요인”이라며 “자본 확충 이후 장거리 노선 안정화 및 인력 효율성 제고를 통해 수익성 제고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1일 전, 브릿지경제
치솟는 ‘달러·엔’, 항공업계 휘청⋯ 그나마 유가하락이 위안
그나마 국제 유가 하락은 항공사들의 부담 완화 요인이 되고 있다. 미국발 관세 전쟁으로 인한 글로벌 경기 침체 우려로 서부텍사스산원유(WTI) 선물 가격은 8일(현지시간) 배럴당 59.10달러로 하락했다. 이는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인 2021년 4월 이후 4년 만에 60달러 아래로 내려간 수준으로, 환율 상승에 따른...
3일 전, 비즈트리뷴
"한전, 1분기 영업익 220% 급증 전망…방어주로서 주목" -메리츠
당사 계산에 따르면 유가 1달러 하락 시 영업이익은 약 3~4000억원 개선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큰 폭의 이익 개선 대비 요금 인하 우려는 제한적이다. 2024년 말 연결기준 131조원의 순차입금과 2027년 말까지 줄어들 한전채 발행 한도가 초과 이익에 대한 명분을 제공하기 때문"이라면서 "정부...
3일 전, 조선일보
‘블랙 먼데이’ 폭락장에도 2% 오른 한전 주가… 왜?
최근 국제 유가가 하락하고 원전 발전량이 늘면서 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다는 분석도 있다. 한전이 발전사에서 전기를 사들이는 가격의 기준이 되는 SMP(전력 도매 가격)는 국제 유가 안정화로 최근 하락세를 보였다. 한때 중동의 지정학적 위기가 격화하면서 100달러를 내다보던 국제 유가가 최근 60...
2025-02-10, 스마트PC사랑
"대한항공, 올해는 더 좋다" … 화물↑, 중국↑, 유가↓, 인건비↓
아울러 유가 하락에 따른 유류비 감소, 화물운임 강세 등이 영향을 미쳤다고 봤다. 대신증권은 올해에도 대한항공이 안정적 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양지환·이지니 연구원은 "중국발 소액 제품에 대한 관세부과 유예 조치, 글로벌 항공기 도입 지연 및 항공 수요 증가 등으로 안정적 실적이...
2025-01-30, 파이낸셜뉴스
항공사들 유류할증료 잇단 인상 예고…트럼프發 유가 하락세가 진정시...
다음달부터 대한항공과 아시아나를 비롯한 국적 항공사들이 원·달러 환율 상승에 따른 국제선 유류할증료 인상을 예고한 가운데, 트럼프발 유가 하락이 항공사들의 한줄기 빛으로 떠올랐다. 고환율 행진이 장기화되며 비용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유가 하락이 지속되면 싱가포르항공유 가격이...
자동차 부품 | +17.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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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부품 | -17.47 % |
초전도체 |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