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9 18:25 기준
종목명 | 현재가 | 등락률 | 거래대금(원) | 테마 포함 사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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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와이홀딩스 | 2,825 | +22.03% | 96억 8,400만 | 자회사 태영건설, 수도권광역급행철도 C노선(GTX-C)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태영건설 | 3,160 | +18.80% | 312억 3,700만 | 수도권광역급행철도 C노선(GTX-C)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GTX-B노선 민자구간을 단독 입찰한 대우건설 컨소시엄 건설투자자로 참여. |
세명전기 | 7,090 | +4.57% | 408억 9,800만 | 전철선로용 금구류 생산/판매업체. 전철용 금구류를 한국철도공사 및 지하철 공사 등에 납품. 고속철도 전차선로용 금구류 개발. |
대아티아이 | 4,035 | +4.40% | 26억 2,900만 | 철도신호제어 시스템 전문업체로 상위권의 시장점유율을 유지 중. 지하철 신호설비와 경부고속철도 CTC 설비 구축 등의 경험을 보유. |
동아지질 | 14,810 | +3.64% | 8억 3,400만 | 터널 굴착(쉴드)과 지반개량 부문(DCM)에 강점을 보유. GTX사업에 따른 수혜 기대. |
남광토건 | 8,460 | +3.17% | 2억 4,200만 | GTX-B노선 민자구간을 단독 입찰한 대우건설 컨소시엄 건설투자자로 참여. |
유신 | 23,500 | +2.40% | 6억 100만 | GTX-B노선 민자구간을 단독 입찰한 대우건설 컨소시엄 투자자로 참여. |
HL D&I | 2,495 | +2.04% | 1억 | GS건설, 남광토건 등과 함께 수서~평택간 수도권 고속철도 9공구(평택~경부고속철도) 턴키 수주. |
대우건설 | 3,520 | +1.88% | 60억 1,600만 | GTX C노선 수혜 기대. GTX C노선 과천역 부근에 2019년 동사와 태영건설 컨소시엄이 분양하는 과천지식정보타운이 위치하고 있음.대우건설 컨소시엄이 3.8조 GTX-B 민자구간 '단독 입찰' |
우원개발 | 2,930 | +1.74% | 10억 6,200만 | 2019년 GTX-A5공구 현장중 토공 및 구조물공사를 수주 이력 보유 |
특수건설 | 8,380 | +1.70% | 12억 9,500만 | 철도 및 도로 지하횡단구조물 비개착시공, 대구경 교량기초시공, 쉴드터널 시공과 산업플랜트 제작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기초 토목 시공 전문업체. 고속철도 및 싱가폴 고속도로지하구간 및 지하철 등을 시공한 바 있음. |
중앙첨단소재 | 4,545 | +1.45% | 19억 9,400만 |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에 투입될 전동차의 통합방송시스템 공급계약 |
DL | 32,900 | +1.23% | 7억 4,400만 | 18년 GTX A노선 민간투자사업에 신한은행 컨소시엄(칸서스자산운용, 도화엔지니어링, 신우이엔지 등 출자, 대림산업, 대우건설, SK건설, 한진중공업 등 시공)이 최종 사업자로 선정. GTX-B노선 민자구간을 단독 입찰한 대우건설 컨소시엄 건설투자자로 참여. |
HDC현대산업개발 | 24,800 | +1.22% | 29억 3,900만 | GTX C노선 건설 수혜 기대. GTX C노선 정차역인 광운대 역세권 개발사업을 진행중인 점이 부각. |
도화엔지니어링 | 6,580 | +1.08% | 9,200만 | 국내 최초 종합 엔지니어링업체. 18년4월 GTX A노선 민간투자사업에 신한은행 컨소시엄(칸서스자산운용, 도화엔지니어링, 신우이엔지 등 출자, 대림산업, 대우건설, SK건설, 한진중공업 등 시공)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으며, 18년12월 대림산업과 GTX-A노선 민간투자사업 실시 설계 용역계약을 체결. GTX-B노선 민자구간을 단독 입찰한 대우건설 컨소시엄 투자자로 참여. |
유진기업 | 3,480 | +1.02% | 13억 2,100만 | GTX 사업에 따른 수도권 레미콘 출하량 증가 수혜 기대. 수도권지역내외에 레미콘사업 공장이 위치하고 있음. |
폴라리스AI | 2,480 | +0.81% | 8억 6,500만 | 무선통신 및 SI(System Integration)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적의 정보통신기술을 공급하는 IT 사업을 영위. KTX 2단계, 신분당선, 부산지하철3호선, 부산-김해 경전철, 서울시 메트로 9호선 연장선 등 철도 노선의 열차무선통신 시스템 제공. |
금호건설 | 2,995 | +0.67% | 3억 2,900만 | 수도권 고속진행철도 컨소시엄 참여. GTX-B노선 민자구간을 단독 입찰한 대우건설 컨소시엄 건설투자자로 참여. |
다원시스 | 8,770 | +0.46% | 5억 2,800만 | 특수전원장치사업과 전자유도가열사업 철도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로 철도차량용(전동차용) 전원장치 개발에 성공. 서울도시철도공사의 의뢰를 받아 사업에 참여한 경험 보유. 철도차량 제작업체로 2015년 시장에 진입. |
동부건설 | 4,115 | +0.37% | 7,700만 | 수도권광역급행철도 C노선(GTX-C)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GTX-B노선 민자구간을 단독 입찰한 대우건설 컨소시엄 건설투자자로 참여. |
비츠로시스 | 331 | +0.30% | 3,500만 | 전철 제어반 공급계약 체결 이력 보유 |
서한 | 859 | +0.12% | 1억 8,500만 | 대구 도시철도 3호선 5공구 건설공사 등 다수의 철도공사 시공 경험을 보유. GTX사업 수혜 기대. |
현대건설 | 41,150 | 0.00% | 249억 2,400만 | GTX-A 노선 부근 분당구 판교대장지구에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를 공급하고 있는 점이 부각. GTX-B노선 대우건설 컨소시엄 건설투자자로 참여. |
삼현철강 | 4,420 | 0.00% | 2,000만 | POSCO 열연판매점으로 가스관과 직접적 수혜가 예상되는 강관의 주원료인 열연제품을 판매중. 철도차량 제작과 관련된 원자재 제조 및 레일 관련 철강 제품을 도매로 판매. |
GS건설 | 17,850 | -0.72% | 50억 7,300만 | 수도권고속철도(수서-평택) 제3-2공구건설공사, 수도권고속철도동탄~평택간전력설비신설공사 시행. |
삼성중공업 | 14,970 | -1.19% | 1,238억 2,400만 | 동아지질, 성원건설 등이 참여한 수도권 급행철도 컨소시엄을 구성한 바 있음. |
KCC건설 | 4,340 | -1.48% | 7,200만 | GTX-B노선 민자구간을 단독 입찰한 대우건설 컨소시엄 건설투자자로 참여. |
DL이앤씨 | 42,450 | -1.85% | 42억 6,500만 | 18년 GTX A노선 민간투자사업에 신한은행 컨소시엄(칸서스자산운용, 도화엔지니어링, 신우이엔지 등 출자, 대림산업, 대우건설, SK건설, 한진중공업 등 시공)이 최종 사업자로 선정. 7월18일, GTX-A 최대 규모 현장 장비 적용 소식 |
HJ중공업 | 7,920 | -2.34% | 101억 5,700만 | 18년4월 GTX A노선 민간투자사업에 신한은행 컨소시엄(칸서스자산운용, 도화엔지니어링, 신우이엔지 등 출자, 대림산업, 대우건설, SK건설, 한진중공업 등 시공)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 |
현대로템 | 109,200 | -2.50% | 936억 6,400만 | 철도차량 완제품을 제작/수출할 수 있는 기업. 고속전철, 전동차, 자기부상열차, 디젤 동차, 기관차, 객차, 경전철에 이르는 다양한 차종을 생산하고 있으며, 철도차량의 핵심 전장품을 국산화하여 열차종합제어관리장치(TCMS), 견인전동기, 추진제어장치, 보조전원장치 등을 생산. |
재건축
철도
건설
네옴시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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