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8 01:12 기준
| 종목명 | 현재가 | 등락률 | 거래대금(원) | 테마 포함 사유 |
|---|---|---|---|---|
| 롯데하이마트 | 7,790 | +0.91% | 0 | 롯데그룹 계열의 국내 최대 가전제품 소매업체. 다수의 하이마트 지점을 통해 오디오/비디오, 일반가전, 컴퓨터, 모바일제품 등을 판매. |
| 대구백화점 | 6,060 | +0.50% | 0 | 대구 및 경북지역 중심의 백화점 운영. 백화점 사업을 주력으로 인터넷 쇼핑몰 및 체인 마트 사업도 영위. |
| CJ ENM | 62,300 | +0.48% | 0 | CJ오쇼핑과 CJ E&M과의 합병법인. 1995년 국내 최초로 TV홈쇼핑 방송을 시작했으며, 케이블TV홈쇼핑을 비롯해 카탈로그와 인터넷 쇼핑몰(CJmall몰) 등의 매체를 이용해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중. |
| 미트박스 | 8,800 | +0.34% | 0 | 1차 도매상과 소매업자 간 직거래가 가능한 축산 플랫폼 '미트박스' 운영 |
| 현대백화점 | 94,200 | +0.32% | 0 | 업계 상위의 백화점 업체. 동사 및 계열사는 서울 압구정 본점을 포함해 신촌점, 천호점, 판교점, 디큐브시티점 등의 사업장을 운영중에 있으며, 아울렛 사업, 인터넷 쇼핑몰 등 사업영역을 확대하여 경쟁력을 강화중. |
| 광주신세계 | 31,400 | +0.16% | 0 | 신세계 계열의 광주소재 지방백화점 운영. |
| BGF리테일 | 110,900 | +0.09% | 0 | BGF 계열의 편의점 업체. 편의점 브랜드 CU를 운영하고 있는 국내 편의점 업계 1위 사업자임. |
| 신세계 | 242,000 | 0.00% | 0 | 신세계 백화점을 운영하는 대형 유통업체. 백화점, 패션관 및 식품관을 운영. |
| GS리테일 | 22,400 | 0.00% | 0 | GS그룹 계열의 종합 유통업체. GS25 편의점과 GS슈퍼마켓, 랄라블라 등의 사업을 영위중. |
| 베뉴지 | 2,455 | 0.00% | 0 | 소매유통업 영위 |
| 호텔신라 | 46,750 | -0.11% | 0 | 삼성그룹 계열로 면세유통사업(서울점, 제주점, 인천공항점 등)을 영위함. 현대산업과 합작법인 HDC신라면세점 설립. |
| 지어소프트 | 6,760 | -0.44% | 0 | IT서비스와 광고사업, 이커머스 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 유통 및 이커머스 사업부문을 통해 친환경 유기농 식품을 주로 유통하는 서울 및 수도권에 7개 직영점을, 당사 및 자회사 연결 기준으로 총 37개 직영점을 운영. 신규사업으로 자회사인 (주)오아시스를 통해 이커머스 플랫폼을 마련하여 오픈마켓 운영중. |
| 현대홈쇼핑 | 55,000 | -0.54% | 0 | 현대백화점 계열의 홈쇼핑업체로 TV홈쇼핑, 인터넷쇼핑몰 등의 매체를 이용하여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판매사업을 영위. |
| 한화갤러리아 | 1,080 | -0.55% | 0 | 백화점 사업 영위 |
| 그래디언트 | 11,970 | -0.58% | 0 | 20년7월 구 인터파크를 흡수합병함에 따라 기존 지주회사 체제에서 탈피하고, 전자상거래에 의한 도소매업, 도서 판매, 공연 기획, 제작과 티켓예매 및 판매대행업, 일반여행업 및 여행중개업 등의 사업을 영위. |
| 청담글로벌 | 6,510 | -0.61% | 0 |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영유아제품 유통 |
| 이마트 | 82,300 | -0.84% | 0 | 국내 대형마트 1위업체. 2011년 6월 기존 신세계의 백화점 부문과 이마트 부문 중 이마트부문이 기업 분할되어 재상장 됨. |
| 롯데쇼핑 | 74,200 | -0.93% | 0 | 백화점, 할인점, 영화관, 아울렛 등을 운영하는 롯데그룹 계열의 국내 최대 유통업체. |
| 엑시온그룹 | 985 | -1.30% | 0 | 인터넷을 기반으로 패션, 잡화, 코스메틱, 스포츠, 리빙 등의 생활문화 아이템을 유통하는 전자상거래 전문업체. 해외 수입 대행 및 국내 업체들의 입점을 통한 전자 상거래(E Commerce, Mobile Commerce, Smart TV Commerce)사이트인 WIZWID 사업을 운영중. |
| 세이브존I&C | 2,590 | -2.26% | 0 | 백화점형 할인점 운영업체로 서울 노원점(본점), 수도권 지점(성남점, 광명점, 부천상동점), 대전점, 전주코아점 등을 운영. |
백화점
홈쇼핑
면세점
편의점
10일 전, 정책브리핑
"K-뷰티 글로벌 위상 더욱 공고화!" 「K-뷰티 수출 성과 제고 및 확산방안」 발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한성숙, 이하 중기부)와 보건복지부(장관 정은경, 이하 복지부)는 27일(목), 김민석 국무총리가 주재한 국가정책조정회의에서 「K-뷰티 수출성과 제고 및 확산 방안」을 발표했다. K-뷰티로 상징되는 화장품은 2023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중소기업 수출품목 연속 1위를 기록했으며, 글로벌 위상 또한 수출국가 3위, 미국 수입화장품 점유율 1위 등 높은 성과를 창출해 내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기획·생산·유통 등 전문기업 분업화로 혁신이 활발하고, 세계 최고 수준 제조역량, 한류와 결합한 강력한 해외 마케팅 등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 아이디어 수준으로만 제품 기획을 제시해도 높은 품질로 단기간 내 제품화 가능 다만, 최근 글로벌 보호무역과 비관세 수출규제, 경쟁국가 추격 등은 K-뷰티의 지속성을 위협하고 있어, 정부는 K-뷰티의 글로벌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도록 「K-뷰티 수출 성과 제고 및 확산방안」 을 마련했다. 대책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K-뷰티 글로벌 진출·성장 촉진(글로벌 진입) ➊ 혁신적 뷰티 브랜드의 진입 및 수출기업화 촉진 청년 뷰티 등 브랜드 창작자를 300개사(~'30) 발굴하고, 강한 소상공인500개팀('26)을 선발하여 창작자, 스타트업 간 협력과 융합 방식의 강한 수출기업으로 육성한다. 해외 마케팅 준비를 위한 수출바우처, 해외 소비자와 바이어를 직접 만나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수출컨소시엄 등 중소기업 수출지원사업도 집중 연계·지원하여 수출 준비부터 현지 진출까지 뷰티 수출기업의 성장 사다리를 마련한다. ➋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상호 연계하여 신시장 진출 K-뷰티의 해외진출 확대를 위해 비교적 진입장벽이 낮은 온라인 시장을 기반으로 신시장을 개척하고, 온라인에서 시장성을 검증받은 제품이 오프라인으로 진출하는 등 온라인·온프라인 연계 시장 진출 지원을 확대한다. 온라인으로 시장성을 검증받은 K-뷰티 제품의 시장과 고객 확대 지원을 위하여 '오프라인 첫수출 원클릭 패키지'를 도입하는 등 온라인 인기제품의 오프라인 수출상품화 전환을 지원한다. * 오프라인 첫수출 원클릭 패키지 : 제품발굴 패키지 1(컨설팅, 교육, 융자) 패키지 2(수출마케팅, 해외 현지화) 2. 수출전략 다각화로 K-뷰티 해외시장 확대(글로벌 확장) ➊ K-컬처 열기를 활용한 입체적 해외 마케팅 K-팝·드라마 등 해외에서 인기가 높은 K-콘텐츠를 활용한 K-컬처 융합 마케팅을 집중하여 K-뷰티의 글로벌 시장 확대를 추진한다.먼저, 해외에서 인기있는 K-트렌드와 융합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현지 국가 기념일 등 주요 행사를 계기로 K-콘텐츠와 연계한 K-뷰티 홍보를 강화한다. * 예시 : (K-팝) 아이돌 애용 K-뷰티 체험전, (K-드라마) 드라마 표출 K-뷰티 판촉전 등 또한, 유명 인플루언서 또는 현지 대행사 등을 활용하여 SNS, 전문서적, 방송매체 홍보 제작 및 마케팅도 집중 지원한다. ➋ 지역 거점별 K-뷰티 수출허브 구축 추진 지역 거점별 K-뷰티의 수출허브화를 위한 K-뷰티 클러스터를 육성하여 뷰티 창업기업 제품 중심의 전시, 체험 등을 지원하는 시범사업을 내년에 추진하고, 이후 2030년까지 8개 내외 지역으로 확대한다. * 시범 추진 : 지방정부 대상으로 공모 후 1~2개 지역 운영(공모·선정, ~'26.7월) 이와 함께, 상권기획자와 지방정부 등이 다양한 K-뷰티 공간과 콘텐츠를 결합하여 수출로 이끌어가는 글로컬 상권을 육성하고, 수출시장으로 확산이 더딘 향수, 방향제 등 뷰티 분야 소상공인의 수출상품화도 새로 추진한다. * 글로컬 상권('26, 150억원), 소상공인 수출상품화('26. 95억원)** 복지부 : 체험·홍보관인 K-뷰티플레이 확대(2개'26.3개) 및 기존 공간 리모델링으로 해외 관광객 체험 지원 강화/'21년 이후 방문 32만명, 체험 서비스 이용 9만명 ➌ K-뷰...
15일 전, 중앙SUNDAY
'누가 더 예쁘게 살림하나' 놀이됐다, 해외서도 먹힌 K반찬통 [비크닉]
창업 초기 대량 생산한 제품이 다른 유통사에도 납품되며 가격 경쟁력을 잃는 일이 발생했고, 결국 재고 부담을 감당하지 못해 생산과 판매를 중단해야... 북미와 동남아에서도 유통 문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뉴욕 한류박람회에서는 캐나다·멕시코·과테말라 바이어와 연결됐고, 미국 최대 아시안 마트(H...
15일 전, 서울와이어
[유통체크업] 뷰티업계, 연말 '홀리데이' 수요 공략
뷰티업계가 연말을 맞아 홀리데이 컬렉션을 잇따라 선보이며 연말 특수 수요를 흡수하기 위해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딥티크(Diptyque)는 2025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했다. 올해는 딥티크가 창작한 홀리데이 동화 '왁스와 골드의 밤...
15일 전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코스트코 '사회기부' 비교해보니…
최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등 토종 대형마트들은 적자 흐름 속에서도 매년 100억 원대의 기부금 지출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반면 코스트코코리아는 연간 수천억 원대의 이익을 올리면서도 기부금은 10억원대 수준에 머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15일 전
GS건설, 비규제지역 만안구서 '안양자이 헤리티온' 분양
안양시에는 안양벤처밸리, 안양IT단지, 안양국제유통단지, 평촌스마트스퀘어 등 다양한 첨단산업 단지가 조성돼 있어 직주근접성도 갖췄다. 또 평촌학원가를 비롯해 롯데백화점(평촌점), 이마트(안양점), 홈플러스(평촌점), 뉴코아아울렛(평촌점) 등 대형시설과 안양일번가를 차량으로 편리하게...
| 자동차 부품 | +17.47 % |
|---|---|
| 전기자동차 부품 | -17.47 % |
| 초전도체 |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