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테마 설명 테마록 261 위
  • 관련 종목 4
  • 상승 종목 3
  • 하락 종목 1
+0.42% (등락룰 TOP5 종목 평균)
  • 최고 등락률 +4.15%
  • 최저 등락률 -5.11%
  • 전체 거래 대금 0
  • TOP5 거래 대금 0

2024-05-18 23:40 기준

일별 등락률

관련 종목
종목명 현재가 등락률 거래대금(원) 테마 포함 사유
삼양식품 446,500 +29.99% 0 삼양라면', '불닭볶음면' 등 라면 제조. 라면 시장점유율(14.6%) 국내 3위.
오뚜기 451,500 +4.15% 0 3분요리', '진라면' 등 종합식품제조. 라면 시장점유율(26.2%) 국내 2위.
농심홀딩스 69,200 +2.22% 0 농심그룹 지주회사. 자회사로 농심(32.7%), 식품 포장재 제조사 율촌화학(31.9%), 스프 제조사 태경농산(100%) 지분 보유.
농심 399,000 -5.11% 0 신라면, 너구리, 안성탕면 등의 라면 제조. 시장점유율(약 57%) 국내 1위.

테마 포커스

유사 테마

관련 뉴스

  • 1일 전, 미디어펜

    ‘K-라면 신드롬’ 속 라면주 희비…삼양식품 기대↑

    지난해 전 세계적인 ‘K-라면’ 신드롬 속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한 라면 제조사들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삼양식품이 농심을 꺾고 시총 1위로 등극한 데 반해 농심은 고전하는 모습이다. 삼양식품이 농심을 꺾고 시총 1위로 등극했다. /사진=삼양식품 제공 1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이날...

  • 1일 전, EBN

    “또 가격 인하 압박 거세질라”…식품업계, 1Q 호실적에도 ‘입꾹닫’

    라면업체들도 K라면 인기에 힘입어 대체로 좋은 실적을 거뒀다. 삼양식품은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801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235%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매출은 3857억원으로 57% 늘어났다. 오뚜기도 매출과 영업이익 쌍끌이에 성공했다.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732억원으로...

  • 1일 전, 경향신문

    50살 초코파이·49살 맛동산…이 간식들의 생존법

    라면 카테고리에서도 ‘저칼로리화’ 트렌드가 눈에 띈다. 농심은 1984년 출시된 짜파게티를 유탕면 대신 건면으로 바꾼 ‘짜파게티 더블랙’을 최근 출시했다. 짜파게티 더블랙의 열량은 465㎉로 기존 짜파게티(610㎉)보다 20%가량 낮다. 최근 젊은 세대 사이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인기를...

  • 1일 전

    '53% 점유율 팔도'에 접거나 맞서거나…라면업계, 비빔면 승부수 띄운다

    비빔면 시장의 이같은 구도에 라면 업계에서는 양극화 상황이 나타나고 있다. 경쟁에서 밀리면서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비빔면 생산을 중단한 업체가... ◇팔도 주도 비빔면 시장 성장…농심·오뚜기 등 시장점유 확보 17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비빔면(봉지·용기라면) 소매점...

  • 2일 전, CNB뉴스

    '제66회 밀양아리랑대축제' 23~26일 영남루 일원서 개최

    삼양식품은 세계적인 히트 상품인 불닭볶음면에 얽힌 다양한 스토리와 제품을 전시하고 현장에서 구매한 라면을 직접 끓여 먹을 수 있게 준비해 젊은... 안병구 시장은 “밀양아리랑은 시대 변화에 따라 새롭게 변모하고 발전해 온 밀양의 자랑이자 세계적인 문화유산”이라면서 “밀양아리랑대축제는 가장...

  • 3일 전, 아주경제

    [뉴스 메이커] 신동원 농심 회장, 유럽 공급확대로 '뉴 농심' 방점 찍는다

    농심·삼양식품 '라면 대장주' 엎치락뒤치락 농심, 프랑스 거점으로 유럽 공량 본격화 美 제2공장 고속라인으로 현지 수요 대응 아주경제=홍승완 기자 veryhong@ajunews.com 신동원 농심 회장 [사진=농심] '라면 업계 1위' 자리를 두고 농심·삼양식품이 엎치락뒤치락 하는 가운데 신동원 농심 회장이 유럽 시장...

  • 3일 전, 헤럴드경제

    신라면 치킨·커리 불닭…신박한 메뉴, 왜 한국엔 없을까 [푸드360]

    베트남 내수용 ‘스파이시 치킨 골드 신라면’. 국내 소비자에게 생소한 맛을 내세운 제품들이 잇달아 등장했다. 식품업계가 현지화 전략으로 주력... 기존 라면 카테고리와 차별화를 뒀다”며 “해외 소비자들에게 이미 익숙한 파스타에 한국적인 맛을 조화시킨 맞춤형 제품으로 한국 음식이 낯선 소비자들도...

  • 3일 전, 스카이데일리 V2

    CU, 맥주 브랜드 기네스와 콜라보한 짜장면 출시

    BGF리테일 콜라보 맛집 CU가 글로벌 맥주 브랜드 기네스(Guinness)와 손잡고 만든 짜장 라면인 ‘기네스 짜장면’을 내놓는다. 아일랜드산 흑맥주로... 이 상품은 짜장 스프에 시나몬 별첨 스프가 함께 동봉돼 일반 짜장 라면보다 한층 더 높은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특히 흑맥주 특유의 쌉쌀한 맛을...

  • 3일 전, 매일경제

    “기네스가 왜 거기서 나와?”…짜장면에서 흑맥주 맛이 난다는데, 무슨 일

    짜장 스프에 시나몬 별첨 스프가 함께 동봉돼 일반 짜장 라면보다 한층 더 높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짜장 라면에 흑맥주 특유의 쌉쌀한 맛을 구현하기 위해 기네스가 지난해 10월부터 상품 제조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짜장 스프와 면은 오뚜기에서 제조했다. CU는 이달 한 달 동안 기네스...

  • 3일 전, 이뉴스투데이

    CU, 글로벌 맥주 '기네스'와 콜라보 짜장면 출시

    CU는 글로벌 맥주 브랜드 기네스(Guinness)와 손잡고 만든 짜장 라면 '기네스 짜장면'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아일랜드산 흑맥주로 대표되는 기네스... 짜장 스프에 시나몬 별첨 스프가 함께 동봉돼 일반 짜장 라면보다 한층 더 높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흑맥주 특유의 쌉쌀한 맛을 짜장 라면에...

더보기

실시간 테마 순위

자동차 부품 +17.47 %
전기자동차 부품 -17.47 %
초전도체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