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2 17:22 기준
| 종목명 | 현재가 | 등락률 | 거래대금(원) | 테마 포함 사유 |
|---|---|---|---|---|
| 삼영엠텍 | 14,910 | +10.86% | 1,089억 8,300만 | 선박용 내연기관구조재, 구조물/산업기계 구조재, 풍력부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주강 전문 생산업체. 주요 제품으로 선박엔진 구조재를 생산/판매중. |
| 동성화인텍 | 25,650 | +6.43% | 62억 300만 | PU단열재(초저온보냉재, PU SYSTEM, 샌드위치판넬) 사업과 가스사업(냉매, 방재시스템) 영위업체. PU단열재 사업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 LNG 운반선 초저온보냉재 사업을 영위중이며, 초저온 보냉자재 일괄 생산시스템을 갖추고 있음. MARK Ⅲ 타입 LNG선의 초저온보냉재는 한국카본과 동사가 시장을 양분하고 있음. 선박용 액체수소 화물창 극저온 소재 개발 운용∙검증 기술 개발' 국책과제 주관 기업 선정 |
| STX엔진 | 34,000 | +6.42% | 143억 7,900만 | 민수사업(선박용 엔진, 육상발전용 엔진, 산업 엔진 등), 특수사업(방위산업용 엔진 등), 전자통신사업(해군 레이다/통신체계, 기상청 기상레이다 등)을 영위하는 업체. 주요 매출처는 삼성중공업, 방위사업청, 한화디펜스 주식회사, (주)한진중공업, 대우조선해양, 현대로템주식회사 등. |
| HD현대마린엔진 | 79,900 | +4.72% | 247억 2,900만 | 크랭크샤프트와 실린더 라이너, 터보차저 등 선박 및 발전기용 디젤엔진 핵심부품과 선박용 블록, 강재, LNGC Insulation Box 등 주요 선박용 기자재 제조. |
| KS인더스트리 | 739 | +4.23% | 5억 2,900만 | 선박용 크레인 등 선박구성부분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조선기자재 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주요 제품은 선박용 크레인, 해양플랜트용 크레인, 데크머시너리(Deck Machinery), 해양플랜트에 탑재되는 머테리얼핸들링이큅먼트(MaterialHandling Equipment) 등. 해양플랜트용 크레인을 국내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하여 수주, 납품까지 한 경쟁력을 보유. |
| 한국카본 | 27,850 | +4.11% | 89억 1,400만 | LNG운송용 선박의 저장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극저온 단열판넬(보냉재)을 생산. |
| 하이록코리아 | 32,850 | +3.79% | 20억 1,300만 | 주요 생산제품은 유압용 밸브, 초정밀 피팅, 모듈 및 기타 관련 제품으로써 Fluid & Control System 산업에서의 필수부품으로 사용됨. 조선, 해양, 석유화학, 발전소, 반도체, 항공산업, 플랜트, 군수 등 산업전반에 사용됨. |
| 한라IMS | 16,590 | +3.69% | 48억 7,900만 | 선용원격측정시스템 및 산업용 레벨측정장치 전문 제조업체. 선용 원격자동 측정 시스템, 선용원격자동경보시스템, 일반(육상용) 경보장치 및 측정장치 등 선박 및 산업용 측정 제어장치 및 시스템을 주요 생산품목으로 하고 있음. |
| 태광 | 23,250 | +3.56% | 37억 9,200만 | 산업용 각종 배관자재(관이음쇠류)를 국내대형 조선소, 건설업체, 화학, 원자력 발전소, ENG회사 등 배관산업 전 분야에 걸쳐 국내외로 납품하는 관이음쇠 전문 제조업체. |
| 성광벤드 | 26,800 | +3.47% | 31억 2,400만 | 관이음쇠 전문 제조업체. 조선업, 석유화학 플랜트사업, 원자력공사, 발전설비 산업 등에 쓰이는 금속관이음쇠(ELBOW, TEE, REDUCER 등)를 생산, 판매. |
| 에이텀 | 5,890 | +3.33% | 1억 2,900만 | 자회사 디에스티는 선박 내 선박엔진 중 중속엔진 ( 전력생산 및 보조추진 역할) 을 구성하는 실린더 헤드, 프레임, 블록을 제조 |
| 한화엔진 | 42,750 | +3.01% | 288억 3,400만 | 선박용 디젤엔진과 발전용 디젤엔진, 원전 비상발전 및 선박엔진 부품 등을 생산하는 업체. |
| 현대힘스 | 18,440 | +2.84% | 35억 1,700만 | 선박 앞뒤에 들어가는 곡선 모양의 블록(선박 구성틀) 제조 |
| 오리엔탈정공 | 8,710 | +2.71% | 69억 1,800만 | 선박용 기계제품인 Lifting Appliances (Marine Crane, Offshore Crane), Deck Machinery, Life Saving Appliances (Life Boat Davit & Winch, Rescue Boat Davit & Winch) 등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업체. |
| 씨피시스템 | 4,995 | +2.57% | 497억 1,900만 | 마스가 프로젝트의 핵심 참여사에 'PCTC(대형 자동차 운반선)' 6척에 적용될 선박용 특수케이블체인의 공급·시공계약을 체결 |
| 세진중공업 | 17,800 | +2.42% | 97억 6,100만 | 대형 선박의 구조물을 제작하는 조선기자재 업체. 주요 제품으로 조선부문 Deck House, LPG Tank, Upper Deck Unit 등과 해양플랜트부문 Living Quarter 등이 있음. |
| 대양전기공업 | 28,750 | +2.13% | 11억 5,200만 | 선박용 조명등기구 선두업체. 산업용 조명등기구, 전자시스템, 전기배전반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조선 기자재, 방위산업, 철도차량, 육상용 조명산업 등에 제품을 공급 중. 주매출처는 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현대삼호중공업, 삼성중공업 등 조선업체. |
| 누리플랜 | 2,260 | +2.03% | 7,800만 | 자회사인 유니슨HKR(유니슨에이치케이알)은 LNG선박·플랜트, 원전, 데이터센터 등 구조물 시공에 특화 |
| 케이프 | 10,750 | +1.80% | 19억 9,800만 | 대형선박엔진의 핵심 부품인 실린더라이너 생산 업체. 주요 매출처는 엔진제조업체 및 선주사들인 HSD엔진, 귀우물산, 현대중공업, WARTSILA 등. |
| 디케이락 | 9,910 | +1.75% | 8억 7,900만 | 해수와 고진동 같은 외부 충격으로 변화가 많은 환경을 가진 조선과 해양엔진 산업에 맞추어 제품을 제작, 현대중공업·삼성중공업·대우조선해양 등 국내 빅3 조선사에 고압 피팅과 밸브를 공급 |
| 에스엔시스 | 31,650 | +1.61% | 10억 5,700만 | 선박 및 해양 플랜트용 배전반, 선박평형수 처리장치(BWMS), 이중연료 공급시스템, 운항제어시스템 등 조선 기자재 제조 및 판매 |
| 현대제철 | 30,450 | +1.33% | 99억 8,000만 | 조선용 후판 공급 |
| 인화정공 | 47,500 | +1.28% | 4억 7,500만 | 대형 선박엔진부품 제작에 적합한 용접·제관, 금속가공의 일관생산 시스템을 갖추고 대형저속엔진의 CYLINDER COVER, CYLINDER FRAME, BED PLATE, FRAME BOX와 중속엔진의 BASE FRAME, COMMON BED 등 선박엔진의 외관(CASE)을 생산하는 제작 및 가공 전문업체. |
| 일승 | 6,410 | +1.26% | 21억 5,900만 | OP, 증발식 FWG 등 조선의 환경장비 등 생산. |
| SK오션플랜트 | 18,230 | +1.17% | 80억 3,500만 | 조선/해양 사업부분에서 국내 대형조선 3사인 삼성중공업, 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등으로부터 연간 약9만톤 이상의 선박용BLOCK을 제작중. |
| 한선엔지니어링 | 8,930 | +1.13% | 5억 2,100만 | 'S-LOK' 브랜드 제품을 제조하여, 유체 흐름 제어가 필요한 산업군에 공급. 해양 선급인증을 해외 8대 검사기간에서 획득(국내 최다 보유) |
| 한화오션 | 106,100 | +1.05% | 1,616억 8,700만 | LNG 운반선용 핵심 기자재인 고압펌프 국산화 성공 |
| 동방선기 | 4,990 | +1.01% | 7억 5,000만 | 조선 및 해양 플랜트 배관전문제작 업체. Pipe Piece, Heating Coil, Module Unit, 철의장 및 Pipe Piece 도장 등을 생산/판매 . PIPE PC'S SPOOL 매출 비중이 90% 이상을 차지. |
| 케이에스피 | 4,660 | +0.98% | 6억 9,100만 | 선박용 엔진밸브 주력의 조선기자재 업체. 엔진부품사업(저속엔진밸브 및 BOTTOM PIECE, 중속엔진밸브 및 시트 등), 형단조사업(프랜지, 링기어, 소프라켓, 콘로드, 로타샤프트 등), 기타사업(HARDFACING용접, 마찰압접)을 영위. |
| HD현대중공업 | 520,000 | +0.97% | 786억 4,600만 | 선박엔진 제조/판매 |
| 대창솔루션 | 2,100 | +0.96% | 2억 6,800만 | 화물운송에 사용되는 대형 선박 및 산업기계의부품소재로 이용되는 수송 및 산업기기부품소재 생산 업체. |
| 한국선재 | 3,480 | +0.87% | 3억 4,900만 | 자회사 한선엔지니어링를 통해 피팅·밸브 제작 |
| 혜인 | 5,290 | +0.76% | 1억 600만 | 선박 엔진, 발전기, 감속기 등 생산 |
| 서암기계공업 | 3,680 | +0.55% | 1억 5,500만 | 선박용 기어, 공기압축기용 기어, 감속기용 기어 등 생산 |
| 에스앤더블류 | 4,160 | +0.24% | 1억 4,800만 | 선박(디젤)엔진용 부품(엔진볼트, 밸브 및 시트링, 캠 및 캠축 등)을 주력으로 산업부품(산업볼트), 단조품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업체. |
| POSCO홀딩스 | 309,000 | 0.00% | 444억 6,100만 | 선박용 후판 등 공급. |
| 비엠티 | 12,950 | 0.00% | 2억 7,500만 | 산업용 정밀 피팅 및 밸브, 전기분전반 생산/판매 업체. 산업용 피팅(관이음쇠) 및 밸브를 주력제품으로 국내외 조선/해양플랜트, 발전(원자력), 플랜트산업, 반도체 생산업체에 공급. 초저온 유체의 처리, 저장, 운송에 사용되는 액화천연가스운반선(LNGC)용 극저온 밸브에 높은 경쟁력을 보유. |
| 태웅 | 23,300 | -0.43% | 28억 5,900만 | 조선 및 선박엔진 등에 사용되는 핵심 단조부품을 생산, 공급하는 자유단조 전문 제조업체. |
| 한국정밀기계 | 2,140 | -0.47% | 2,500만 | 선박엔진용 대형부품가공기를 생산·판매하는 공작기계업체 |
| 화인베스틸 | 1,805 | -0.72% | 1억 200만 | 조선업에 특화된 앵글형강 제품을 생산하고 있음. 주요 매출처는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 대우조선해양 등 조선업체임. |
| 루미르 | 7,320 | -0.81% | 6억 8,500만 | 인공위성 자세제어 구동기 기술을 바탕으로 대형 선박 엔진의 능동 연료제어 밸브에 쓰이는 솔레노이드 장치를 개발, HD현대중공업에 독점 공급 시작 |
| 케이피에프 | 5,260 | -1.31% | 2억 9,200만 | 자회사 ‘티엠씨’는 선박용 전선, 절연(전류가 새어 나가지 않게 한 전선) 광섬유케이블 등을 제조·공급하는 기업 |
원자력
풍력
조선/LNG선
피팅/밸브
11일 전, 현대경제신문
원자력발전 관련주, '덩실덩실' 비에이치아이·우진·보성파워텍... '시...
대창솔루션은 해양솔루션 부문, 원전폐기물 부문, 발전설비 부문, 조선기자재 부문, 일반산업기기 부문, 초저온산업에 사용 되는 주강품 및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이다. 해양솔루션의 부문은 해양플랜트부품, 해상풍력발전부품을, 원전폐기물 부문은 고위험물질용 저장용기 특수강을 주요...
11일 전
경남도, 마스가 대응 위해 산업현장 긴급 점검
케이조선은 미국 사용 기자재 기준이 불명확해 사업 참여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현장 인프라 개선 요청도 이어졌다. 미 해군 함정 MRO 협력사인 삼양마린은 "가포항 전력 공급이 1000㎾ 수준에 그쳐 7000㎾ 작업이 필요할 때 비상발전기 6대를 돌리고 있다"며 "연료비 부담과 소음 피해가 심각하다"고...
12일 전, 뉴스경남
경남도, 마스가 프로젝트 기업애로 정부에 전한다
한화오션은 연방정부와 대법원 간 3심으로 이어지는 복잡한 미국 내 환급 절차 문제를 지적하며 정부기관이 단일 창구를 맡아 환급권을 일괄 관리하고 추진할 것을 건의했으며 케이조선은 미국 사용 기자재 기준 등이 명확하지 않은 점을 우려했다. 또한 미 해군 함정 유지·보수·운영(MRO) 협력사...
12일 전, 서울경제
[로터리] 해운·조선의 AI 혁신
수출입 화물의 99.7%를 해상운송에 의존하는 한국은 해운과 이를 뒷받침하는 조선 및 선박 기자재 산업이 해사 클러스터 생태계를 구성하고 있다. 섬나라나 마찬가지인 한국은 해사 클러스터의 경쟁력 여부가 곧 경제안보와 직결된다. 중국과 선가 차이가 난다고 해서 국내 선박 건조를 외면한다면 결국 해사...
13일 전, 헤럴드경제
중형 조선사들도 美해군 MRO 참전…관련 라이선스 획득 임박
지난 7월에는 부산·경남 지역 10개 조선·기자재 업체와 함께 ‘MRO 클러스터 협의체’를 구성하기로 하며 지역 기반 협력을 강화했다. 회사는 9월 말 이사회에서 제3자 배정 방식으로 보통주 702만여주를 발행하는 유상증자를 의결해 총 2100억원을 조달했으며, 10월 1일 납입된 자금은 재무구조 개선과...
13일 전, 현대경제신문
풍력에너지 관련주, '봄바람 살랑살랑' 삼영엠텍·한국전력... '찬바람 ...
대창솔루션은 해양솔루션 부문, 원전폐기물 부문, 발전설비 부문, 조선기자재 부문, 일반산업기기 부문, 초저온산업에 사용 되는 주강품 및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이다. 해양솔루션의 부문은 해양플랜트부품, 해상풍력발전부품을, 원전폐기물 부문은 고위험물질용 저장용기 특수강을 주요 제품으로...
13일 전, 현대경제신문
수소차 관련주, '봄날의 햇살' 티에이치엔·유일에너테크... '먹구름' 엔...
대창솔루션은 해양솔루션 부문, 원전폐기물 부문, 발전설비 부문, 조선기자재 부문, 일반산업기기 부문, 초저온산업에 사용 되는 주강품 및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이다. 해양솔루션의 부문은 해양플랜트부품, 해상풍력발전부품을, 원전폐기물 부문은 고위험물질용 저장용기 특수강을 주요 제품으로...
14일 전
[아침밥] IBK증권 "동성화인텍 내부통제 강화로 신뢰 회복 나서"
실적·구조적 성장성과는 무관하다"며 동사 주가가 조정받을 이유는 없다고 강조했다. 특히 2027년 PER이 10배 수준으로 조선기자재 업체 중 가장 저렴한 밸류에이션을 보유해 매력적이라는 평가다. 오 연구원은 "내년 재개될 LNG 운반선 대규모 발주 사이클을 고려하면 투자 매력은 여전히 유효하다"고 덧붙였다.
14일 전, 헤럴드경제
중형 조선사들도 美해군 MRO 참전…관련 라이선스 획득 임박
지난 7월에는 부산·경남 지역 10개 조선·기자재 업체와 함께 ‘MRO 클러스터 협의체’를 구성하기로 하며 지역 기반 협력을 강화했다. 회사는 9월 말 이사회에서 제3자 배정 방식으로 보통주 702만여주를 발행하는 유상증자를 의결해 총 2100억원을 조달했으며, 10월 1일 납입된 자금은 재무구조 개선과...
| 자동차 부품 | +17.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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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자동차 부품 | -17.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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