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9 16:09 기준
종목명 | 현재가 | 등락률 | 거래대금(원) | 테마 포함 사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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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 51,500 | +14.57% | 461억 3,700만 | 18년4월 VR, AR 기술이 적용된 모바일 낚시게임 '피싱스트라이크' 출시. |
엔에스이엔엠 | 1,645 | +2.94% | 9억 7,900만 | 자회사 포인트아이(주)가 증강현실 구현에 필요한 위치기반시스템사업(LBS) 영위. |
APS | 5,370 | +1.90% | 1억 3,100만 | 고해상도 AR 글라스 개발 중. |
이노션 | 18,240 | +1.05% | 5억 7,800만 | VFX(시각적 특수효과) 영상 제작 업체 '스튜디오레논' 지분 인수하여 최대 주주 지위 확보 |
다날 | 2,905 | +0.69% | 134억 5,500만 | 17년1월 VR/AR 기반 사용자 인증방법(HMD 장치 및 상기 HMD 장치의 제스처 기반의 사용자 인증 방법) 관련 특허권 취득 |
엔씨소프트 | 148,100 | +0.68% | 121억 5,500만 | 18년3월 VR 게임인 '블레이드앤소울 테이블 아레나'를 美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게임 개발자컨퍼런스(GDC)에서 공개. |
포니링크 | 1,077 | +0.47% | 10억 4,300만 | 증강현실 구현 위한 필수기술(추적기술, 영상접합기술) 보유. |
딥마인드 | 2,845 | +0.35% | 1억 1,300만 | 글로벌 IT업체 임파서블닷컴과 함께 AR시장 진출. AR기반 오픈소스 플랫폼 글림스(Glimpse)를 세계 최초로 공개. 18년5월 AR 오픈소스 플랫폼 '글림스' 최종 버전 공개. |
비트맥스 | 1,770 | +0.17% | 12억 2,100만 | 국내 유일 AR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 운영. 세계최대 정보기술 ICT 전시회 'CES 2023' 참가 후 AR 개발 플랫폼, AR글라스 소개 예정 |
나무가 | 13,050 | +0.08% | 2억 9,300만 | 카메라 모듈 및 무선데이터 사업 영위. 3D카메라 모듈 등을 제조/판매. |
LG이노텍 | 138,500 | +0.07% | 85억 5,200만 | 구글에 AR 카메라 모듈 공급 |
이랜텍 | 4,975 | 0.00% | 1억 5,900만 |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을 구현해 낸 스마트글래스 시제품 개발 경험 보유. |
나노캠텍 | 630 | -0.79% | 1,500만 | 주간 증강현실용 투명 스크린 및 프로젝션 기술개발 관련 국책과제를 수행하였음. |
팅크웨어 | 9,430 | -1.26% | 1억 6,900만 | 증강현실에 이용될 수 있는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내비게이션을 제작, 판매하는 사업과 위치기반서비스(교통정보 등)사업 영위. |
라온텍 | 2,995 | -1.32% | 1억 7,700만 | AR/VR/MR (XR) 용 스마트안경, 차량용 HUD, 빔프로젝트등에 사용되는 마이크로디스플레이 및 SoC 반도체 설계 전문회사 |
한빛소프트 | 1,335 | -1.33% | 5,000만 | 온라인게임 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 신규사업으로 증강현실(AR) 게임을 개발중. |
디모아 | 4,595 | -1.71% | 7,700만 | AR 솔루션 ‘뷰포리아(Vuforia)’ 개발 |
엠게임 | 5,070 | -1.74% | 4억 6,100만 | 증강현실(AR) 연계 실물형 카드게임 ‘태권히어로즈’를 출시한 바 있으며, AR 및 VR을 비롯한 모바일게임 등을 개발중. |
버넥트 | 6,350 | -2.01% | 103억 6,800만 | AR기반 확장현실 기술 구현, 세계적인 수준의 컴퓨터 비전기술을 이용하여 현실세계와 가상세계를 실시간으로 연결하여 XR 구현 |
텔레칩스 | 13,670 | -2.57% | 5억 2,700만 | 증강현실(AR) 구현에 필요한 GPS 등 관련사업 영위. |
위지윅스튜디오 | 1,310 | -2.82% | 8억 2,400만 | VFX, ANIMATION, INTERACTIVE MEDIA, VR & AR 등 CG 기술로 표현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종합 콘텐츠 미디어 제작업체. |
신도기연 | 1,799 | -4.00% | 1,100만 | 메타버스 핵심 '마이크로 LED' 장비 개발 |
메타버스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 HW
AR(증강현실) - S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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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아트, 3D 모델링과 애니메이션, 스토리텔링, 게임공학 및 제작, 몰입형 콘텐츠(VR·AR·XR),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콘텐츠 등 예술과 기술을 통합적으로 다뤄요. 예술과 공학이라는 기존 학문 분야의 경계를 넘어, 융합적 사고와 실현 역량을 갖춘 혁신적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해요. 2019년 2학기에 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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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넥트는 2016년 컴퓨터 비전 기반의 증강현실(AR) 기술을 바탕으로 XR 기술 트렌드를 선도하는 테크 기업으로 설립됐다. 자체 개발한 XR 엔진을 기반으로 원격 협업, XR 콘텐츠 저작, 3차원 디지털화 솔루션 등을 제조, 플랜트, 문화, 교육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제공하고 있으며, 산업 현장의 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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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6월4일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게임 △무인항공기(드론) △사물인터넷(IoT) △블록체인 등 36개 사업목적을 추가할 계획이다. 유증 납입 대상자 중에는 카카오 창업자 김범수 의장의 동생인 김화영 전 케이큐브홀딩스 대표가 포함됐으며, CBI의...
자동차 부품 | +17.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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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부품 | -17.47 % |
초전도체 |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