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18 19:05 기준
종목명 | 현재가 | 등락률 | 거래대금(원) | 테마 포함 사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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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텍 | 7,640 | +7.45% | 17억 4,200만 |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을 구현해 낸 스마트글래스 시제품 개발 경험 보유. |
다날 | 9,120 | +7.29% | 828억 | 17년1월 VR/AR 기반 사용자 인증방법(HMD 장치 및 상기 HMD 장치의 제스처 기반의 사용자 인증 방법) 관련 특허권 취득 |
라온텍 | 6,150 | +4.06% | 52억 4,300만 | AR/VR/MR (XR) 용 스마트안경, 차량용 HUD, 빔프로젝트등에 사용되는 마이크로디스플레이 및 SoC 반도체 설계 전문회사 |
나무가 | 17,500 | +3.55% | 30억 700만 | 카메라 모듈 및 무선데이터 사업 영위. 3D카메라 모듈 등을 제조/판매. |
텔레칩스 | 13,720 | +3.39% | 18억 9,900만 | 증강현실(AR) 구현에 필요한 GPS 등 관련사업 영위. |
디모아 | 6,990 | +2.95% | 1억 6,100만 | AR 솔루션 ‘뷰포리아(Vuforia)’ 개발 |
엠게임 | 5,970 | +2.58% | 4억 3,200만 | 증강현실(AR) 연계 실물형 카드게임 ‘태권히어로즈’를 출시한 바 있으며, AR 및 VR을 비롯한 모바일게임 등을 개발중. |
위지윅스튜디오 | 938 | +2.29% | 4억 9,500만 | VFX, ANIMATION, INTERACTIVE MEDIA, VR & AR 등 CG 기술로 표현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종합 콘텐츠 미디어 제작업체. |
포니링크 | 983 | +1.65% | 2억 3,000만 | 증강현실 구현 위한 필수기술(추적기술, 영상접합기술) 보유. |
LG이노텍 | 176,700 | +1.61% | 323억 3,500만 | 구글에 AR 카메라 모듈 공급 |
버넥트 | 4,190 | +1.09% | 9,600만 | AR기반 확장현실 기술 구현, 세계적인 수준의 컴퓨터 비전기술을 이용하여 현실세계와 가상세계를 실시간으로 연결하여 XR 구현 |
신도기연 | 1,624 | +0.50% | 1,800만 | 메타버스 핵심 '마이크로 LED' 장비 개발 |
팅크웨어 | 8,150 | +0.25% | 9,700만 | 증강현실에 이용될 수 있는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내비게이션을 제작, 판매하는 사업과 위치기반서비스(교통정보 등)사업 영위. |
한빛소프트 | 1,305 | +0.23% | 5,000만 | 온라인게임 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 신규사업으로 증강현실(AR) 게임을 개발중. |
사토시홀딩스 | 2,670 | +0.19% | 3억 1,200만 | 글로벌 IT업체 임파서블닷컴과 함께 AR시장 진출. AR기반 오픈소스 플랫폼 글림스(Glimpse)를 세계 최초로 공개. 18년5월 AR 오픈소스 플랫폼 '글림스' 최종 버전 공개. |
APS | 4,600 | +0.11% | 1억 500만 | 고해상도 AR 글라스 개발 중. |
엔씨소프트 | 239,000 | -0.42% | 173억 6,600만 | 18년3월 VR 게임인 '블레이드앤소울 테이블 아레나'를 美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게임 개발자컨퍼런스(GDC)에서 공개. |
이노션 | 18,330 | -0.92% | 17억 9,900만 | VFX(시각적 특수효과) 영상 제작 업체 '스튜디오레논' 지분 인수하여 최대 주주 지위 확보 |
비트맥스 | 4,000 | -1.23% | 12억 2,800만 | 국내 유일 AR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 운영. 세계최대 정보기술 ICT 전시회 'CES 2023' 참가 후 AR 개발 플랫폼, AR글라스 소개 예정 |
넷마블 | 67,100 | -1.32% | 162억 8,800만 | 18년4월 VR, AR 기술이 적용된 모바일 낚시게임 '피싱스트라이크' 출시. |
엔에스이엔엠 | 1,330 | -2.56% | 4,600만 | 자회사 포인트아이(주)가 증강현실 구현에 필요한 위치기반시스템사업(LBS) 영위. |
나노캠텍 | 603 | -3.67% | 2,300만 | 주간 증강현실용 투명 스크린 및 프로젝션 기술개발 관련 국책과제를 수행하였음. |
메타버스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 HW
AR(증강현실) - S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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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딱딱한 것이 아니라 이제 게임 중심 그다음에 VR, AR을 활용해서 미디어 스케치, 현미경 체험이라든가 이런 참여형 콘텐츠로 구성을 했습니다. ◇ 김종현> 그리고 다른 전시관도 준비가 돼 있죠? ◆ 정길> 예. 그리고 산업관, 방금 전에 저희가 기업 유치에 대해서 말씀을 드렸는데 산업관하고 국제교류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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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부품 | +17.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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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부품 | -17.47 % |
초전도체 |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