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3 14:19 기준
종목명 | 현재가 | 등락률 | 거래대금(원) | 테마 포함 사유 |
---|---|---|---|---|
링크드 | 495 | +29.92% | 0 | VR 게임출시. 관계사인 (주)원이멀스에서 개발한 'Smashing the Battle VR' 서비스 중/일본상장사 구미社와 VR콘텐츠,솔루션개발프로그램 운영. |
하이소닉 | 4,185 | +20.61% | 0 | 마누스 VR사와 양해각서 체결 후 스마트 햅틱 장갑 개발 협력 |
위지윅스튜디오 | 1,709 | +9.20% | 0 | VFX,VR & AR,CG 기술로 만들수 있는 종합 미디어 제작업체. 롯데월드 VR스페이스체험관에 로보트 태권V VR게임 기획 제작 납품. |
에스피지 | 22,150 | +3.75% | 0 | 정밀 제어용 기어드 모터 및 감속기 생산/판매업체. 가상현실 핵심부품인 유성감속기를 CJ CGV 4DX(오감체험 상영관)에 공급. |
칩스앤미디어 | 14,040 | +2.03% | 0 | 가상현실(VR) 기기에 탑재되는 주요 코덱 기술 보유. |
LG유플러스 | 11,090 | +1.93% | 0 | 실사 우주가 담긴 VR 콘텐츠 세계 최초 공개 |
지니뮤직 | 2,190 | +1.86% | 0 | KT그룹 계열의 디지털음악서비스 업체. 국내 최초로 음악 전문 가상현실(VR) 서비스인 '지니 VR' 출시. |
아이엠 | 2,870 | +1.59% | 0 | 증강현실/가상현실 관련 기술 레이저 피코프로젝터 기술 보유. 가상현실,혼합현실을 위한 다초점 스마트글래스 기술개발 국책연구과제(2018년~2022년) |
큐에스아이 | 5,940 | +1.54% | 0 | VR 디바이스용 동작인식 LD센서 공급 |
신도기연 | 2,140 | +1.42% | 0 | 메타버스 핵심 '마이크로 LED' 장비 개발 |
MDS테크 | 927 | +1.31% | 0 | VR 사업 목적 추가 |
라온텍 | 2,940 | +1.20% | 0 | 마이크로디스플레이 제품군 설계 및 생산 |
LG전자 | 93,300 | +0.76% | 0 | LG그룹 계열의 글로벌 가전 및 정보통신기기 제조. 가상현실(VR) 기기 ‘LG 360 VR’, ‘LG360 캠’, ‘LG 롤링 로봇’ 개발. |
미투온 | 1,855 | +0.65% | 0 | 'VR카지노' 등 VR게임사업 영위 |
뉴프렉스 | 4,625 | +0.43% | 0 | VR기기 생산업체 오큘러스에 FPCB 공급 |
이랜텍 | 5,050 | +0.40% | 0 | 증강현실과 가상현실(VR)을 구현해 낸 스마트글래스 시제품 개발 경험 보유. |
이노션 | 19,960 | +0.30% | 0 | VFX(시각적 특수효과) 영상 제작 업체 '스튜디오레논' 지분 인수하여 최대 주주 지위 확보 |
넷마블 | 49,750 | +0.30% | 0 | 18년4월 VR, AR 기술이 적용된 모바일 낚시게임 '피싱스트라이크' 출시. |
에스코넥 | 638 | 0.00% | 0 | 삼성전자 '기어 VR'에 금속 부품을 공급한 점이 시장에서 부각. |
서울바이오시스 | 3,330 | 0.00% | 0 | VR용 마이크로 디스플레이에 사용되는 독보적인 WICOP 기술 보유 |
나무가 | 12,600 | -0.08% | 0 | 카메라 모듈 및 무선데이터 사업 영위. 3D카메라 모듈 등을 제조/판매. |
바른손 | 1,047 | -0.10% | 0 | VR게임,VR 관련 콘텐츠를 개발. 해외 VR콘텐츠 소싱. VR 테마파크 사업진행. CGV와 계약을 체결. CGV극장 내에 “VR Park”라는 VR 테마파크 오픈. |
SOOP | 96,500 | -0.10% | 0 | Afreeca TV를 중심으로 인터넷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 360도 영상을 통해 VR 콘텐츠 서비스 제공. |
세코닉스 | 5,370 | -0.37% | 0 | 초정밀 카메라 렌즈 전문 제조. 삼성전자 '기어 VR'에 렌즈 제품을 공급. |
바른손이앤에이 | 437 | -0.46% | 0 | VR이용 게임사업 진출을 위해 게임개발사‘이브이알스튜디오’ 지분 보유.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사업인 VR프런티어프로젝트진행함. 4DX VR영화 제작,개봉. |
덱스터 | 7,860 | -0.63% | 0 | 영화, CF, MV 등 모든 영상 전반의 (VFX)시각효과 제공. 신규사업으로 테마파크 관련 VR/AR 등 New 미디어 사업 진출. |
제이씨현시스템 | 3,580 | -0.69% | 0 | 컴퓨터 관련 제품 및 VR, 통합배선솔루션, 드론 제품 등을 판매하는 부문을 주요 사업영역으로 설정. VR은 대만HTC사의 'VIVE' 제품을 공급. |
삼성전자 | 56,000 | -0.71% | 0 | 삼성그룹 계열의 세계적 경쟁력을 보유한 전자 업체. 가상현실 헤드셋 ‘삼성 기어 VR’을 국내 출시. |
넵튠 | 5,290 | -0.75% | 0 | 자회사 맘모식스, VR 메타버스 플랫폼사업 영위. |
토탈소프트 | 4,315 | -1.03% | 0 | 해운물류와 관련된 패키지 소프트웨어(CATOS, CASP 등) 공급. 교육·훈련용 VR 제품을 개발 및 판매. |
시공테크 | 3,275 | -1.06% | 0 | 미래부 추진 체험형 VR게임 개발 프로젝트 참여. 17년12월 버츄얼 크리쳐 적용모듈 및 VR 컨텐츠 개발 연구. |
주연테크 | 334 | -1.18% | 0 | 와이제이엠게임즈와 공동투자계약을 체결, 가상현실(VR) 사업을 위한 합작법인 주연YJM을 설립. VRIZ프랜차이즈업 영위. |
한빛소프트 | 1,309 | -1.21% | 0 | 온라인게임 서비스가 주요 사업. 신규사업으로 가상현실게임 개발. 16년 중국 VR 콘텐츠사 '폭풍마경'와 MOU 체결. 18년 온라인게임 '오디션 VR' 출시. |
하이비젼시스템 | 16,050 | -1.23% | 0 | 스마트폰 부품인 초소형 카메라모듈 자동검사시스템 전문. 가상현실 3D 콘텐츠 수요 증가로 듀얼카메라 탑재 증가에 따른 수혜 전망. |
스코넥 | 2,635 | -1.31% | 0 | 메타버스 VR 게임 사업 영위 |
동운아나텍 | 18,350 | -2.65% | 0 | VR 제품에 사용되는 오토포커스 구동칩, VR과 AR의 핵심요소인 Haptic IC 생산. |
코리아에프티 | 5,230 | -2.79% | 0 | VR 디바이스 시장 진출, 시제품 개발 완료 |
다날 | 3,060 | -3.01% | 0 | 17년1월 VR/AR 기반 사용자 인증방법(HMD 장치 및 상기 HMD 장치의 제스처 기반의 사용자 인증 방법) 관련 특허권 취득. |
메타버스
메타버스 - 콘텐츠
VR/XR - HW
VR/XR - 콘텐츠
7시간 전, It조선
"수능 끝" 어떤 게임 할까
국내 인디 게임사 예다 엔터테인먼트는 플레이스테이션 VR2 신작 '아이돌 메이커 VR'을 11월 21일 출시했다. 아이돌 메이커 VR은 육성 시뮬레이션 장르의 게임이다. 이용자는 5년 간 신입 수호천사가 돼 한 소녀가 슈퍼스타가 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시프트업은 콘솔 액션 어드벤처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를...
8시간 전, 서울경제
뜨거워지는 XR 전쟁…삼성·메타·애플 뛰어든 이유는? [딥테크 트렌드...
XR은 가상 현실(VR)·증강 현실(AR)·복합 현실(MR)을 아우르는 기술이다. 삼성전자(005930)·LG전자(066570) 등 국내 기업과 애플·메타 같은 글로벌 빅테크... 메타는 VR 헤드셋 ‘퀘스트' 시리즈도 시장에 내놓고 있다. 메타는 한층 고도화된 XR 기기를 개발하고 있다. 올해 9월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 '커넥트 2024’...
22시간 전, 뉴스토마토
버추얼 생태계 4배 커졌다…가상·현실 아울러 고성장
스트리머 감스트와 버추얼 스트리머 고세구의 합동 방송(사진=SOOP) 버추얼 생태계는 가상·증강현실(VR·AR) 분야와 접목은 물론, 오프라인 관람객이 참여 가능한 확장현실(XR) 기술까지 접목하며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빠르게 무너트리고 있습니다. 버추얼 스트리머의 콘텐츠는 기존 콘텐츠들과 융합돼...
1일 전, 전남일보
인간과 기술의 관계를 사변적 미래로 풀어내다
VR 챗 커뮤니티 문화에 미소녀 도상의 역사성과 모델링을 통한 재현이 어떻게 개입하는지 구현했다. 예술 기획자이자 사회적 조각가인 류타 아오키는 ‘시뮬레이션된 합의’라는 작품으로 AI와의 협업을 통해 여론 조작의 잠재적 위험을 조명한다. 우리가 의존하는 집단 의사결정 기술에 많은 결함이 있다는...
2일 전, 데일리안
수도권 ‘농어촌특별전형’ 지역은?… ‘용인 둔전역 에피트’에 학부...
학생들이 직접 서울대를 방문해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등 4차 산업 체험교육을, 학부모는 자녀 진로 설계에 대한 특강을 받는 프로그램이다. 이 같은 특징에 아파트 주계약자는 대부분 초등학교 입학을 앞뒀거나 초등학교 저학년에 재학 중인 자녀를 둔 30~4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분양대행업체에 따르면...
2일 전, 이데일리
삼성 '스마트 안경' 등장에 XR게임 흥행 기대감 업
방준혁 넷마블 의장은 최근 열린 지스타 2024에서 XR 게임이 흥행하지 못한 배경에 대해 "다들 VR 이야기를 할 때 디바이스가 정량화되기 전까지는... 컴투스로카는 이달 신작 VR(가상현실)·MR(혼합현실) 게임 '히어로즈배틀: 다크소드'를 메타 퀘스트 플랫폼에 출시하기도 했다. 퀘스트는 메타의 XR 기기로...
3일 전, 동아일보
‘농어촌특별전형’ 지역 뜬다… 용인 둔전역 에피트, 교육 아파트로 주...
학생들이 직접 서울대를 방문해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등 4차 산업 체험교육을, 학부모는 자녀 진로 설계에 대한 특강을 받는 프로그램이다. ‘용인 둔전역 에피트’의 이러한 특장점이 알려지면서 이 아파트의 주계약자가 초등학교 입학을 앞뒀거나 초등학교 저학년에 재학 중인 자녀를 둔 30~40대인...
3일 전, 여성소비자신문
넷마블문화재단, 17년간 넷마블게임문화체험관 40개 설립
'넷마블게임문화체험관'에는 PC, 모바일, VR장비 등 다양한 최신 기기들과 체계적인 활용 매뉴얼을 보급해 놀이와 교육이 만나는 게임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40호 넷마블게임문화체험관 개관을 통해 넷마블문화재단은 17년간 총 40개의 넷마블게임문화체험관을 설립하게 됐다. 특히, 2023년부터는...
3일 전
[게임뉴스] '테일즈런너RPG' 공식 주제가 공개 외 주요 소식
'넷마블게임문화체험관'에는 PC, 모바일, VR장비 등 다양한 최신 기기들과 체계적인 활용 매뉴얼을 보급해 놀이와 교육이 만나는 게임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40호 넷마블게임문화체험관 개관을 통해 넷마블문화재단은 17년간 총 40개의 넷마블게임문화체험관을 설립하게 됐다. ■ 기타...
3일 전
넷마블 17년 간 게임문화체험관 40개 개관
체험관에는 PC, 모바일, VR 장비 등 다양한 최신 기기들과 체계적인 매뉴얼을 보급해 놀이와 교육이 만나는 게임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재단은 지난 17년간 40개의 체험관을 설립했다. 지난해부터 특수학교에서 복지기관으로 대상을 확대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더 많은 대상자가 이용할 수...
자동차 부품 | +17.47 % |
---|---|
전기자동차 부품 | -17.47 % |
초전도체 |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