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1 23:42 기준
| 종목명 | 현재가 | 등락률 | 거래대금(원) | 테마 포함 사유 |
|---|---|---|---|---|
| 넷마블 | 55,200 | +1.66% | 121억 5,200만 | 18년4월 VR, AR 기술이 적용된 모바일 낚시게임 '피싱스트라이크' 출시. |
| LG이노텍 | 252,000 | +1.41% | 476억 8,300만 | 구글에 AR 카메라 모듈 공급 |
| 이노션 | 17,790 | +1.37% | 40억 7,600만 | VFX(시각적 특수효과) 영상 제작 업체 '스튜디오레논' 지분 인수하여 최대 주주 지위 확보 |
| 엔씨소프트 | 229,500 | +1.10% | 423억 7,300만 | 18년3월 VR 게임인 '블레이드앤소울 테이블 아레나'를 美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게임 개발자컨퍼런스(GDC)에서 공개. |
| 나무가 | 17,010 | +0.29% | 9억 9,300만 | 카메라 모듈 및 무선데이터 사업 영위. 3D카메라 모듈 등을 제조/판매. |
| 신도기연 | 1,533 | +0.20% | 3억 9,700만 | 메타버스 핵심 '마이크로 LED' 장비 개발 |
| 엠게임 | 6,230 | 0.00% | 2억 9,400만 | 증강현실(AR) 연계 실물형 카드게임 ‘태권히어로즈’를 출시한 바 있으며, AR 및 VR을 비롯한 모바일게임 등을 개발중. |
| 포니링크 | 801 | 0.00% | 2억 2,600만 | 증강현실 구현 위한 필수기술(추적기술, 영상접합기술) 보유. |
| 팅크웨어 | 7,800 | 0.00% | 1억 1,900만 | 증강현실에 이용될 수 있는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내비게이션을 제작, 판매하는 사업과 위치기반서비스(교통정보 등)사업 영위. |
| 한빛소프트 | 1,190 | -0.34% | 3,400만 | 온라인게임 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 신규사업으로 증강현실(AR) 게임을 개발중. |
| 텔레칩스 | 12,490 | -0.40% | 12억 4,100만 | 증강현실(AR) 구현에 필요한 GPS 등 관련사업 영위. |
| APS | 4,105 | -0.97% | 8,200만 | 고해상도 AR 글라스 개발 중. |
| 이랜텍 | 9,050 | -1.09% | 19억 7,600만 |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을 구현해 낸 스마트글래스 시제품 개발 경험 보유. |
| 엔에스이엔엠 | 1,237 | -1.12% | 4,700만 | 자회사 포인트아이(주)가 증강현실 구현에 필요한 위치기반시스템사업(LBS) 영위. |
| 라온텍 | 4,215 | -1.52% | 2억 7,300만 | AR/VR/MR (XR) 용 스마트안경, 차량용 HUD, 빔프로젝트등에 사용되는 마이크로디스플레이 및 SoC 반도체 설계 전문회사 |
| 위지윅스튜디오 | 710 | -1.93% | 3억 3,400만 | VFX, ANIMATION, INTERACTIVE MEDIA, VR & AR 등 CG 기술로 표현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종합 콘텐츠 미디어 제작업체. |
| 비트맥스 | 2,545 | -2.12% | 6억 900만 | 국내 유일 AR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 운영. 세계최대 정보기술 ICT 전시회 'CES 2023' 참가 후 AR 개발 플랫폼, AR글라스 소개 예정 |
| 버넥트 | 3,580 | -2.19% | 1억 4,300만 | AR기반 확장현실 기술 구현, 세계적인 수준의 컴퓨터 비전기술을 이용하여 현실세계와 가상세계를 실시간으로 연결하여 XR 구현 |
| 디모아 | 5,600 | -2.61% | 4,300만 | AR 솔루션 ‘뷰포리아(Vuforia)’ 개발 |
| 나노캠텍 | 705 | -3.82% | 3억 3,700만 | 주간 증강현실용 투명 스크린 및 프로젝션 기술개발 관련 국책과제를 수행하였음. |
| 사토시홀딩스 | 2,565 | -4.47% | 3억 9,400만 | 글로벌 IT업체 임파서블닷컴과 함께 AR시장 진출. AR기반 오픈소스 플랫폼 글림스(Glimpse)를 세계 최초로 공개. 18년5월 AR 오픈소스 플랫폼 '글림스' 최종 버전 공개. |
| 다날 | 6,700 | -11.96% | 643억 8,900만 | 17년1월 VR/AR 기반 사용자 인증방법(HMD 장치 및 상기 HMD 장치의 제스처 기반의 사용자 인증 방법) 관련 특허권 취득 |
메타버스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 HW
AR(증강현실) - S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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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벨][한국상륙 DAT 사업 진단]비트맥스, 디지털트윈→자산 '탈바꿈'
이에 비트맥스는 DAT 전략 도입 이후에도 기존의 증강현실(AR), 디지털트윈 등 사업을 지속해 영업 현금을 만들겠다는 입장이다. ◇김병진 회장 인수 후 DAT 전략 선언 비트맥스의 전신은 맥스트다. 2010년 창업해 AR·VR 원천 기술을 보유한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차량용 솔루션을...
| 자동차 부품 | +17.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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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자동차 부품 | -17.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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