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2 14:40 기준
종목명 | 현재가 | 등락률 | 거래대금(원) | 테마 포함 사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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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모아 | 5,160 | +5.41% | 1억 | AR 솔루션 ‘뷰포리아(Vuforia)’ 개발 |
딥마인드 | 6,220 | +4.54% | 136억 9,900만 | 글로벌 IT업체 임파서블닷컴과 함께 AR시장 진출. AR기반 오픈소스 플랫폼 글림스(Glimpse)를 세계 최초로 공개. 18년5월 AR 오픈소스 플랫폼 '글림스' 최종 버전 공개. |
LG이노텍 | 152,800 | +1.66% | 211억 6,500만 | 구글에 AR 카메라 모듈 공급 |
엠게임 | 6,320 | +1.61% | 8억 5,800만 | 증강현실(AR) 연계 실물형 카드게임 ‘태권히어로즈’를 출시한 바 있으며, AR 및 VR을 비롯한 모바일게임 등을 개발중. |
이노션 | 20,300 | +0.74% | 7억 4,400만 | VFX(시각적 특수효과) 영상 제작 업체 '스튜디오레논' 지분 인수하여 최대 주주 지위 확보 |
비트맥스 | 6,010 | +0.33% | 78억 2,400만 | 국내 유일 AR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 운영. 세계최대 정보기술 ICT 전시회 'CES 2023' 참가 후 AR 개발 플랫폼, AR글라스 소개 예정 |
신도기연 | 1,692 | +0.24% | 1,200만 | 메타버스 핵심 '마이크로 LED' 장비 개발 |
위지윅스튜디오 | 1,021 | +0.10% | 5억 1,100만 | VFX, ANIMATION, INTERACTIVE MEDIA, VR & AR 등 CG 기술로 표현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종합 콘텐츠 미디어 제작업체. |
한빛소프트 | 1,404 | -0.43% | 4,500만 | 온라인게임 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 신규사업으로 증강현실(AR) 게임을 개발중. |
나무가 | 13,740 | -0.43% | 3억 4,800만 | 카메라 모듈 및 무선데이터 사업 영위. 3D카메라 모듈 등을 제조/판매. |
팅크웨어 | 8,930 | -0.67% | 1억 5,900만 | 증강현실에 이용될 수 있는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내비게이션을 제작, 판매하는 사업과 위치기반서비스(교통정보 등)사업 영위. |
엔씨소프트 | 203,000 | -0.73% | 145억 8,300만 | 18년3월 VR 게임인 '블레이드앤소울 테이블 아레나'를 美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게임 개발자컨퍼런스(GDC)에서 공개. |
이랜텍 | 5,860 | -0.85% | 3억 2,800만 |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을 구현해 낸 스마트글래스 시제품 개발 경험 보유. |
포니링크 | 1,161 | -0.94% | 2억 9,000만 | 증강현실 구현 위한 필수기술(추적기술, 영상접합기술) 보유. |
넷마블 | 61,300 | -1.13% | 92억 4,800만 | 18년4월 VR, AR 기술이 적용된 모바일 낚시게임 '피싱스트라이크' 출시. |
텔레칩스 | 13,570 | -1.24% | 9억 700만 | 증강현실(AR) 구현에 필요한 GPS 등 관련사업 영위. |
나노캠텍 | 624 | -1.27% | 5,700만 | 주간 증강현실용 투명 스크린 및 프로젝션 기술개발 관련 국책과제를 수행하였음. |
APS | 4,980 | -1.39% | 9,000만 | 고해상도 AR 글라스 개발 중. |
엔에스이엔엠 | 1,330 | -2.56% | 9,600만 | 자회사 포인트아이(주)가 증강현실 구현에 필요한 위치기반시스템사업(LBS) 영위. |
라온텍 | 3,800 | -3.31% | 7억 5,700만 | AR/VR/MR (XR) 용 스마트안경, 차량용 HUD, 빔프로젝트등에 사용되는 마이크로디스플레이 및 SoC 반도체 설계 전문회사 |
버넥트 | 4,455 | -4.81% | 4억 7,200만 | AR기반 확장현실 기술 구현, 세계적인 수준의 컴퓨터 비전기술을 이용하여 현실세계와 가상세계를 실시간으로 연결하여 XR 구현 |
다날 | 6,780 | -7.76% | 1,079억 1,800만 | 17년1월 VR/AR 기반 사용자 인증방법(HMD 장치 및 상기 HMD 장치의 제스처 기반의 사용자 인증 방법) 관련 특허권 취득 |
메타버스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 HW
AR(증강현실) - SW
8시간 전, 이지경제
제조업 패러다임 전환 앞당길 혁신기술 'AI·로봇·디지털 트윈'
3D 스캔, 센서, 시뮬레이션, AR/VR 등을 활용해 설계부터 유지보수까지 전 과정을 현장 투입 전 검증할 수 있다. 과거에는 "설비를 설치해보고 실패하면 고치자"였다면, 이제는 "설계부터 가상에서 최적화한 뒤 현장에 적용"하는 방식이 확산하는 추세다. 이로 인해 설계 오류, 간섭 충돌, 공사 지연 등의 리스크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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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시간 전, 동아일보
밀레니얼웍스, SPACE V 첫 프로젝트로 ‘나 혼자만 레벨업’ 콘텐츠 공개
기존 팝업스토어와 달리 AR·AI 기술 중심의 체험형 전시 콘텐츠로 구성된다. 방문객은 입장 시 ‘헌터 상태창’ 굿즈를 선물받고, AI 포토부스를 통해... SPACE V는 AI와 AR 기술을 활용해 팬이 콘텐츠의 ‘소비자’가 아니라 ‘주인공’으로 몰입할 수 있도록 설계된 기술 콘텐츠 융합 플랫폼이다. 최근 MZ세대...
3일 전
메타버스 등 가상융합 세계, 거품인가 혁신인가?…"정책 재설계 해야"
메타버스에 대한 온라인 검색량은 정점 대비 약 90% 이상 급감했고, 국내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 산업 매출액은 2023년에 전년 대비 33.5%가 감소했다. 수출액은 67%나 줄었다. 보고서는 사용자들이 가상융합세계에 로그인하지 않는 이유로 사용자에게 차별화된 경험 가치를 제공하지 못하고, 고비용...
5일 전
현대차그룹 이노션 'AX 전략'으로 광고업계 AI 혁신 주도
사람의 검수 과정을 OCR과 AR 기술로 대체해 로고, 헤드라인, 배경 이상 유무를 자동 검증한다. 현재 일본 야후, 현대자동차와의 협업에 실제 적용되고 있으며 향후 영상 제작 영역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김 팀장은 "유한한 자원 내에서 해결책을 찾고 기존의 잘하는 부분과 개선할 부분을 인지하며 광고...
6일 전
[게임뉴스] '아스달 연대기', '검은밤 4군도' 업데이트 외 주요 소식
- 나이언틱의 AR 게임 '피크민 블룸'에서 여름맞이 '비치 리조트'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7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달 간 진행되며, 각기 다른 색상의 서프보드 열쇠고리를 든 7종의 '서프보드 열쇠고리 데코피크민'이 등장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다양한 도전 임무를 수행하면 '서프보드 열쇠고리...
6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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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일 전, 신아일보
국회미래연구원, “가상융합 산업 B2B 전환과 AI 결합이 해법”
온라인 검색량은 정점 대비 90% 이상 줄었으며, 국내 VR·AR 산업의 2023년 매출은 전년 대비 33.5% 감소했고, 수출은 67%나 급감했다. 공공 부문에서도 메타버스 사업의 한계가 뚜렷하게 드러났다. ‘메타버스 서울’은 2022년 혁신 사례로 주목받았으나, 2023년 기준 다운로드 수는 서울시 인구의 0.2%에 불과한 1만...
8일 전, 베타뉴스
6개월만에 100억 달러 평가 받고 20억 달러 유치한 미라 무라티 싱킹 머...
이후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증강현실(AR) 스타트업 립 모션(Leap Motion, 현 Ultraleap)에서 근무하며 인간-기계 상호작용 기술에 대한 경험을 쌓았다. 이러한 배경은 그녀가 AI 기술의 실용적 적용에 강한 통찰력을 갖추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오픈AI에서의 혁신 2018년 6월, 무라티는 오픈AI에 응용 AI 및...
자동차 부품 | +17.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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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부품 | -17.47 % |
초전도체 |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