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이슈] 2024-02-29 오전 10:11:13

마크 저커버그 방한에 'AI' 종목 들썩! 스타트업과 기술 협력 논의도


마크 저커버그 방한에 'AI' 종목 들썩! 
스타트업과 기술 협력 논의도

출처: 업스테이지 홈페이지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가 국내 XR 및 인공지능(AI) 업체 등과 기술 협력을 논의했습니다. XR 콘텐츠 개발뿐 아니라 방한의 다른 목적인 자사 대규모 언어모델(LLM) '라마3'의 고도화 등의 내용을 다룬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따라 관련 종목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저커버그는 약 1시간동안 5개가량의 스타트업들과 비공개로 만났는데, 만남을 가진 업체로는 대형언어모델(LLM) '솔라'를 개발한 업스테이지가 있습니다.

저커버그는 메타의 차세대 LLM '라마2'(Llama2)의 한국 내 성과를 질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업스테이지의 LLM 솔라도 라마 2를 기반으로 한국어 등 많은 데이터를 학습시켜 제작되었는데, 지난해 '허깅페이스'가 운영하는 글로벌 오픈LLM 리더보드 평가에서 72.3점으로 성능점수 1위를 차지했습니다.


👉 관련주는?


🔹AI(인공지능)

# 컴퍼니케이
솔라를 개발한 업스테이지 시리즈A 투자 라운드 주도

# 리노스
폴라리스오피스가 리노스를 인수. 또한 리노스는 '파워보이스' 인수를 통해 AI 사업 경쟁력을 강화.

# 폴라리스오피스
AI 오피스 플랫폼으로 고도화

# 에스피소프트
SPLA사업 및 DaaS사업, 클라우드 서비스 및 솔루션 서비스 영위하며 국내에서 최초로 '챗GPT'를 적용한 가상 OS 개발을 발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투하세요! 머니서퍼팀이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해당 의견은 머니서퍼에서 제공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 본 자료는 투자자의 주식투자를 돕기 위해서 작성된 참고 자료입니다. 본 자료로 의한 투자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투자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목적의 증빙자료로도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