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이슈] 2024-03-19 오전 9:48:53

예고된 로봇 기업 인수? 삼성전자, 20일 주주총회 개최


 
* 해당 콘텐츠는 2024년 3월 18일에 작성된 글입니다.

* 더욱 다양한 주식 콘텐츠는 [머니서퍼 PLUS] 를 통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예고된 로봇 기업 인수? 삼성전자, 20일 주주총회 개최



출처: 레인보우로보틱스


삼성전자가 내일(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제55기 정기 주주총회를 가집니다.

이번 주주총회에서 주목이되는 부분은 로봇 분야입니다.

이번 주주총회에서는 한성대학교 AI응용학과 조혜경 교수를 신임 사외이사로 선임하는 등의 안건을 의결할 예정입니다.

조혜경 교수는 로봇공학 제어계측, IT 융합 등 로봇 소프트웨어 분야의 전문가로, 제어로봇시스템학회 부회장, 한국로봇학회회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이번 주총에서 삼성전자가 로봇기업에 대한 인수합병 이야기가 나올것이 기대되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이미 삼성전자는 레인보우로보틱스에 두차례에 걸쳐 지분투자를 단행했습니다.

현재는 14.83% 지분을 가져 2대 주주인 상황이지만, 계약 당시 콜옵션(매수청구권)을 확보하여, 콜옵션 행사시 삼성전자 지분율은 59.94%로 확대되게 됩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21년 로봇사업화 TF팀을 로봇사업팀으로 격상했으며, 23년 CES에서는 신사업의 발굴 첫 행보는 로봇이라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 관련주는?

🔹삼성 로봇

# 레인보우로보틱스
삼성전자가 2대주주이며, 콜옵션 행사시 최대주주 가능
. 현대로템과 국방로봇 분야 교류 및 협력사업 추진 MOU 체결. 협동로봇 활용 로봇주방 자동화사업 구현 공급 계약 맺은 이력 보유

# 이랜시스
국내 유일 로봇청소기용 감속모터 공급. 삼성 로봇 신사업 M&A 추진

# 대동기어
포스코와 협력해 오는 2025년까지 제철소의 작업 환경에 맞는 임무 로봇을 개발

# 에브리봇
지능형 로봇청소기 전문 업체. 특히 주력 제품인 EDGE(물걸레전용)는 시장 점유율 1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투하세요! 머니서퍼팀이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  
해당 의견은 머니서퍼에서 제공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 본 자료는 투자자의 주식투자를 돕기 위해서 작성된 참고 자료입니다. 본 자료로 의한 투자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투자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목적의 증빙자료로도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