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이슈] 2024-03-25 오전 10:47:17

삼천당제약, 삼성바이오로직스 호재에 제약바이오 강세



삼천당제약, 바이오시밀러 유럽 공급 계약에 '상한가'



출처 : 머니투데이, 한국경제

삼천당제약이 장초반 강한 상승세로 상한가에 안착했습니다. 전 거래일인 지난 22일 장 마감 후에 황반변성치료제 바이오 시밀러(SCD411)가 영국, 벨기에 등 유럽 9개국에 독점 공급·판매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한 영향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계약 상대방과 마일스톤 세부내용은 계약서에 따라 비공개했으며 마일스톤은 일정 조건 충족시 수령할 예정입니다.

그에 더해 삼성이 희소질환 유전자치료제 신약 개발에 나섰다는 소식도 제약바이오 섹터 강세에 상승탄력을 더했습니다. 과거 2011년 삼성바이오로직스를 세워 바이오산업에 진출한 지 13년 만에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CMO)과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개발을 넘어 신약 개발로 영역을 확장한 것입니다.

삼성은 바이오시밀러 매출이 향후 신약 개발을 위한 현금창출원(캐시카우)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2012년 설립 후 11년 만인 지난해 매출 1조원을 돌파했으며, 국내 제약·바이오 역사상 최단기 매출 1조원 달성 기록이기에 이번 결정도 어떠한 결과를 가져올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 관련주는?


🔹제약바이오

# 삼천당제약
항생제, 순환기질환치료제, 호흡기질환치료제 등 처방의약품 전문 중소형 제약 업체.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유럽 협상 파트너사가 실시한 PFS(사전충전주사제형)특허 실사 성료 이력 부각.

# 옵투스제약
삼천당제약이 동사 지분 55%를 매입하여 최대주주로 등극.

# 올리패스
루게릭병 치료제 국가신약개발사업 과제 선정.
비마약성 진통제 'OLP-1002' 호주 2a상 2단계 조기 진입.

# 고려제약
일반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중소 제약 업체.

# 신풍제약
원료 자체 개발 능력을 보유한 의약품 제조, 판매 업체.
주요 매출품목은 관절기능개선제(하이알주),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록스펜정), 페니실린계 항생제(크라목신), 항암제(브레트라정) 등을 보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투하세요! 머니서퍼팀이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해당 의견은 머니서퍼에서 제공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 본 자료는 투자자의 주식투자를 돕기 위해서 작성된 참고 자료입니다. 본 자료로 의한 투자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투자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목적의 증빙자료로도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