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이슈] 2024-04-09 오전 10:15:33

전력 수요 급증에 구리 가격 상승, 전력설비株 연일 상승


전력 수요 급증에 구리 가격 상승, 전력설비株 연일 상승

 
출처 픽사베이

최근 AI 산업 확장에 따른 데이터 센터 전력 수요 급증에 구리 가격 상승세까지 더해지며 전선 설비 관련주가 연일 상승하고 있습니다.

전선 제조 원가의 90%를 차지하는 핵심 원자재인 구리는 연초부터 가격이 상승하며 최근 1년 새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전선 제조사는 원자재값 상승분을 전선 가격에 반영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최근 인공지능(AI) 산업 확장에 따라 데이터 센터 설립이 늘어나고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충이 이어지고 있는 점도 전력 설비 상승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성종화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보고서를 통해 "전기차, 생성형 AI, 신재생에너지 등의 성장으로 전기수요 및 전력기기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이라며 "아직 전력기기 경쟁그룹의 대규모 증설은 이뤄지지 않고 있어 초고압 시장의 초호황은 앞으로도 최소 4~6년 더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 관련주는?


🔹전력설비

# 가온전선
LS그룹 계열사로 전력케이블 및 통신케이블을 생산하는 국내 3대 전선 전문 제조업체.

# HD현대일렉트릭
전력기기(변압기, 고압차단기 등), 회전기기(회전기, 저압전동기 등),
배전기기(배전반, 전력제어, 중저압차단기 등) 등을 생산

# 대원전선
전력 및 통신 케이블 제조. 전력 및 통신케이블(광케이블포함), 절연선(자동차전선포함) 등을 생산.

# 제일전기공업
차단기 및 전기배선기구류 등 전기기기를 개발, 제조 및 판매업체.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투하세요! 머니서퍼팀이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해당 의견은 머니서퍼에서 제공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 본 자료는 투자자의 주식투자를 돕기 위해서 작성된 참고 자료입니다. 본 자료로 의한 투자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투자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목적의 증빙자료로도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