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이슈] 2024-04-11 오전 10:11:41

미중 반도체 장비 수출 통제, "동맹과 공조", 장비주 급등


미중 반도체 장비 수출 통제, "동맹과 공조", 장비주 급등

 
출처 : 연합뉴스

미국을 방문한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10일(현지시간) 미국이 한국에 요청하는 중국에 대한 반도체장비 수출통제와 관련해 동맹과의 공조가 정부의 입장이라고 밝혔습니다.

안 장관은 “기본적으로는 우리 동맹들하고 같이 공조하는 큰 방향에 대해서는 같은 방향으로 가고 있다”며 “중국하고의 관계를 안정화시킨다는 측면에서는 우리가 산업관계나 통상관계에 있어서는 한중관계를 최대한 안정화시키는 노력도 해나가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과도하게 (수출통제를 시행해) 문제가 되지 않도록 저희가 관련된 조치들을 끌고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더해 4월 초 반도체 수출이 작년보다 45.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관세청에 따르면 4월 1일부터 10일까지 수출이 164억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1.6% 증가했습니다.
주요 품목으로는 반도체와 승용차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5.5%, 8.6% 증가했습니다.


👉 관련주는?


🔹 반도체 장비

# 케이엔솔
반도체,디스플레이,2차전지,바이오 등 미세 공정 필수 설비인 클린룸 공급.
삼성전자 및 SK하이닉스 등 국내외 주요 반도체 생산업체에 공급 중.

# 디아이
반도체 검사장비 등 초정밀 시험장비의 제조 및 수입업을 영위.

# 제이엔비
진공챔버와 진공펌프를 연결하는 핵심 유틸리티 플랫폼 개발 및 제조. 고정밀 진공펌프 가공 부품 공급.
주력 전방 산업은 반도체 산업으로 공급 장비는 반도체 생산 공정 효율 증대

# 미래컴퍼니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 장비 연구 개발 및 제조하는 사업 등을 영위.
자회사 미래디피를 통해 Touch 패널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전개

# 한미반도체
반도체, 태양광 및 LED 제조장비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투하세요! 머니서퍼팀이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해당 의견은 머니서퍼에서 제공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 본 자료는 투자자의 주식투자를 돕기 위해서 작성된 참고 자료입니다. 본 자료로 의한 투자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투자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목적의 증빙자료로도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