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이슈] 2024-04-12 오전 10:06:23

중동 데이터센터 건립 경쟁에 전력설비주 재급등!


중동 데이터센터 건립 경쟁에 전력설비주 재급등!

 
출처 : 픽사베이

최근 블룸버그 통신이 중동의 사우디아라비아와 아랍에미리트(UAE)가 역내의 AI 패권을 잡기 위해 데이터센터 건립 경쟁을 벌이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두 나라 모두 이미 수십 개의 데이터센터를 운용 중이지만 거액을 투자해 추가 건립을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경제 상당 부분을 원유 수출에 의존하고 있지만 AI에서 새 수익을 찾으려 하고 있습니다. 모하메드 빈 살만 왕세자의 비전 2030 전략에도 AI 기술개발이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UAE도 향후 몇 년 안에 1천억 달러 규모를 목표로 하는 AI 투자펀드를 조성하겠다고 3월 초에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국내 증시에서는 전력 설비 관련주들이 재급등하고 있습니다. 전력기기 사이클 호황과 인공지능(AI)산업 수혜 기대감 때문입니다.

나민식 SK증권 연구원은 “최근 인공지능 수혜종목으로 전력기기 산업이 주목받고 있다”며 “데이터센터에서 소비하는 소비량이 증가해서 전력기기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스토리가 주가에 일부 반영된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 관련주는?


🔹전력설비

# 가온전선
LS그룹 계열사로 전력케이블 및 통신케이블을 생산하는 국내 3대 전선 전문 제조업체.

# 세명전기
송/배전선로 가설 및 전철선로용 금구류, 섬유직기용 섹셔날빔 등을 생산.
송/배/변전선로 가설용 금구류를 제조하여 한국전력공사 등에 공급.

# LS ELECTRIC
LS그룹 계열의 전력기기 및 시스템 제조업체로, 전력사업(저압/고압기기, 계량기, 계전기, 초고압, 배전반, 진단, 철도시스템 등) 등을 영위.

# 대원전선
전력 및 통신 케이블 제조. 전력 및 통신케이블(광케이블포함), 절연선(자동차전선포함) 등을 생산.

# 대한전선
국내 최초의 종합 전선제조업체. 전력 및 절연선, 나선 및 권선 등 제조.
초고압케이블, 통신케이블, Copper Rod 등을 생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투하세요! 머니서퍼팀이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해당 의견은 머니서퍼에서 제공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 본 자료는 투자자의 주식투자를 돕기 위해서 작성된 참고 자료입니다. 본 자료로 의한 투자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투자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목적의 증빙자료로도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