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이슈] 2024-04-15 오전 9:52:26

중동 전쟁에 세계경제 위협! 유가상승 이어지나?


이란 보복공격, 세계경제·금리인하 위협…"유가 130달러 갈수도"(종합)

출처 : 신화 연합뉴스

13일(이하 현지시간) 이란이 그동안 예고해온 이스라엘 보복 공격에 실제로 나서면서 중동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국제 유가 상승 우려도 커지고 있다. 국제유가 상승은 인플레이션(물가 상승) 압력으로 작용하는 만큼 세계 경제를 위협하는 동시에 미국을 비롯한 주요국의 금리 인하에도 걸림돌이 될 것으로 관측된다.

다만 이번 충돌이 국제 유가에 미치는 영향이 크지 않을 것이라는 신중론도 존재하며, 공격 이후 문을 연 이스라엘 증시에서 주요 주가지수는 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금일 국내증시 개장 이후 유가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으며, 실시간으로 이스라엘 대통령이 "이란과의 전쟁을 원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발언하면서 상승분을 반납하기도 하였습니다. 변동성 흐름을 이어가는 만큼 대응에 신중해야겠습니다.


👉 관련주는?


🔹유가상승

# 한국석유
석유화학사업 및 아스팔트사업 영위로 부각.

# 흥구석유
석유 유통사업 영위로 부각.

# 중앙에너비스
석유 유통사업 영위로 부각.
휘발유, 경유 등의 일반유와 LPG를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의 사업장에 판매.

# 극동유화
석유 유통사업 영위로 부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투하세요! 머니서퍼팀이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해당 의견은 머니서퍼에서 제공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 본 자료는 투자자의 주식투자를 돕기 위해서 작성된 참고 자료입니다. 본 자료로 의한 투자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투자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목적의 증빙자료로도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