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 테마 설명 테마록 475 위
  • 관련 종목 15
  • 상승 종목 8
  • 하락 종목 5
+0.70% (등락룰 TOP5 종목 평균)
  • 최고 등락률 +1.33%
  • 최저 등락률 +0.33%
  • 전체 거래 대금 24억
  • TOP5 거래 대금 21억

2024-05-14 11:10 기준

일별 등락률

관련 종목
종목명 현재가 등락률 거래대금(원) 테마 포함 사유
무학 5,330 +1.33% 1억 3,600만 소주, 매실주 등을 제조/판매하는 종합주류업체. 부산, 경남, 울산지역을 주요 판매지역으로 하고 있으며, 소주(화이트, 좋은데이, 좋은데이 컬러시리즈), 매실주 등을 생산.
진로발효 14,800 +0.95% 1,400만 소주의 원료가 되는 발효주정과 정제주정을 생산/판매.
나라셀라 4,970 +0.51% 2,400만 전세계 유명 와인 산지로부터 와인을 직접 발굴하여 공급받고 국내 유통망을 통해 판매
제주맥주 1,315 +0.38% 2억 7,900만 맥주사업 영위.
창해에탄올 9,170 +0.33% 800만 발효주정 및 정제주정 등 알코올 음료를 제조하는 업체. 보해양조의 최대주주.
MH에탄올 6,200 +0.32% 900만 소주의 주원료인 주정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한국알콜 10,620 +0.28% 5,800만 화학제품 및 주정 등의 제조, 판매업체하이트진로그룹 계열의 지주회사. 곡물을 원료로 생산되는 정제주정 등을 제조, 판매.
삼화왕관 33,400 +0.15% 800만 병마개 전문 제조
보해양조 487 0.00% 1억 400만 광주, 전남지역을 주요 시장으로 하는 주류 제조업체. 부라더시리즈, 소주(잎새주), 과실주(매취순, 보해복분자, 복받은 부라더), 탁주(순희) 등을 생산.
국순당 5,350 0.00% 1,400만 백세주, 강장백세주, 명작시리즈, 예담, 국순당생막걸리, 국순당쌀막걸리, 대박 등을 생산하는 약주전문 주류업체. 전국에 분포되어 있는 도매점 및 할인점/슈퍼마켓/백화점등의 판매망을 통해 판매중.
하이트진로홀딩스 9,080 -0.11% 1,200만 하이트진로그룹 계열의 지주회사. 상장사인 하이트진로(주)를 비롯해 하이트진로산업(주), (주)진로소주 등 맥주와 소주, 위스키 및 주정 등을 취급하는 주류전문 회사들을 자회사, 손자회사로 보유.
롯데칠성 129,700 -0.23% 6억 3,400만 롯데그룹 계열의 업계 상위 종합음료 업체로 주류(처음처럼, 클라우드, 피츠 수퍼클리어)사업 영위.
풍국주정 12,140 -0.33% 6,600만 주정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소주의 원료가 되는 발효주정과 정제주정을 생산, 판매.
하이트진로 20,300 -0.49% 7억 4,000만 국내 대표적인 주류업체. 소주(참이슬, 참이슬fresh, 과일소주 등), 맥주(테라, 하이트, 맥스, 드라이d, 필라이트 등), 복분자 와인, 이슬톡톡, 망고링고 등을 생산.
교촌에프앤비 8,340 -1.18% 3억 200만 맥주, 막걸리 사업 진출. 수제맥주 사업부 인수 및 전통주 신사업 진출

테마 포커스

유사 테마

관련 뉴스

  • 3일 전, 매일경제

    맥주도 위스키도 ‘제로 알코올’…“라이트 드링커 잡아라” 업계 특명

    뭘 먹든지 ‘저저익선’…‘제로’의 세계 [스페셜리포트] 주류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키워드 역시 ‘제로’다. 설탕을 넣지 않은 ‘제로 슈거’... 즐겁게 마시면서 건강까지 챙기고자 하는 수요 덕분에 주류업계가 붙잡아야 할 고객이 ‘헤비 드링커’에서 가볍게 술을 즐기는 ‘라이트 드링커’로까지...

  • 4일 전, 톱데일리

    [하이트진로 100년] ③ '참이슬+진로' 투트랙, 흔들림 없는 소주 강자

    주류업계에서 국내 소주 시장이 포화상태라고 판단하고 있는 만큼, 해외 사업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실제로 국세청에 따르면 국내 소주 출고량은 2000년대 90만㎘(킬로리터) 이상을 기록해왔으나, 2021년 82만㎘까지 하락했다. 2022년 86만㎘로 소폭 증가했으나 아직까지...

  • 4일 전, 뉴스웨어

    [기자수첩]법망 피한 주류업계, '아슬아슬' 酒 캐릭터 띄우기

    한때 여자 연예인을 앞세운 홍보가 당연히 여겨졌던 주류 광고에 이제는 친근하고 호감을 사는 캐릭터가 나오는 추세다. 국내 주류업계에서 캐릭터 마케팅에 가장 진심인 기업은 하이트진로다. 하이트진로는 두꺼비 캐릭터를 내걸고 MZ세대 내 인지도를 굳혔다. MZ세대가 진로의 파란 두꺼비를 본인 또는 친구와...

  • 4일 전, 세계일보

    세계적인 와인평론가 제임스 서클링이 제주를 찾는 까닭은? [최현태 기자의 와...

    아울러 전세계 와인, 맥주, 제주전통주 등 다양한 주류와 음악공연도 즐길 수 있습니다. 2023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 가든디너. 12일 낮12시... 최현태 기자 롯데주류는 스페인 스파클링 까바의 최고봉 코도르뉴(Codorniu)를 선보보입니다. 코도르뉴 까바 클라시코 세코(Codorniu Cava Clasico Seco)는...

  • 4일 전, EBN

    [EBN 오늘(9일) 이슈 종합] 카카오, AI사업 지지부진…PF보다 선명한 자영업 ...

    ■재계 ‘온라인 주류 판매 허용’ 목소리 높이지만…정작 업계는 ‘시큰둥’ 대한상공회의소(대한상의) 등 재계를 중심으로 ‘온라인 주류 판매 허용’에 목소리를 높이고 있지만, 정작 대형주류 업체는 시큰둥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미 소비자가 주류를 구매할 창구가 많은 상황에서 규제를 섣불리...

  • 4일 전, 충청일보

    롯데칠성, 4세대 맥주 '크러시(KRUSH)' 소비자 접점 확대

    이러한 크러시의 시도는 세계적 권위의 주류 품평회 중 하나로 꼽히는 '몽드 셀렉션 2024'에서 세계 각국의 맥주와 경쟁해 '은상'을 수상하며 맛과 품질에 있어 국제적 인정을 받았다. ▲ 카리나를 모델로 한 크러시 2차 광고 이미지.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맥주 크러시 '기존 맥주와 완전히...

  • 4일 전, 대전일보

    '콧물 맥주', '경유 소주'…잇단 잡음에 소비자 불신 가중

    '콧물 맥주'와 '경유 소주' 등 메이저 주류 회사의 잇따른 품질 논란이 불거지며 소비자들의 불신을 키우고 있다. 9일 주류 업계 등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최근 품질 문제가 불거진 발포주 '필라이트 후레쉬' 제품 회수를 진행한다. 회수 대상 제품은 3월 13일·25일, 지난달 3일·17일 강원공장에서 각각 생산한...

  • 4일 전, 매경헬스

    하이트진로 '경유' 소주 논란…섭취해도 인체 문제 없나?

    실제 2015년 식약처가 발표한 '주류 판매업 영업자 대상 주류의 보관 및 취급관리 요령'에 따르면 제조 과정보다 보관 과정에서 소주에 경유가 혼합될 가능성이 높다. 식약처 발표에 따르면 석유류는 휘발성이 강해 소주와 함께 오랜 시간 보관하면 휘발된 기체가 소주 뚜껑의 미세한 구멍으로 유입될 수 있기...

  • 4일 전, 싱글리스트

    입맛 사라지는 봄·여름, 호텔 제철 미식으로 업그레이드

    (평일 디너 및 주말 런치/디너 이용 고객 한정) 주류 리스트도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었다. 프리미엄 생맥주 '에비스'를 비롯해 위스키의 경우 글렌리벳 12년, 맥켈란 12년, 조니워커 블루 등 바틀로 주문 시 합리적인 가격대로 이용할 수 있다. 디저트 스테이션에서는 제철 과일을 활용한 생동감 넘치는 다양한...

  • 4일 전, EBN

    ‘경영권 매각 난항’ 제주맥주, 결국 상폐로 가나

    이날 임시 주총에서는 수입 주류 판매 및 소매업 등 사업목적 추가, 발행 예정 주식 수 변경, 신주인수권 발행한도 변경 등이 담긴 정관변경 외에 사내이사로 신성현, 이강일, 남봉관을, 사외이사로 양인철, 감사로 이후록을 선임하는 안건을 논의키로 돼 있었다. 주총 연기는 제주맥주 인수 계약을 맺은...

더보기

실시간 테마 순위

자동차 부품 +17.47 %
전기자동차 부품 -17.47 %
초전도체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