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2 01:27 기준
종목명 | 현재가 | 등락률 | 거래대금(원) | 테마 포함 사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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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엔진 | 13,370 | +4.95% | 196억 9,900만 | LNG선용 전자제어식 이중연료 저속엔진 제조. |
STX중공업 | 16,640 | +2.15% | 26억 6,700만 | LNG선 기자재인 대형엔진 공급. |
HD현대중공업 | 130,800 | +2.11% | 771억 2,300만 | 조선사업 영위 및 LNG 추진선 제조 |
엔케이 | 944 | +0.85% | 1억 800만 | 세계 최초 오존방식 선박평형수 처리장치 승인 취득 |
HJ중공업 | 3,285 | +0.77% | 9,600만 | 조선(신조선, 특수선, 수리선, 조선플랜트 등) 사업 영위. |
HD현대 | 68,200 | +0.74% | 120억 7,300만 | 자회사 HD한국조선해양을 보유하고 있으며 조선사업 및 LNG 추진선 제조사업 영위. |
HD현대마린솔루션 | 166,000 | +0.61% | 3,141억 400만 | 조선 건조 후 인도된 선박과 엔진 등 주요 기자재에 대한 정비, 수리 개조 등 선박 생애주기 전반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 선박 전 생애주기에 걸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는 전세계에서 HD 현대마린솔루션이 유일 |
동성케미컬 | 4,660 | +0.22% | 2억 900만 | 초저온보냉재 생산. |
조선선재 | 98,400 | +0.20% | 8,800만 | 용접재료 생산 및 판매. 피복용접봉 국내 점유율 1위 |
현대글로비스 | 186,900 | +0.05% | 70억 2,500만 | 호주 에너지 기업인 우드사이드와 LNG(액화 천연 가스) 장기운송 15년 계약 체결 |
한화오션 | 31,150 | -0.32% | 219억 6,800만 | LNG선과 해양플랜트 부문에서 높은 경쟁력을 보유한 조선업체로 LNG 추진선 제조 및 LNG 운반선용 핵심 기자재 국산화 성공 |
일승 | 2,970 | -0.50% | 3억 7,700만 | LNG RU (LNG재기화 설비)등 선박 장비 공급. |
HD한국조선해양 | 131,200 | -0.53% | 285억 6,600만 | 현대중공업, 현대삼호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등을 종속회사로 보유한 현대중공업그룹 중간 지주회사로 LNG 추진선 제조사업 영위 |
HD현대미포 | 73,400 | -0.54% | 97억 8,000만 | 현대중공업 계열의 중형선박전문 조선업체로 주력 선박은 중형석유제품운반선(5만DWT이하), 중형 컨테이너 운반선, 자동차 전용 운반선, 로로/컨테이너 겸용선, 아스팔트 운반선, 중형 LPG 운반선, 쥬스운반선, 에틸렌 운반선, LNG급유선박(자동함위유지장치장착) 등 고부가 특수 선박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하는 등 선종 다변화를 통해 국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음. |
대창솔루션 | 442 | -0.67% | 3억 7,600만 | LNG 연료공급시스템, LNG 연료탱크 공급. |
삼성중공업 | 9,800 | -0.71% | 432억 4,300만 | 삼성그룹 계열의 대형 조선업체. 쇄빙유조선, LNG, 드릴쉽, 초대형컨테이너선, FPSO 등의 고부가가치 선박에 특화된 대형 조선사로 LNG 추진선을 제조함 |
동성화인텍 | 12,420 | -1.11% | 13억 8,600만 | LNG 연료탱크용 보냉재 생산. |
세진중공업 | 6,650 | -1.19% | 26억 4,300만 | LNG선 등의 필수설비인 FGSS(Fuel Gas Supply System) 공급. |
한라IMS | 6,970 | -1.27% | 8억 1,500만 | Gas Safety System 공급. |
상상인 | 3,280 | -1.50% | 9,700만 | LNG 추진선 제조. |
케일럼 | 2,230 | -2.19% | 1억 3,500만 | Suction Vessel 등 공급. |
한국카본 | 10,720 | -2.28% | 29억 3,800만 | LNG 연료탱크용 보냉재 생산. |
2022-09-21 12:14 발행
2022-07-01 08:10 발행
조선기자재
LNG(액화천연가스)
풍력
유가상승
7시간 전
한기평, 한화오션 등급전망 '긍정적' 상향
이어 한기평은 "현재 LNG선과 대형 컨테이너선 가격이 지난 2020년 말 대비 40% 이상 상승했다"며 "LNG선과 친환경선박 수요가 지속되고 있고, 대형 외국 조선사의 수주잔고 확충으로 공급이 제한되고 있다"고 판단했다. 또 한기평은 "올해 하반기로 갈수록 고가 물량 건조 비중이 높아져 본격적인 수익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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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사이클 도래 조선주, 하반기 주도주 부상 주목
HD한국조선해양이 건조해 2020년 인도한 17만4000입방미터급 LNG운반선. [사진=HD현대] 조선주가 신규 선박 가격 상승과 수주량 증가로 인한 업황 개선 기대감에 힘입어 하반기 투자 매력이 높은 다크호스 종목으로 부상했다. 올해 주도주로 꼽혔던 반도체와 이차전지, 자동차 업종과 비교해 상반기까지...
1일 전, 머니투데이방송
[파워인터뷰 화제人] 김정혁 HD현대마린솔루션 상무 “해양산업 분야 종합 솔...
세계적인 친환경 기조에 부활해 기지개를 활짝 켠 국내 조선 업계가 지금의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 준비의 기틀을 강화하기 위한 투자와 준비에... 또한, 1세대 LNG선 중에 LNG 연료는 사실은 이제 급속냉각에서 움직이는데, 선박을 운항 하다 보면 재기화가 됩니다. 재기화가 된다는 거는 다시 이제 이...
1일 전, 코리아쉬핑가제트
카타르, ‘에너지 큰손’ 중국과 해운조선 협력 강화
이로써 카타르 LNG선 프로젝트에서 짓는 신조선은 122척으로 늘어났다. 카타르에너지는 올해 3월 마감된 2차 입찰까지 표준 선형인 17만4000㎥급 선박 104척을 발주한 바 있다. 후둥중화조선은 표준 선형 44척을 발주한 2차 입찰에서 한국 조선소에 완패했지만 2022년 1차 입찰에서 12척을 수주한 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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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시, 한화오션에코텍과 3,000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한화오션에코텍은 한화오션 자회사로 율촌1산단 내 기존 공장(128천평)을 운영하고 있고, 컨테이너선 LNG선 등 선박을 구성하는 블록과 핵심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번 신규 투자는 친환경 조선 해양산업 환경 변화에 맞춰 미래 친환경 선박으로 사업을 재편하고, LNGC*, LCO2** 등 무탄소 추진 가스 운반선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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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하기 좋은 도시 순천’, 비즈니스 프랜들리 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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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일 전, CEO스코어데일리
“적수가 없다”…HD한국조선해양, 연간 수주 목표 달성 ‘임박’
HD한국조선해양이 수주량을 빠르게 채울 수 있었던 이유는 LNG 운반선과 암모니아 운반선 등 친환경 선박의 대량 발주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영국의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지난달 세계 선박 발주량은 471만CGT(표준선 환산톤수·121척)로 전년 동기 대비 24...
9일 전, 아시아타임즈
이 회사만 가능한 '큐맥스급 LNG운반선'…중국 제친다
중국선박그룹(CSSC) 산하 후동중화조선은 지난 1월 큐맥스급 LNG 운반선 18척에 대한 약 60억 달러 규모 계약을 체결했다. 올 초만 해도 8~10척 정도 계약할 것으로 예상했는데, 수주 물량이 2배가량 늘어난 것이다. 다만, 중국 업체의 기술력에 대한 의구심은 여전하다. LNG 운반선은 영하 163도의 초저온...
11일 전, 비즈니스포스트
한화오션, 포스코 공동개발 연료탱크 탑재한 초대형 컨테이너선 인도
회사에 따르면 고망간 강은 2022년 국제해사기구(IMO)에서 극저온 화물·연료탱크의 소재로 인정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인도로 한화오션의 앞선 LNG 관련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됐다"며 "선박 기자재 국산화를 통해 K-조선의 기술력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자동차 부품 | +17.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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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부품 | -17.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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