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8 17:44 기준
종목명 | 현재가 | 등락률 | 거래대금(원) | 테마 포함 사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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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세엠케이 | 1,362 | +29.96% | 13억 9,400만 | 캐주얼 의류 브랜드 티비제이(TBJ), 버커루(BUCKAROO), 앤듀(AnDew) 등을 보유한 의류 전문업체. 11년8월 NBA브랜드를 런칭하여 스포츠 캐주얼 시장에 진출. 상해상무유한공사는 20년3월 기준 NBA 254개, NBA KIDS 32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음. |
형지엘리트 | 3,635 | +13.42% | 773억 1,000만 | 국내 시장점유율 상위의 학생복 제조 전문업체. 학생복(엘리트) 부문이 매출액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B2B(기업체 유니폼)도 영위. |
온타이드 | 590 | +8.26% | 43억 9,500만 | 의류(니트 등) 제조/판매업체. NIKE, FANATICS, H&M 등과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으로 해외생산법인에서 니트의류를 생산/판매. 수출비중이 높음. |
에이피알 | 161,200 | +7.83% | 1,011억 4,400만 | 패션 브랜드 '널디'를 주축으로 패션사업 영위 |
대호특수강 | 1,379 | +5.59% | 1억 4,200만 | 단 한 장의 의상 이미지로 원하는 AI모델에 의상을 착장시키고, 배경생성과동작구현까지 되는 AI패션 서비스 기술을 보유, 세계 최초의 상업적 활용이며, 기존 방식 대비 10분의1 비용으로 구현 가능, 현재 주요 기술 구현했으며 2025년부터 본격 사업화할 계획 |
폰드그룹 | 12,200 | +4.72% | 13억 8,300만 | 코웰패션에서 인적 분할 후 설립된 신설법인 |
제이에스코퍼레이션 | 14,240 | +4.71% | 91억 4,400만 | 핸드백 제조자개발생산(ODM) 업체. 핸드백 제조, 판매, 수출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매출처로 GUESS, KATE SPADE & COMPANY, MICHAEL KORS, DKNY 등. |
감성코퍼레이션 | 6,390 | +4.58% | 39억 1,600만 |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제조/유통/디자인사업 영위. '스노우피크어패럴' 브랜드 보유. |
에이유브랜즈 | 19,500 | +3.72% | 6억 6,300만 | 사계절 패션 브랜드 락피쉬웨더웨어를 운영하는 기업 |
F&F홀딩스 | 20,450 | +3.54% | 12억 3,100만 | 캐주얼, 스포츠웨어 중심의 패션의류업체. 라이센스 브랜드인 MLB(엠엘비), MLB KIDS, 아웃도어 브랜드 DISCOVERY 등을 생산 및 판매중. 18년5월 자체 개발 애슬래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STRETCH ANGELS를 론칭. |
인바이오젠 | 11,270 | +3.02% | 1억 1,100만 | 신발사업 영위업체. 신발 사업부문은 디자인 일부와 생산을 외주업체에 의뢰하고 있음. |
형지I&C | 1,045 | +2.55% | 72억 3,300만 | 의류 제조(외주가공) 및 도/소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자사 브랜드로 남성복 위주의 YEZAC, BON, 여성복 캐리스노트, 니트웨어 STEFANEL 등을 보유. 국내 백화점 및 쇼핑몰, 가두점(대리점)에서 영업활동을 하고 있음. |
화승엔터프라이즈 | 8,300 | +2.47% | 23억 1,700만 | 화승그룹 계열사로 브랜드(아디다스 그룹) 신발의 제조업자 개발생산 방식(ODM) 생산업체 화승비나(베트남)를 100% 자회사로 두고 있는 외국기업지배지주회사. 화승비나는 아디다스 그룹의 운동화 중 아디다스 Core-Footwear, 인라인 러닝, 리복, 리복 로얄을 주로 주문받아서 ODM 생산중. |
LS네트웍스 | 3,995 | +2.44% | 13억 6,200만 | 스포츠(PROSPECS) 의류 등 브랜드 상품을 유통 및 판매. |
삼성물산 | 166,600 | +2.40% | 610억 3,000만 | 삼성그룹 계열사로 의류제품 제조 및 판매사업, 모제품(직물)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 |
신원 | 1,782 | +2.35% | 24억 8,400만 | BESTI BELLI, SI, VIKI 등의 여성브랜드와 SIEG, FAHRENHEIT 등의 남성브랜드를 보유한 의류업체. 수출사업(니트, 스웨터, 핸드백을 OEM으로 생산)도 영위. |
씨싸이트 | 7,270 | +2.25% | 8억 2,700만 | 주문자의 상표를 부착해 의류를 제조하는 OEM 전문기업. 과테말라와 인도네시아에 현지 공장을 두고 전 세계 23개국에 의류를 수출하고 있으며 갭(GAP), H&M, 올드네이비(Old Navy), 아메리칸 이글(American Eagle) 등 글로벌 패션그룹이 주요 고객사 |
노브랜드 | 5,380 | +2.09% | 1억 8,400만 | 글로벌 패션 브랜드 의류 제품을 직접 디자인·제작해 수출하는 의류 제조자개발생산(ODM) 기업 |
신영와코루 | 13,290 | +2.07% | 1억 6,100만 | 여성내의류 전문 생산/판매업체. 주요 대표 브랜드로는 비너스, 와코루, 아르보, 자스민, 솔브, 오르화, 트레노, 아네타, 마더피아, 리맘마 등. |
인디에프 | 1,488 | +2.06% | 30억 3,400만 | 글로벌세아 그룹 계열사로 의류 제조 및 판매 업체. 여성복으로는 조이너스/꼼빠니아, 신사복으로는 트루젠, 케쥬얼 브랜드인 TATE, 편집스토어 BIND, 패션주얼리 브랜드 모스바니 등 브랜드를 보유. |
코오롱인더 | 45,050 | +2.04% | 87억 8,100만 | 코오롱의 제조사업이 분사되어 신설된 제조회사로 코오롱스포츠 등을 비롯한 아웃도어, 스포츠, 골프의류, 신사복, 여성복 등을 제조 판매중. |
신세계인터내셔날 | 12,550 | +1.62% | 8억 8,100만 | 신세계그룹 계열의 패션유통사업 영위 업체. 해외패션부문은 ARMANI, DIESEL, GAP, UGG, Paul Smith 등의 브랜드를 유통. 국내패션부문은 여성캐주얼 브랜드 VOV, G-CUT과 패밀리캐주얼 브랜드 DESIGN UNITED 등을 전개. |
좋은사람들 | 1,575 | +1.29% | 35억 5,900만 | 패션내의 제조 판매업체. 보디가드, 섹시쿠키, 예스, 돈앤돈스, 제임스딘, 리바이스, 퍼스트올로 등의 내의브랜드를 보유. |
BYC | 40,950 | +1.11% | 1억 2,800만 | BYC 브랜드의 종합 내의류 전문업체. BYC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스콜피오, 르송, 쎌핑크, 보디히트 등을 출시하여 판매중. |
형지글로벌 | 4,660 | +1.08% | 233억 2,300만 | 골프의류 및 골프용품 제조 및 판매업체. 점퍼, 스웨터, 바지, 큐롯 등 골프 스포츠를 즐길 때 입을 수 있는 골프 의류 및 캐디백, 보스턴백, 파우치백, 모자, 양말, 신발 등 다양한 골프용품 등을 제조, 판매. |
공구우먼 | 4,420 | +1.03% | 2억 400만 | 의류 제조 및 판매 |
화승인더 | 5,100 | +0.99% | 15억 2,700만 | 화승그룹 계열사로 필름 사업과 신발 사업 영위. 신발자재(신발용 접착제) 등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주요 연결 종속회사(자회사 화승엔터프라이즈의 100% 자회사)인 HS Vina Co.,Ltd 등 신발부문은 ADIDAS, REEBOK OEM 신발제품 및 신발관련 상품을 제조/판매중. |
코데즈컴바인 | 1,849 | +0.93% | 4,600만 | 코데즈컴바인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패션사업 영위업체. 캐주얼 의류 및 잡화 codes combine, 속옷 및 내의 JOCKEY 등을 주력브랜드로 보유/운영 중. |
호전실업 | 8,560 | +0.71% | 1억 4,500만 | 스포츠 팀복 및 고기능성 의류 제조, 판매, 수출업체. 스포츠웨어 및 특수기능성 아웃웨어 분야에서 글로벌 브랜드에 대한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방식으로 의류 공급. 주요 거래처로는 UNDER ARMOUR, ATHLETA, FANATICS 등이 있음. |
영원무역 | 59,300 | +0.68% | 18억 2,600만 |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기업. 사업부문은 아웃도어 및 스포츠 의류, 신발, Backpack 제품과 특수기능 원단 등을 생산 수출하는 제조 OEM 사업부와 아웃도어 브랜드 제품과 프리미엄 자전거 및 스포츠용품 유통업을 영위하는 브랜드 유통 및 기타 사업부로 구성. |
제이에스티나 | 3,200 | +0.63% | 4억 1,200만 | J.ESTINA 브랜드로 주얼리와 핸드백 사업, ROMANSON 브랜드로 손목시계 사업 등을 영위. 로만손 개성 협동화 공장 법인에 100% 출자. |
TP | 1,479 | +0.61% | 1억 4,000만 | 의류 제조 및 판매(GAP, TARGET 등), 우모 가공 및 판매(이랜드, 네오퍼시픽 등), 침구류 제조 및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특히, 의류 사업은 GAP, TARGET, COLUMBIA 등 세계 유명 바이어로부터 수주를 받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미얀마 등에 소재한 현지법인 공장을 이용하여 제품을 생산, 수출. |
대현 | 1,904 | +0.53% | 3억 500만 | 여성의류 제조 및 판매업체. 블루페페, 씨씨콜렉트, 주크, 모조에스핀, 듀엘 등의 브랜드 보유. |
젝시믹스 | 5,880 | +0.51% | 4억 400만 | 온라인에 최적화된 브랜드 연구개발(R&D)과 소셜네트워크 기반 마케팅 노하우를 보유한 제조 기술 기반 미디어커머스 업체. 주요 브랜드로 젝시믹스(애슬레저 의류), 휘아(위생용품 및 생활용품), 마르시오디에고(남성 가죽·패션 잡화·코스메틱·의류·언더웨어) 등이 있으며, 매출 대부분은 젝시믹스에서 발생. |
한섬 | 16,990 | +0.41% | 5억 5,300만 | 여성의류 제조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현대백화점 그룹 계열의 패션의류 전문업체. SYSTEM, MINE, TIME, SJSJ, TIME HOMME, SYSTEM HOMME, 랑방컬렉션 등의 브랜드를 보유. |
비비안 | 800 | +0.38% | 5억 300만 | 여성 란제리 전문 생산업체. 여성용 내의류 및 스타킹, 원단 및 부자재 판매. VIVIEN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10년 프랑스 유명 란제리 브랜드 바바라를 인수. |
원풍물산 | 492 | +0.20% | 2,300만 | 신사복 전문 제조 및 판매 업체. 고가의 수입 브랜드인 “KINLOCH ANDERSON”과 자체 브랜드인 맞춤형 신사복 “BOSTON MANOR” 등을 생산하여 백화점을 중심으로 직영점, 대리점 등을 통해 판매. |
한세실업 | 10,880 | +0.18% | 15억 6,500만 | 주문자 상표부착생산(OEM) 방식 및 제조업자개발생산(ODM) 방식으로 수출하는 의류수출 전문기업. 한세예스24홀딩스(주)와의 인적분할을 통해 2009년 유가증권시장에 재상장. 주요 바이어로는 TARGET, OLD NAVY, GAP, KOHL'S, WAL-MART, PINK, H&M 등이 있으며, 품목은 대부분 셔츠의류(니트), 숙녀복정장, 캐주얼 의류임. |
LF | 18,490 | +0.16% | 5억 9,100만 | LG상사로부터 분할된 패션 의류업체. 마에스트로, 닥스, 헤지스, 라푸마, 질스튜어트 등 다양한 복종의 자체브랜드 및 수입브랜드를 판매중. |
신성통상 | 4,085 | +0.12% | 19억 3,000만 | 니트수출사업, 패션브랜드사업, 유통사업을 영위. 니트의류 수출기업으로서 주문자상표부착(OEM)방식으로 Lands'end, Target, WalMart 등에 공급. OLZEN, ZIOZIA, ANDZ, TOPTEN10 등의 브랜드를 보유. |
SG세계물산 | 343 | 0.00% | 3억 3,600만 | SG그룹 계열의 의류수출 사업과 패션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 의류수출사업은 GAP그룹(GAP, OLD NAVY, BANANA REPUBLIC), JCPenney, Target, NY&C 등 주로 미국 대형바이어에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으로 제품을 공급중. 패션사업은 남성정장 BASSO, BASSO homme, 여성복 ab.f.z, ab.plus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여 전국의 백화점, 대리점 및 할인점을 통해 판매중. |
윌비스 | 452 | 0.00% | 1억 4,100만 | 섬유사업의 주요 제품에는 KNIT, 수영복 등이 있으며, OEM(주문자상표부착방식)방식에 의해 매출이 이루어지고 있음. 주요 바이어로는 GAP INC, OLD NAVY, HANESBRANDS INC, THE CHILDREN'S PLACE, CARTER'S INC. 등. |
코웰패션 | 2,220 | 0.00% | 6,100만 | 전자부품과 패션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 패션사업의 경우 의류(내의, 언더웨어 등), 잡화 등의 제조,판매사업을 영위하는 코웰패션을 흡수합병한 뒤 사업 추가.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푸마(puma)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의 언더웨어 제품을 국내에 유통하거나 리복(reebok), 아디다스(adidas) 등의 일부 상품을 생산 및 판매. |
패션플랫폼 | 995 | 0.00% | 2,400만 | 여성용 의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레노마레이디와 보니스팍스, 헤라드레스코드 브랜드 운영. |
크리스에프앤씨 | 4,810 | 0.00% | 9,600만 | 골프웨어 전문업체. 파리게이츠(PEARLY GATES), 핑(PING), 세인트앤드류스(ST.ANDREWS) 브랜드의 로얄티 계약을 하고 있으며, 팬텀, 마스터바니 등의 자체 브랜드를 보유. 골프웨어 일변도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개선하기 위하여 2009년 8월 캐주얼 브랜드 잭앤 질(JACK&JILL)을 인수하여 캐주얼 의류시장에도 진출. 18년4월 스코틀랜드 최고급 골프웨어 브랜드인 세인트앤드류스(ST.ANDREWS)를 런칭. 18년6월에는 이태리 의류 브랜드 하이드로겐의 한국 독점 판매권을 계약. |
에스제이그룹 | 4,155 | -0.36% | 2,600만 | 의류 및 잡화 제조업체. 캉골 브랜드, 헬렌카민스키 브랜드 라이선스를 통하여 가방, 모자, 의류를 판매하는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아동복 업체 (주)에스제이키즈(캉골키즈)를 종속회사로 보유. |
에스티오 | 2,540 | -0.59% | 1억 2,200만 | 남성의류 전문업체. STCO(셔츠 및 타이), DIEMS/DIEMS LADY, ZERO LOUNGE 등 브랜드를 보유. |
토박스코리아 | 2,400 | -0.62% | 4,800만 | 유/아동 신발 도소매업체. 미니멜리사, 씨엔타, PB브랜드, 휠라, 뿌띠슈 등 전세계 최신트렌드 브랜드 슈즈 등을 국내 정식 유통하고 있음. 온라인, 백화점, 로드샵 등 다양한 유통 채널 확보. |
더네이쳐홀딩스 | 12,020 | -0.66% | 9억 8,900만 | 의류, 여행용가방, 잡화류 등 제조 및 유통업체. 주요 라이선스 브랜드는 National Geographic(내셔널지오그래픽), NFL, JEEP 등이 있음. |
진도 | 2,020 | -0.74% | 2,000만 | 국내 모피시장 1위 의류업체. 모피 시장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는 진도모피를 비롯해 젊은 계층을 겨냥한 엘페, 우븐 브랜드인 우바, 홈쇼핑 브랜드인 끌레베 등의 브랜드를 보유. |
배럴 | 4,550 | -0.87% | 2,700만 | 스포츠용(워터스포츠와 애슬레저) 의류 및 용품 전문업체. 래쉬가드, 보드숏, 원피스 및 비키니 등의 고기능성 워터 스포츠 의류 및 용품을 주력으로 생산. |
폴라리스AI | 2,720 | -0.91% | 16억 5,000만 | 고감도 캐주얼 백 브랜드 키플링(Kipling), 이스트팩(EASTPAK)의 국내유통 및 라이선스 사업을 영위. |
지엔코 | 1,180 | -0.92% | 1억 9,800만 | THURSDAY ISLAND, T.I FOR MEN, ELOQ, LOUDMUT, PHENOM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캐주얼 의류업체. 자회사인 지엔코(닝보)국제무역유한공사를 통해 T.I FOR MEN, Thursday Island 중국 내에 제품을 유통. |
블랙야크아이앤씨 | 3,670 | -1.08% | 4억 2,400만 | 산업안전용품(안전화, 안전복, 기타 안전용품) 개발 및 제조를 주력으로 하는 기업. 주요 고객은 건설, 제조, 물류, 소방·방재 업계. |
미스토홀딩스 | 37,400 | -1.19% | 44억 7,100만 | 스포츠전문 브랜드 FILA 신발, 의류 및 기타 관련 제품 판매 업체 휠라코리아(주)를 비롯해 매그너스 홀딩스(한국), 스팍스글렌코코리아(한국), GLBH Holdings(룩셈부르크) 등의 자회사를 보유한 지주회사. 2007년 M&A를 통해 FILA Global 상표권 및 사업권을 인수하여 전세계의 라이센시를 통해 영업을 전개하고 로열티를 수취하고 있음. |
메타랩스 | 1,384 | -1.49% | 4,200만 | 비엔엑스(BNX), 탱커스(TANKUS), 카이아크만(Kai-aakmann) 등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여성캐주얼 의류 전문업체. |
포니링크 | 1,170 | -2.42% | 4억 2,300만 | 무선인터넷 솔루션 개발/공급 및 해외 의류잡화 도소매 업체. 해외 의류 잡화 도소매 사업부문에서 명품 브랜드를 병행수입하여 9개의 직영점과 30개 이상의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상품을 공급중. |
F&F | 80,700 | -2.42% | 70억 2,800만 | 캐주얼, 스포츠웨어 중심의 패션의류업체. 라이센스 브랜드인 MLB(엠엘비), MLB KIDS, 아웃도어 브랜드 DISCOVERY 등을 생산 및 판매중. 18년5월 자체 개발 애슬래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STRETCH ANGELS를 론칭. |
그리티 | 4,100 | -3.19% | 11억 100만 | 브라, 팬티 등 여성용 이너웨어 전문 제조 업체. 르페(LEFEE), 미싱도로시(MISSING DOROTHY), 키스리퍼블릭(KISS REPUBLIC), 펄리쉘(PEARLY SHELL) 등 자체 언더웨어 브랜드 및 미국 최대 언더웨어 업체인 HBI사의 원더브라(Wonderbra), 플레이텍스(Playtex), 저스트마이사이즈(JUST MY SIZE), 메이든폼(MAIDENFORM) 등 수입 브랜드의 국내 및 중국 판매권 보유. |
TBH글로벌 | 1,270 | -3.57% | 6,400만 | 패션사업 영위업체. 캐주얼 브랜드 'BASIC HOUSE'와 'RRIG',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 'MIND BRIDGE', 남성 컨템포러리 의류 브랜드 'MARCBRICK', 여성 의류 브랜드 'JUCY JUDY' 등의 의류 및 잡화 브랜드를 운영. |
이스트아시아홀딩스 | 102 | -8.93% | 236억 5,500만 | 홍콩에 설립된 지주회사. 복건성치우즈체육용품유한공사(스포츠용 신발의 설계/생산 및 의류의 판매), 동아(중국)혜복유한공사(스포츠용 신발 및 의류의 생산판매), 동아체육용품유한공사(스포츠 신발과 의류의 마케팅) 등을 자회사로 보유. |
의류 브랜드
반일
TPP(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
아웃도어
1일 전, 연합뉴스
의류업계, 스포츠 마케팅 '강화'…협업하고 대회도 열어
"브랜드 경험 중시하는 MZ세대 겨냥" 패션의류업체들이 최근 젊은층이 선호하는 각종 스포츠와 콜라보(협업)를 통한 제품을 내놓거나 경기까지 개최하면서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7일 패션의류업계에 따르면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제조·유통 일원화(SPA) 브랜드 스파오는 지난달 16일 프로야구...
1일 전, 소비자가만드는신문
배송도 안 됐는데 '자동 구매확정'?...온라인몰 편법에 취소·환불 못하...
#사례1 경남 창원에 거주하는 강 모(여)씨는 패션 전문 A온라인 플랫폼에서 원피스를 주문했으나 3주가 지나도 오지 않아 주문내역을 살피다 '구매확정' 상태를 확인했다. 강 씨는 고객센터에 문의했으나 "확인 후 문자로 연락주겠다"는 답변만 들었고 이후에도 상품은 도착하지 않았다. 다음날 재차 문의한 결과...
1일 전, 전자신문
"마네킹 세우고 홍보"…가성비 내세운 다이소, 의류 사업 시동
통해 패션 카테고리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단순한 생활용품 유통을 넘어 라이프스타일 전문 매장으로의 전환을 본격화하는 흐름이다. 7일 다이소에 따르면 현재 주요 매장은 옷을 입은 마네킹을 배치해 의류 코너를 패션 매장처럼 구성했다. 입구나 동선 주요 지점에 마네킹을 활용해 제품을 실착한 모습을...
1일 전, 뉴시스
옷 입고 향수 제조하고…오세훈, 밀라노서 'K-뷰티·패션' 홍보
오세훈 서울시장이 패션의 본고장인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K-뷰티·패션 매력을 전파했다. 오 시장은 4일(현지 시각) 밀라노 대표 편집숍 '10 꼬르소 꼬모'에서 서울의 뷰티·패션과 K-팝으로 꾸민 팝업전시장을 방문했다. 국내 뷰티· 브랜드의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며, 현지 인플루언서와 시민들에게 서울의...
1일 전, 머니투데이
서울시, 패션 본고장 밀라노서 'K뷰티·패션' 유럽진출 시동
서울시가 패션 본고장 이탈리아 밀라노를 거점 삼아 K-뷰티·패션 산업의 유럽시장 진출을 위해 시동을 걸었다. 3박4일 간의 오스트리아 빈 일정을 마치고 밀라노로 이동한 오세훈 서울시장은 지난 4일(현지시간) 오전 이탈리아 국립협회(CNMI) 본부를 방문해 파울라 CNMI 뉴브랜드 신진 디자이너·지속...
1일 전, 데일리한국
간편결제부터 코인 생태계까지…패션업계, 결제 혁신에 베팅
사진=이랜드월드 제공 패션업계가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수익성 제고를 위해 오프라인 매장의 디지털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사진=무신사 제공 패션그룹형지의 자회사 형지글로벌은 간편결제에서 한발 더 나아가 블록체인 기반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추진 중이다. 고객의 결제 편의를...
1일 전, 조선비즈
[K패션뷰티 뉴리더]⑩ ‘한국의 美' 내세운 패션 회사 잉크의 하우스 브...
이혜인 잉크(EENK) 대표 인터뷰 잉크, 한국적 미학으로 글로벌 진출 “사람 바뀌어도 브랜드는 남는 구조가 목표” 케이(K)뷰티와 패션이 전 세계에서 파란을 일으키고 있다. 한국 화장품은 미국과 일본에서 기존 강국인 프랑스 화장품을 제치고 수출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시장의 중심으로 자리 잡았다. ...
1일 전, 노컷뉴스
패션 성지 밀라노 거리에 K뷰티 바람 솔솔
세계 패션의 수도라는 밀라노에서도 우리나라 청담동 느낌의 핫 플레이스인 이 거리 10번지에 한복판에 한국의 색과 향, 감성이 깃든 공간 하나에 사람들이 북적였다. 번지수를 따서 이름 붙인 세계적인 편집숍(여러 브랜드를 한 곳에서 파는 샵) '10 꼬르소 꼬모'에 마련된 팝업스토어다. 서울시가 'K-Vibe...
1일 전
[IN서치] 일본 공략 나선 K-패션 브랜드, 우위 점령할까?
마뗑킴, 마르디메르크디, 젠틀몬스터, 무신사 등 다양한 K-패션 브랜드가 일본 오프라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K-패션에 대한 일본 MZ세대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온라인에 이어 오프라인까지 진출했다. 특히 일본, 중국 관광객은 한국 여행에서 쇼핑을 필수로 꼽으면서 K-의 일본 진출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1일 전, 중앙SUNDAY
고객관리만 합니다, 고객정보관리 안합니다
국내외 외식·패션 등 유통업계의 개인정보 유출 사고가 잇따르고 있다. 마케팅을 위한 고객 정보는 차곡차곡 열심히 모으면서, 정작 중요한 정보관리... 국내 패션 대기업 관계자는 “글로벌 명품업체의 경우 국내 지사에 정보보안책임자를 따로 두지 않는 등 관련 체계를 갖추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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