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30 04:45 기준
종목명 | 현재가 | 등락률 | 거래대금(원) | 테마 포함 사유 |
---|---|---|---|---|
제주맥주 | 2,420 | +4.09% | 0 | 맥주사업 영위. |
하이트진로홀딩스 | 8,980 | +0.67% | 0 | 하이트진로그룹 계열의 지주회사. 상장사인 하이트진로(주)를 비롯해 하이트진로산업(주), (주)진로소주 등 맥주와 소주, 위스키 및 주정 등을 취급하는 주류전문 회사들을 자회사, 손자회사로 보유. |
삼화왕관 | 30,350 | +0.66% | 0 | 병마개 전문 제조 |
무학 | 6,160 | +0.65% | 0 | 소주, 매실주 등을 제조/판매하는 종합주류업체. 부산, 경남, 울산지역을 주요 판매지역으로 하고 있으며, 소주(화이트, 좋은데이, 좋은데이 컬러시리즈), 매실주 등을 생산. |
진로발효 | 17,200 | +0.53% | 0 | 소주의 원료가 되는 발효주정과 정제주정을 생산/판매. |
창해에탄올 | 9,040 | 0.00% | 0 | 발효주정 및 정제주정 등 알코올 음료를 제조하는 업체. 보해양조의 최대주주. |
국순당 | 4,465 | -0.11% | 0 | 백세주, 강장백세주, 명작시리즈, 예담, 국순당생막걸리, 국순당쌀막걸리, 대박 등을 생산하는 약주전문 주류업체. 전국에 분포되어 있는 도매점 및 할인점/슈퍼마켓/백화점등의 판매망을 통해 판매중. |
하이트진로 | 18,910 | -0.21% | 0 | 국내 대표적인 주류업체. 소주(참이슬, 참이슬fresh, 과일소주 등), 맥주(테라, 하이트, 맥스, 드라이d, 필라이트 등), 복분자 와인, 이슬톡톡, 망고링고 등을 생산. |
한국알콜 | 8,600 | -0.35% | 0 | 화학제품 및 주정 등의 제조, 판매업체하이트진로그룹 계열의 지주회사. 곡물을 원료로 생산되는 정제주정 등을 제조, 판매. |
풍국주정 | 9,130 | -0.54% | 0 | 주정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소주의 원료가 되는 발효주정과 정제주정을 생산, 판매. |
나라셀라 | 2,920 | -0.68% | 0 | 전세계 유명 와인 산지로부터 와인을 직접 발굴하여 공급받고 국내 유통망을 통해 판매 |
롯데칠성 | 101,600 | -0.88% | 0 | 롯데그룹 계열의 업계 상위 종합음료 업체로 주류(처음처럼, 클라우드, 피츠 수퍼클리어)사업 영위. |
보해양조 | 475 | -1.04% | 0 | 광주, 전남지역을 주요 시장으로 하는 주류 제조업체. 부라더시리즈, 소주(잎새주), 과실주(매취순, 보해복분자, 복받은 부라더), 탁주(순희) 등을 생산. |
MH에탄올 | 5,340 | -1.29% | 0 | 소주의 주원료인 주정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
교촌에프앤비 | 4,960 | -1.39% | 0 | 맥주, 막걸리 사업 진출. 수제맥주 사업부 인수 및 전통주 신사업 진출 |
2023-02-20 13:44 발행
2022-11-21 11:31 발행
음식료
에탄올
여름
여름 - 식료품
7시간 전, 서울신문
"귀여운 게 최고야!" 유통가, IP 활용에 진심
과거 마니아층을 위주로 한 비주류 문화에 가까웠던 캐릭터 산업이 웹툰, 웹소설, 애니메이션 열풍으로 굿즈 등 캐릭터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낮에는 에이드 등 카페 메뉴로, 밤에는 하이볼, 소토닉, 진토닉 등 주류 메뉴로 활용 가능한 하이트진로음료의 대표 제품인 '진로토닉워터'의 특징에서 착안했다....
19시간 전, 이데일리
“건강하게 마시자”…설 연휴 라이트·논알콜 맥주 ‘인기’
서울의 한 대형마트에서 시민들이 주류를 고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4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라이트와 제로 맥주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주류업계가 라이트 맥주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주류 문화가 MZ세대를 중심으로 가볍게 음주를 즐기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19시간 전, 디지틀조선일보
주류업계, 혼명족 겨냥한 저도수·논알코올 주류 잇따라 출시
김경희 기자 | 주류업계가 이번 설 명절을 앞두고 홈술·혼술을 즐기는 소비자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자신만의 공간에서 여유롭게 술을 즐기는 홈술 문화가 새로운 키워드로 자리 잡으며, 주류업계는 이에 발맞춰 가볍고 부드러운 저도수 주류부터 무알콜 제품까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20시간 전, 지디넷코리아
위기 맞은 유통…롯데 ‘쇄신’·이마트 ‘식품’·현대 ‘안정’ 추구
주류 영업 베테랑으로 꼽히는 마기환 대표를 중심으로 와인 경쟁력을 키우겠다는 의도다. 신세계L&B는 지난달 임직원을 대상으로 열린 ‘2025년 경영 전략 보고’에서 올해 매출 목표를 2천억원으로 제시했다. 이달 초에는 2023년 이후 2년 만에 ‘와인앤모어’ 신규점포 문을 열기도 했다. 신세계푸드는 베이커리...
20시간 전, 세계일보
“아직 2일 남았다”…유통업계, 긴 설 연휴 다양한 행사로 고객 유치
롯데칠성음료는 부산 광안리 카페거리에서 이색적인 주류 체험 행사를 연다. ‘삼진포차’에서는 입장료 1만9900원으로 어묵 안주와 다양한 주류를 100분간 즐길 수 있다. 1945년 출시된 청주 ‘백화수복’의 원컵 이벤트도 인기다. 방문객들은 감각적인 캐릭터 스티커로 자신만의 백화수복 원컵을 꾸밀 수...
1일 전, TECH M
[세계로 뻗어가는 K푸드] "2030년 소주 수출 5000억원"...하이트진로의 ...
재미있게도 음식이 아닌 '주류'였습니다. 바로 한국에서만 맛볼 수 있는 '소맥'입니다. 소주와 맥주를 섞어서 마시는 '소맥'은 서구 문화를 사로잡은... K콘텐츠 열풍은 K푸드로, 그리고 이는 K주류까지 이어지는 모양새입니다. 하이트진로가 내수 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뻗어가기 위해 고심하는...
1일 전, 데일리안
'캐릭터'로 소장 욕구 자극하는 유통업계
과거 마니아층을 위주로 한 비주류 문화에 가까웠던 캐릭터 산업이 웹툰, 웹소설, 애니메이션 열풍으로 굿즈 등 캐릭터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낮에는 에이드 등 카페 메뉴로, 밤에는 하이볼, 소토닉, 진토닉 등 주류 메뉴로 활용 가능한 하이트진로음료의 대표 제품인 ‘진로토닉워터’의 특징에서...
1일 전
"남은 연휴 어디 가지?"···설 명절 열리는 유통업계 행사
◇롯데칠성, 부산 팝업 삼진포차서 '백화수복 잔꾸' 이벤트 주류 관련 이색 행사도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다음달 말까지 부산 광안리 카페거리에 위치한 '삼진포차'에서 청주 '백화수복 원컵 잔꾸' 이벤트를 한다. 삼진포차는 입장료 1만9900원을 내고 100분간 어묵 등의 안주와 다양한 주류를 즐길 수 있는...
2일 전
아류로 분류되던 게임 시장 공략 나선 유통업계, 미래 소비자에 공들인...
국내 주류 브랜드 최초로 LCK와 협업해 한정판 패키지 '카스 X LCK 레전드팩'을 출시하면서 단기간 내 1,2차 물량을 모두 완판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한정 패키지에 포함된 선수 스티커와 포토 티켓에는 'LCK 2024 서머 스플릿 1라운드' 출전 선수들 프로필 사진을 담아 희소가치를 높이는 한편...
2일 전, 브릿지경제
귀여움으로 고객 사로잡는다…유통업계, 캐릭터 마케팅 전개
낮에는 에이드 등 카페 메뉴로, 밤에는 하이볼, 소토닉, 진토닉 등 주류 메뉴로 활용 가능한 하이트진로음료의 대표 제품인 ‘진로토닉워터’의 특징에서 착안했다. 외형은 하이트진로음료의 상징적 컬러인 블루와 곰 이미지를 통해 친근한 이미지를 더했다. 진토니는 이러한 이미지를 바탕으로 진로토닉워터...
자동차 부품 | +17.47 % |
---|---|
전기자동차 부품 | -17.47 % |
초전도체 |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