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8 16:10 기준
종목명 | 현재가 | 등락률 | 거래대금(원) | 테마 포함 사유 |
---|---|---|---|---|
교촌에프앤비 | 6,020 | +3.97% | 22억 3,400만 | 맥주, 막걸리 사업 진출. 수제맥주 사업부 인수 및 전통주 신사업 진출 |
무학 | 8,170 | +1.49% | 4억 300만 | 소주, 매실주 등을 제조/판매하는 종합주류업체. 부산, 경남, 울산지역을 주요 판매지역으로 하고 있으며, 소주(화이트, 좋은데이, 좋은데이 컬러시리즈), 매실주 등을 생산. |
진로발효 | 19,430 | +0.78% | 3,900만 | 소주의 원료가 되는 발효주정과 정제주정을 생산/판매. |
풍국주정 | 9,570 | +0.63% | 1억 8,300만 | 주정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소주의 원료가 되는 발효주정과 정제주정을 생산, 판매. |
국순당 | 4,655 | +0.54% | 7,600만 | 백세주, 강장백세주, 명작시리즈, 예담, 국순당생막걸리, 국순당쌀막걸리, 대박 등을 생산하는 약주전문 주류업체. 전국에 분포되어 있는 도매점 및 할인점/슈퍼마켓/백화점등의 판매망을 통해 판매중. |
한국알콜 | 10,150 | +0.50% | 3억 4,900만 | 화학제품 및 주정 등의 제조, 판매업체하이트진로그룹 계열의 지주회사. 곡물을 원료로 생산되는 정제주정 등을 제조, 판매. |
보해양조 | 481 | +0.21% | 1억 6,000만 | 광주, 전남지역을 주요 시장으로 하는 주류 제조업체. 부라더시리즈, 소주(잎새주), 과실주(매취순, 보해복분자, 복받은 부라더), 탁주(순희) 등을 생산. |
MH에탄올 | 5,370 | +0.19% | 1,000만 | 소주의 주원료인 주정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
창해에탄올 | 10,350 | 0.00% | 3억 2,700만 | 발효주정 및 정제주정 등 알코올 음료를 제조하는 업체. 보해양조의 최대주주. |
하이트진로홀딩스 | 10,910 | -0.09% | 13억 1,000만 | 하이트진로그룹 계열의 지주회사. 상장사인 하이트진로(주)를 비롯해 하이트진로산업(주), (주)진로소주 등 맥주와 소주, 위스키 및 주정 등을 취급하는 주류전문 회사들을 자회사, 손자회사로 보유. |
롯데칠성 | 130,400 | -0.46% | 20억 1,600만 | 롯데그룹 계열의 업계 상위 종합음료 업체로 주류(처음처럼, 클라우드, 피츠 수퍼클리어)사업 영위. |
나라셀라 | 2,420 | -1.02% | 2,700만 | 전세계 유명 와인 산지로부터 와인을 직접 발굴하여 공급받고 국내 유통망을 통해 판매 |
하이트진로 | 21,500 | -1.15% | 58억 2,300만 | 국내 대표적인 주류업체. 소주(참이슬, 참이슬fresh, 과일소주 등), 맥주(테라, 하이트, 맥스, 드라이d, 필라이트 등), 복분자 와인, 이슬톡톡, 망고링고 등을 생산. |
삼화왕관 | 37,100 | -1.20% | 1,700만 | 병마개 전문 제조 |
한울앤제주 | 2,180 | -1.36% | 5,600만 | 맥주사업 영위. |
2023-02-20 13:44 발행
2022-11-21 11:31 발행
음식료
에탄올
탄산
여름 - 식료품
1일 전, 스포츠동아
“팝업스토어에 협업 상품까지” 유통가 ‘오징어 게임3’ 잡아라!
●‘테라·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 출시 주류업계에서는 하이트진로가 나서, ‘테라·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을 내놓았다. 라벨 디자인에... 또 소맥 음용법 및 소맥타워 시연 등을 통해 한국 주류 문화를 즐겁게 체험하도록 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K...
1일 전, 아이뉴스24
"치킨 반마리 무료 배달"⋯달라지는 일상 속 식문화
치킨, 피자는 물론 주류까지. 일반적으로 혼자 먹기에 부담스럽던 제품들이 1인용으로 출시되는 추세다. 혼밥족을 겨냥해 배달비 없이 한그릇만 배달해 주는 서비스도 확산하고 있다. 6일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인구통계에 따르면 전국 1인 가구는 지난해 3월 1000만 가구를 돌파한 뒤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3일 전, 뉴스핌
성수기 마케팅 사활 거는 주류 업계
주류 업계가 성수기를 맞아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인기 연예인을 내세우며 제품 홍보를 강화하는가 하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한 마케팅을 늘리고... 화요는 최근 성황리에 막을 내린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에서 화요19金을 메인 테마로 한 부스를 운영했다. 신제품 시음 및 판매를 진행했다. 맛과 디자인...
3일 전, CEO스코어데일리
신동빈 떠난 롯데칠성음료, ‘새로’ 라인업 확장에도 영업익 ‘하락세...
주류 부문의 경우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2% 감소한 1929억원, 영업이익은 12% 증가한 142억원이다. 특히 맥주 매출은 126억원으로 전년 동기 238억원 대비 47.2%나 줄었다. 1분기 영업이익이 증가한 것은 소주 매출과 영업이익이 늘어난 결과다. 현재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맥주 브랜드 ‘클라우드’와...
3일 전, 조선비즈
[증시한담] 여름 오면 더위 먹는 여름테마株 징크스… 올해는 다를까
에어컨, 제습기 등 가전 제조사와 이를 유통하는 판매사, 아이스크림을 비롯한 빙과류 회사, 주류 회사 등이 대표적입니다. 무더위가 찾아오면 실적이 좋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에 투자 자금이 몰립니다. 주가가 오를 것이란 기대감 때문입니다. 그런데 정말 여름 테마주 주가는 여름이 깊어질수록...
3일 전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소셜아이어워드 2025 수상작 발표
통합대상 - LG유플러스 블로그 (LG유플러스) ▲마케팅부문 통합대상 - 이마트 (이마트) ▲콘텐츠부문 통합대상 - 주남희[酒남희] (롯데칠성음료 주류비지)가 선정됐다. 한편, '소셜아이어워드 2025' 시상식은 오는 7월 24일(목)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213 양재 엘타워 그랜드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3일 전, 서울경제TV SEN
[위클리 비즈] ‘오징어 게임3’ 돌풍…GS25·신세계, 협업 마케팅 열기...
사케 마니아층을 타킷으로 한 전략적 판매를 통해, 하이트진로가 기존 소주와 맥주에 집중됐던 매출을 분산시키고 변화하는 주류 트렌드를 따라잡을 수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 휙-이동의즐거움, 지쿠 전기자전거에 '태그라이드' 도입 협업 공유 전기자전거도 이제 교통카드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3일 전, 글로벌경제신문
굿즈에 팝업스토어까지... '오징어 게임 시즌3'에 빠진 유통업계, 콜라...
행사에 참여한 유일한 주류 브랜드로 브랜드 체험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징어 게임3를 기념해 국내 백화점 업계에서 유일하게 넷플릭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오는 10일까지 강남점과 센텀시티에서 먼저 즐길 수 있다. 먼저 강남점 지하 1층 스위트파크와...
4일 전, 아시아경제
허인철·임정배·김인규…식품업계 장수 CEO의 공식
라면, 조미료, 주류, 과자 등 국민 식생활과 직결된 품목이 주력이다 보니 제품 수명이 길고 소비자 충성도도 높다. 유통업처럼 빠른 제품 회전이나 트렌드 변화에 따라 리더십을 바꾸는 것보다는 기존 사업에 대한 높은 이해와 지속적인 개선 역량을 가진 내부 전문가가 적임자로 꼽힌다. 또한 식품기업은...
4일 전, 서울신문
100년 만에 사라진 도시 ‘마산’…태양처럼 빛나던 인물은 남았네
술이 유명했던 마산에는 국내 최대 주류 박물관이 있다. 향토 주류업체 무학이 2015년 개관한 ‘굿데이뮤지엄’이다. 다양한 술을 대륙별로 나눠 전시했다. 장수암은 요즘 ‘신상’ 여행지로 주목받는 절집이다. 번다한 마산 도심에서 벗어나 적요한 남해를 응시할 수 있다.
자동차 부품 | +17.47 % |
---|---|
전기자동차 부품 | -17.47 % |
초전도체 |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