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4 01:19 기준
| 종목명 | 현재가 | 등락률 | 거래대금(원) | 테마 포함 사유 |
|---|---|---|---|---|
| 모비데이즈 | 1,740 | +4.38% | 16억 7,700만 |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광고 시장 진출 검토. 왓챠 지분 투자 검토 중 |
| 케이아이엔엑스 | 88,000 | +3.53% | 16억 7,800만 | 서버운영 및 관리 저장시설을 임대해주는 ‘IDC’와 인터넷 가입자간 데이터 교환을 가능케 하는 ‘IX’ 서비스 제공 |
| 케이티알파 | 5,640 | +3.49% | 14억 8,900만 | KT그룹 계열의 모바일인터넷 서비스 및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 제공업체. 쿠팡과 협업해 OTT서비스 쿠팡플레이 출시. |
| 알로이스 | 1,075 | +1.99% | 1억 3,200만 | 안드로이드 OTT 셋톱박스사업 영위. |
| 드림어스컴퍼니 | 1,714 | +1.54% | 6억 1,200만 | SKT 자회사 |
| YG PLUS | 6,160 | +0.98% | 35억 6,200만 | 애플TV 첫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인 닥터브레인 제작 |
| 삼성전자 | 103,950 | +0.82% | 1조 3,447억 7,300만 | AVOD 방식의 OTT 플랫폼 '삼성 TV플러스' 운영. |
| NEW | 2,050 | +0.74% | 4,600만 | 드라마 및 영화 제작사로 OTT 콘텐츠 제작사업 영위. |
| KT | 49,800 | +0.71% | 127억 9,500만 | OTT업체 디즈니플러스와 업무 제휴 |
| 애니플러스 | 3,590 | +0.70% | 3억 7,500만 | 애니메이션 전문 OTT 플랫폼 '라프텔' 인수 |
| CJ ENM | 66,700 | +0.45% | 15억 6,500만 | 자회사 TVING(티빙)이 OTT 사업 영위 |
| 디앤씨미디어 | 14,070 | +0.43% | 1억 500만 | 첫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인 닥터브레인 IP보유 |
| 쇼박스 | 2,415 | +0.42% | 2억 1,800만 | 쿠팡이 론칭한 OTT 서비스인 쿠팡플레이에 흥행작 공급 사실 부각. |
| 에이스토리 | 7,320 | +0.27% | 1억 1,100만 | 드라마, 방송콘텐츠 제작사업 영위. |
| 스튜디오드래곤 | 40,200 | +0.25% | 13억 4,300만 | OTT로 드라마 공급 |
| SK텔레콤 | 54,200 | +0.18% | 275억 2,700만 | 자회사 SK브로드밴드가 애플과 제휴를 통해 B tv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애플TV 제공 |
| 인크로스 | 6,870 | 0.00% | 8,800만 | SKT 최대주주의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 |
| 아이스크림에듀 | 1,910 | -0.26% | 7,900만 | 21년4월 자회사 아이스크림미디어가 쿠팡의 동영상 스크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에 유·초·중등용 교육 영상 콘텐츠 약 1,000여편을 공급하는 계약 체결. |
| LG유플러스 | 15,500 | -0.32% | 84억 7,500만 | 어린이 콘텐츠 사업 조직 'U+아이들나라' 분사통해 OTT 서비스 진출. 디즈니플러스의 OTT 서비스 제휴 |
| LG헬로비전 | 2,440 | -0.61% | 2억 1,600만 | 디즈니플러스의 OTT 서비스 제휴 |
| SK스퀘어 | 320,500 | -0.62% | 1,373억 3,400만 | 자회사 콘텐츠웨이브, OTT 플랫폼 'wavve' 운영 |
| 키이스트 | 4,205 | -1.52% | 2억 5,500만 | SKT 자회사간 상호지분 관계에 있는 드라마 제작사 |
| 코퍼스코리아 | 1,402 | -1.82% | 4억 1,200만 | 일본 시장 내 한류콘텐츠 배급. 아마존과 OTT사업 진행 중. |
2021-02-24 14:01 발행
2021-01-21 09:27 발행
엔터테인먼트
영상 콘텐츠
메타버스
애플TV
4시간 전, 법률신문
한국사내변호사회, 'K-콘텐츠 글로벌 유통' 세미나 개최
김 변호사는 영상 콘텐츠 유통구조를 OTT(Over-the-top)와 전통적 미디어로 구분해 설명했다. 구체적으로는 각 영역에서 유통계약 체결 시 필수로 검토해야 하는 법적 쟁점들을 짚었다. 이어 영상 포맷과 리메이크와 관련 법적 쟁점과 음악 저작권 확보 방안, 아티스트 해외 진출 계약 유형 등을 함께 소개했다....
4시간 전, 헤럴드경제
“이러다 완전 망한다!” 너도나도 넷플릭스 타령하더니…‘발칵’ 난...
특히 넷플릭스 등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의존이 심화되면서, 자칫 K-콘텐츠의 경쟁력인 ‘IP’(지적재산권)를 글로벌 OTT에 모두 빼앗길 수 있다는 우려가 적지 않다. 채정화 서강대 ICT법경제연구소 연구교수는 13일 열린 ‘K-콘텐츠 IP 주권 회복과 국가전략:한국판 케데헌을 위한 정책 로드맵’...
7시간 전, 블로터
SK스퀘어, 3Q 영업익 역대 최대...하이닉스 효과
동시에 SK플래닛의 11번가 지분 인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와 티빙의 합병 추진 등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재편 작업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김정규 SK스퀘어 사장은 "수익성 중심 경영과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을 통해 본원적 경쟁력을 키우고 기업가치를 제고하겠다"고 밝혔다.
8시간 전, 스포츠서울
‘태풍’ ‘X’ ‘조각도시’…잘 나가는 드라마 알고보니 스튜디오 드...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FUNdex)가 발표한 11월 첫째 주 TV-OTT 통합 드라마 화제성 순위에 따르면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한 tvN ‘태풍상사’가 1위... 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FlixPatrol)에 따르면 ‘친애하는 X’는 홍콩·인도네시아·필리핀 등 7개 국가 HBO Max TV쇼 부문과 미국과 캐나다 비키...
12시간 전, 아이뉴스24
[디즈니+ 2025 프리뷰] 디즈니 "한국 콘텐츠, 브라질·멕시코 등 라틴아...
토종 OTT 티빙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루크는 "지난 주에 저희는 CJ ENM과의 혁신적인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티빙의 한국 콘텐츠를 일본 디즈니+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번들 상품 확장은 디즈니+의 접근성을 높이고, 더 많은 팬들이 우리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16시간 전, OSEN
이준호 '태풍상사'→김유정 '친애하는 X'…11월 안방극장 화제성 싹쓸이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FUNdex)가 발표한 11월 첫째 주 TV-OTT 통합 드라마 화제성 순위에 따르면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한 tvN '태풍상사'가 1위... 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FlixPatrol)에 따르면 '친애하는 X'는 홍콩·인도네시아·필리핀 등 7개 국가 HBO Max TV쇼 부문과 미국과 캐나다 비키(Viki)에서...
16시간 전, 조선일보
스튜디오드래곤표 드라마 11월 화제성 장악…'태풍상사'·'친애하는 X'·...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FUNdex)가 발표한 11월 첫째 주 TV-OTT 통합 드라마 화제성 순위에 따르면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한 tvN '태풍상사'가 1위... 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FlixPatrol)에 따르면 '친애하는 X'는 홍콩·인도네시아·필리핀 등 7개 국가 HBO Max TV쇼 부문과 미국과 캐나다 비키(Viki)에서...
1일 전, 세계일보
패션·푸드 이어 테크까지… 日열도 “일상이 K로 통한다” [심층기획]
이 드라마는 일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절대 강자인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서 역대 최다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 스튜디오드래곤과 일본 TBS방송이 공동 기획·제작한 드라마 ‘첫사랑 도그즈’처럼 아예 양국 합작으로 만드는 사례도 나오고 있다. CJ ENM과 TBS가 2027년까지 드라마 3편 이상, 영화 2편을 공동...
| 자동차 부품 | +17.47 % |
|---|---|
| 전기자동차 부품 | -17.47 % |
| 초전도체 |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