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테마 설명 테마록 104 위
  • 관련 종목 21
  • 상승 종목 6
  • 하락 종목 13
+4.24% (등락룰 TOP5 종목 평균)
  • 최고 등락률 +14.16%
  • 최저 등락률 +1.34%
  • 전체 거래 대금 226억
  • TOP5 거래 대금 179억

2025-04-02 11:34 기준

일별 등락률

관련 종목
종목명 현재가 등락률 거래대금(원) 테마 포함 사유
윌비스 629 +14.16% 95억 5,300만 자체 브랜드 '자연생각'을 통해 친환경 유아 용품 판매 중
네오팜 13,810 +2.60% 15억 1,700만 아토피 보습제품 개발 및 생산업체. 영유아를 위한 특화된 제품을 위주로 제품 라인업을 보유.
에르코스 7,730 +1.71% 12억 4,300만 영·유아 및 대체식품 제조. 특히 영·유아식품 브랜드인 ‘루솔’을 통해 안정적인 매출을 실현
모나리자 2,870 +1.41% 6억 3,200만 정부의 저출산·고령사회 대응 정책에 약 70조원 예산 확정 수혜 기대감 보유
유엔젤 5,300 +1.34% 4억 7,800만 유아 대상 스마트 러닝 국내 시장점유율 1위로 저출산 해법 마련 수혜주로 부각된 이력 보유
남양유업 71,900 +0.28% 2억 4,000만 우유와 분유, 시유, 발효유, 치즈 등 유가공제품 및 카페믹스, 음료제품 등을 생산/판매하는 업체. 맛있는우유GT, 아인슈타인 GT 등 우유류, XO World Class 등의 분유류 등을 판매중.
예림당 2,600 0.00% 1억 6,500만 아동도서 출판 전문업체로 출판사업(도서 제작 및 판매), 저작권 판매, 임대사업, 전자출판 사업, 애니메이션 사업 등 출판사업 및 관련 부대사업(출판사업부)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중. 대표적인 히트상품인 "Why?시리즈"로 이란, 브라질, 말레이시아, 터키, 스페인 등으로 수출.
매일유업 36,000 0.00% 3,900만 조제분유, 이유식, 시유, 가공유, 발효유, 치즈, 유지류 등 유제품 등을 생산, 유통.
메디앙스 2,570 -0.39% 3억 3,000만 유아토털문화기업으로서 스킨케어, 수유용품, 완구&발육용품, 패션등 유아용품 생산/판매 업체.
웅진씽크빅 1,482 -0.40% 3,900만 씽크빅 브랜드의 학습지 교육문화사업(학습관리 서비스), 미래교육사업(독서관리 서비스), 기타사업(아동 및 성인 단행본 등) 등을 영위하고 있음.
토박스코리아 2,345 -0.42% 1,800만 프리미엄 유아동화 셀렉숍 사업을 영위중. 아동신발 셀렉숍 선두업체로, 현재 총 50개의 매장을 전국 각 주요 도시에서 운영중. 중국내에서도 유아동 프리미엄 신발 사업을 전개하고 있음.
삼성출판사 14,900 -0.60% 8,800만 유아동 서적,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등의 출판사업 영위.
삼익악기 1,155 -1.11% 8,300만 피아노 및 각종 악기 제조/판매업체. 국내피아노 시장에서 독과점적인 지위를 갖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 피아노, 기타, 바이올린, 첼로등.
대교 2,090 -1.18% 700만 대교그룹 계열사로 학습지의 출판, 제조 및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중. 자회사 ㈜대교에듀캠프를 통해 교육기관사업을 영위중이며, 자회사 에듀베이션㈜을 통해 학원전문 서비스업을 영위중. 주요 보유 상표로는 눈높이, 차이홍, 솔루니, 소빅스, 페르마 등이 있음. 교육서비스 및 출판사업이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
깨끗한나라 2,430 -1.22% 7억 4,300만 제지사업과 생활용품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생활용품 사업부에서 "보솜이" 등 기저귀류 제조, 판매.
아가방컴퍼니 5,420 -1.45% 13억 4,800만 유아의류 및 유아용품 제조, 판매업체. 아가방(AGABANG), 디어베이비(DEARBABY), 에뜨와(ETTOI) 등의 브랜드를 보유.
헝셩그룹 234 -1.68% 1억 700만 홍콩 지주회사로 완구제품 및 완구부속품 제조업체 진장헝셩완구유한회사와 아동의류 판매업체 췐저우Jazzit어페럴유한회사 지분 100%를 소유.
SAMG엔터 28,700 -2.05% 42억 8,000만 어린이용 영상콘텐츠인 미니특공대 제작
꿈비 7,920 -2.46% 10억 6,100만 놀이방 매트, 유아용 침구류, 유아용품 제조 및 도소매
제로투세븐 4,845 -3.10% 3억 300만 유아동의류 브랜드인 알로앤루, 포래즈, 알퐁소, 유아동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인 궁중비책 등의 브랜드 보유. 대형할인점과 대리점 등의 오프라인 매장과 인터넷 쇼핑몰인 제로투세븐닷컴에서 유아동 의류 및 용품 등을 판매.
캐리소프트 6,470 -4.57% 3억 3,300만 어린이 방송국 캐리TV를 운영중인 키즈/패밀리 콘텐츠 제작업체. TV와 모바일의 자체 운영 채널을 중심으로 한 어린이 가족분야의 콘텐츠 사업(영상 콘텐츠, 애니메이션, 음악, 영화 등)과 캐릭터IP 및 미디어 기반의 사업(공연, MD 상품, 라이선스 상품, 교육상품, 키즈카페 등) 등을 영위.

테마 포커스

유사 테마

관련 뉴스

  • 2025-02-11, 글로벌이코노믹

    오너 리스크 떼니 흑자…남양유업, 6년만 흑자전환

    다만 경기 위축과 저출산 등의 영향으로 3분기 매출은 2,426억8,500만원으로 전년 동기 2542억1000만원 대비 4.5% 소폭 감소했다. 이어 4분기에도 흑자 기조를 유지하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확대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는 효율적인 경영 전략과 지속 가능한 수익 구조 확립이 성과로 나타나고 있음을...

  • 2025-02-09, 이투데이

    출생아 늘어도 좀체 늘지 않는 우유소비...대안 마련 바쁜 유업계

    인구감소와 저출산으로 고심하던 국내 인구구조 상황 속에서 모처럼 단비와 같은 소식이 들려온 셈이다. 그러나 문제는 이미 본격화된 우유 소비 하락 흐름을 거스르기 어려워졌다는 점이다. 먹거리가 다양해지면서 우유를 대체할 수 있는 음료가 늘자 당장 주 소비층인 어린이와 청소년들 사이에서부터...

  • 2025-02-05, 파이낸셜뉴스

    매출 줄고 수입산 공세 몸살… 유업계 프리미엄 시장 키운다

    수입 우유 문호가 개방되는 반면, 저출산 등의 여파로 국내 우유 소비량은 감소세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최근 3년간 국내 우유시장(소매점 매출액 기준)은 연평균 1.77% 감소했다. 연도별로 2021년 2조350억원, 2022년 1조9843억원, 2023년 1조9638억원 등이다. 시장 침체 국면 속에서 국산과 외국산 우유 업계의...

  • 2025-02-04, 매일일보

    사모펀드가 사들인 기업들…리브랜딩·쇄신에 방점

    저출산·고령화에 따라 우유 소비 감소 등 우유 시장이 축소됨에 따라 지난 2022년 말부터 카페 등에 우유 납품을 시작하면서 서울우유, 매일유업 등에 비해 뒤늦게 B2B 사업에 뛰어들었다. 최근 품질강화에 집중한 끝에 스타벅스 코리아와 카페용 전용 우유 공급 계약을 마치면서 B2B 사업 확대의 발판을 마련한...

실시간 테마 순위

자동차 부품 +17.47 %
전기자동차 부품 -17.47 %
초전도체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