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0 01:48 기준
종목명 | 현재가 | 등락률 | 거래대금(원) | 테마 포함 사유 |
---|---|---|---|---|
일승 | 5,330 | +3.29% | 1,156억 6,500만 | LNG RU (LNG재기화 설비)등 선박 장비 공급. |
현대글로비스 | 174,600 | +1.81% | 305억 3,500만 | 호주 에너지 기업인 우드사이드와 LNG(액화 천연 가스) 장기운송 15년 계약 체결 |
동성화인텍 | 29,550 | +1.37% | 465억 6,100만 | LNG 연료탱크용 보냉재 생산. |
대한조선 | 84,800 | +1.31% | 1,051억 2,300만 | 중형 및 준대형 선박의 설계 및 건조에 특화된 기업으로 원유운반선, 석유제품운반선, 컨테이너선 등 다양한 선박을 건조하는 조선 전문회사 |
상상인 | 1,958 | +0.36% | 4,400만 | LNG 추진선 제조. |
케일럼 | 1,739 | +0.23% | 6,300만 | Suction Vessel 등 공급. |
동성케미컬 | 4,170 | +0.12% | 1억 3,600만 | 초저온보냉재 생산. |
조선선재 | 99,700 | -1.19% | 2억 500만 | 용접재료 생산 및 판매. 피복용접봉 국내 점유율 1위 |
한국카본 | 30,500 | -1.77% | 162억 6,500만 | LNG 연료탱크용 보냉재 생산. |
HD현대 | 128,700 | -1.83% | 205억 200만 | 자회사 HD한국조선해양을 보유하고 있으며 조선사업 및 LNG 추진선 제조사업 영위. |
한화엔진 | 39,200 | -2.85% | 372억 8,600만 | LNG선용 전자제어식 이중연료 저속엔진 제조. |
한화오션 | 106,000 | -2.93% | 1,818억 4,800만 | LNG선과 해양플랜트 부문에서 높은 경쟁력을 보유한 조선업체로 LNG 추진선 제조 및 LNG 운반선용 핵심 기자재 국산화 성공 |
삼성중공업 | 18,680 | -3.16% | 1,270억 9,900만 | 삼성그룹 계열의 대형 조선업체. 쇄빙유조선, LNG, 드릴쉽, 초대형컨테이너선, FPSO 등의 고부가가치 선박에 특화된 대형 조선사로 LNG 추진선을 제조함 |
대창솔루션 | 418 | -3.24% | 4억 600만 | LNG 연료공급시스템, LNG 연료탱크 공급. |
HD현대마린솔루션 | 186,900 | -3.61% | 311억 1,500만 | 조선 건조 후 인도된 선박과 엔진 등 주요 기자재에 대한 정비, 수리 개조 등 선박 생애주기 전반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 선박 전 생애주기에 걸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는 전세계에서 HD 현대마린솔루션이 유일 |
HD현대마린엔진 | 79,800 | -3.86% | 288억 | LNG선 기자재인 대형엔진 공급. |
HD한국조선해양 | 355,000 | -3.92% | 709억 7,400만 | 현대중공업, 현대삼호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등을 종속회사로 보유한 현대중공업그룹 중간 지주회사로 LNG 추진선 제조사업 영위 |
원일티엔아이 | 20,050 | -5.20% | 10억 3,700만 | 잠수함에 사용되는 고체 형태의 수소저장합금 기술을 국내 조선사의 해외 시장 진출과 수소 기반 건설장비 분야로 확장 시도 |
한라IMS | 11,990 | -5.37% | 35억 5,700만 | Gas Safety System 공급. |
세진중공업 | 13,290 | -5.88% | 174억 8,100만 | LNG선 등의 필수설비인 FGSS(Fuel Gas Supply System) 공급. |
HD현대중공업 | 447,500 | -5.99% | 1,012억 7,300만 | 조선사업 영위 및 LNG 추진선 제조 |
엔케이 | 994 | -6.23% | 21억 1,700만 | 세계 최초 오존방식 선박평형수 처리장치 승인 취득 |
HD현대미포 | 182,600 | -6.45% | 648억 6,000만 | 현대중공업 계열의 중형선박전문 조선업체로 주력 선박은 중형석유제품운반선(5만DWT이하), 중형 컨테이너 운반선, 자동차 전용 운반선, 로로/컨테이너 겸용선, 아스팔트 운반선, 중형 LPG 운반선, 쥬스운반선, 에틸렌 운반선, LNG급유선박(자동함위유지장치장착) 등 고부가 특수 선박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하는 등 선종 다변화를 통해 국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음. |
HJ중공업 | 12,660 | -11.78% | 900억 2,700만 | 조선(신조선, 특수선, 수리선, 조선플랜트 등) 사업 영위. |
2022-09-21 12:14 발행
2022-07-01 08:10 발행
LNG(액화천연가스)
조선기자재
풍력
원자력
1시간 전, 경기일보
"한미 정상회담 계기 조선 협력 급물살…첫 결실은 어떤 배?″ [한양경제...
한국의 조선 3사의 경우 LNG 운반선 건조 능력을 보유한 만큼 한미 조선 협력 과정에서 해당 선박의 수주를 늘릴 가능성이 있다. HD현대는 LNG 추진 선박에 연료를 공급하는 LNG 벙커링선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한화오션은 세계 최초로 200번째 운반선을 인도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삼성중공업은...
1시간 전, 참여와혁신
8월 3주 주요 제조업 전망
산업부는 "미국 선주가 자국산 에너지 운반에 필요한 선박을 한국이 건조 협력한 상징적 사례로 한미 조선 협력 MASGA 차원에서도 의미가 크다"고 밝힘. 아울러 "이번 명명식을 통해 한국이 여전히 고부가 LNG운반선 시장에서 세계 최고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것을 확인하게 됐다"며 "현재 전 세계 운항...
11시간 전, 비즈니스포스트
[Who Is ?] 박세철 오리엔탈정공 대표이사 회장
신영증권도 "기계품 메인제품에 해당하는 선박용 크레인은 탱커와 LNG선에 집중적으로 들어가는 설비에 해당한다"며 "2024년 대형 조선업체들은 대부분 연 생산 LNG선 20척 체제에 처음으로 진입하는 시기"라고 설명했다. △알래스카-북극 극저온 크레인 국내 독점 오리엔탈정공이 친환경 크레인 디지털화...
11시간 전, 뉴스워커
[IB 탈탈털기] MASGA 펀드 주도권 쥘 자 누구인가…조선 3사, '마스가 TF...
다만 조선업은 고정비 비중이 크고 수주 변동성이 큰 대표적 사이클 산업인 만큼, 단기 정치성과와 장기 수익성 간의 괴리를 우려하는 시선도 적지 않다. 실제 현장에서는 "MRO와 LNG선 중심의 초기 수주는 단기 실적 부각에는 유리하지만, 정권 교체나 외교 변수에 따라 정책 연속성이 흔들릴 경우...
16시간 전, 이데일리
한국카본, LNG 사이클에 올라갈 투자 적기…목표가 24%↑-다올
최광식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하반기에 실적·수익성 개선이 예상된다”며 “보냉재 가격은 2022년까지 조선사들의 실적 부진으로 인상이 없었지만, 2023년부터 LNG선 신조선가 상승을 따라서 일부 회복했을 것으로 가늠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2023년에 수주한 보냉재가 2025년...
16시간 전, 아시아경제
[클릭 e종목]"한국카본, 2분기 서프라이즈…목표가 ↑"
최 연구원은 "보냉재 가격은 2022년까지 조선사들의 실적부진으로 인상이 없었지만 2023년부터 LNG선 신조선가 상승을 따라서 일부 회복했을 것"이라며 "2023년에 수주한 보냉재가 올해 하반기부터 매출로 인식되면서 수익성 개선이 완만하게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카본이 현재 투자 적기라고...
16시간 전, 이투데이
다올투자證 “한국카본, 하반기 실적 기대⋯LNG 사이클 올라탈 적기”
최 연구원은 “보냉재 가격은 2022년까지 조선사들의 실적부진으로 인상이 없었지만 2023년부터 LNG선 신조선가 상승을 따라 일부 회복했을 것으로 가늠된다”며 “2023년 수주한 보냉재가 2025년 하반기부터 매출 인식되면서 수익성 개선이 완만하게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독점 생산 및 고마진의...
16시간 전, 이투데이
[오늘의 증시리포트] SBS, 광고부진에도 불구 실적 선방
조선사 LNG선 수주 개시에 추천 2개 분기 연속 (높은) 수익성 정상화가 확인되어 실적 상향 조정. 수주-납품 모델 업데이트로 2025~2028년 실적 상향 및 적정주가 상향. 삼성중공업의 LNG선 6척 수주를 개시로 연말까지 사이클에 올라타는 전략 추천 최광식 다올투자증권 BUY 41,000...
16시간 전, 연합뉴스
다올증권 "한국카본,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목표가↑"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부문도 원재료비 하향 안정화 등에 양호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하반기 수익성 개선을 예상한다"며 "2022년까지 조선사들의 실적 부진으로 인상되지 않았던 보냉재 가격이 2023년부터 일부 회복했을 것으로 가늠되는 가운데 2023년 수주한 보냉재가 올해 하반기부터 매출로...
18시간 전, 비즈니스포스트
[Who Is ?] 박세철 오리엔탈정공 대표이사 회장
신영증권도 "기계품 메인제품에 해당하는 선박용 크레인은 탱커와 LNG선에 집중적으로 들어가는 설비에 해당한다"며 "2024년 대형 조선업체들은 대부분 연 생산 LNG선 20척 체제에 처음으로 진입하는 시기"라고 설명했다. △알래스카-북극 극저온 크레인 국내 독점 오리엔탈정공이 친환경 크레인 디지털화...
자동차 부품 | +17.47 % |
---|---|
전기자동차 부품 | -17.47 % |
초전도체 |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