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9 02:30 기준
종목명 | 현재가 | 등락률 | 거래대금(원) | 테마 포함 사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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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일티엔아이 | 30,750 | +5.49% | 0 | 잠수함에 사용되는 고체 형태의 수소저장합금 기술을 국내 조선사의 해외 시장 진출과 수소 기반 건설장비 분야로 확장 시도 |
대창솔루션 | 615 | +1.65% | 0 | LNG 연료공급시스템, LNG 연료탱크 공급. |
HD현대마린솔루션 | 202,500 | +1.00% | 0 | 조선 건조 후 인도된 선박과 엔진 등 주요 기자재에 대한 정비, 수리 개조 등 선박 생애주기 전반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 선박 전 생애주기에 걸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는 전세계에서 HD 현대마린솔루션이 유일 |
HD현대미포 | 199,100 | +0.56% | 0 | 현대중공업 계열의 중형선박전문 조선업체로 주력 선박은 중형석유제품운반선(5만DWT이하), 중형 컨테이너 운반선, 자동차 전용 운반선, 로로/컨테이너 겸용선, 아스팔트 운반선, 중형 LPG 운반선, 쥬스운반선, 에틸렌 운반선, LNG급유선박(자동함위유지장치장착) 등 고부가 특수 선박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하는 등 선종 다변화를 통해 국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음. |
HD한국조선해양 | 364,000 | +0.41% | 0 | 현대중공업, 현대삼호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등을 종속회사로 보유한 현대중공업그룹 중간 지주회사로 LNG 추진선 제조사업 영위 |
조선선재 | 99,800 | +0.40% | 0 | 용접재료 생산 및 판매. 피복용접봉 국내 점유율 1위 |
엔케이 | 822 | +0.24% | 0 | 세계 최초 오존방식 선박평형수 처리장치 승인 취득 |
한화엔진 | 27,550 | +0.18% | 0 | LNG선용 전자제어식 이중연료 저속엔진 제조. |
HD현대 | 126,800 | +0.08% | 0 | 자회사 HD한국조선해양을 보유하고 있으며 조선사업 및 LNG 추진선 제조사업 영위. |
현대글로비스 | 137,300 | 0.00% | 0 | 호주 에너지 기업인 우드사이드와 LNG(액화 천연 가스) 장기운송 15년 계약 체결 |
세진중공업 | 11,340 | -0.09% | 0 | LNG선 등의 필수설비인 FGSS(Fuel Gas Supply System) 공급. |
HD현대중공업 | 422,000 | -0.35% | 0 | 조선사업 영위 및 LNG 추진선 제조 |
일승 | 4,190 | -0.71% | 0 | LNG RU (LNG재기화 설비)등 선박 장비 공급. |
HD현대마린엔진 | 50,100 | -0.79% | 0 | LNG선 기자재인 대형엔진 공급. |
동성케미컬 | 4,280 | -0.93% | 0 | 초저온보냉재 생산. |
삼성중공업 | 16,160 | -0.98% | 0 | 삼성그룹 계열의 대형 조선업체. 쇄빙유조선, LNG, 드릴쉽, 초대형컨테이너선, FPSO 등의 고부가가치 선박에 특화된 대형 조선사로 LNG 추진선을 제조함 |
한화오션 | 79,400 | -1.12% | 0 | LNG선과 해양플랜트 부문에서 높은 경쟁력을 보유한 조선업체로 LNG 추진선 제조 및 LNG 운반선용 핵심 기자재 국산화 성공 |
상상인 | 2,050 | -1.44% | 0 | LNG 추진선 제조. |
동성화인텍 | 25,450 | -1.74% | 0 | LNG 연료탱크용 보냉재 생산. |
한라IMS | 8,800 | -2.00% | 0 | Gas Safety System 공급. |
HJ중공업 | 7,960 | -2.81% | 0 | 조선(신조선, 특수선, 수리선, 조선플랜트 등) 사업 영위. |
한국카본 | 25,300 | -3.25% | 0 | LNG 연료탱크용 보냉재 생산. |
케일럼 | 1,707 | -4.64% | 0 | Suction Vessel 등 공급. |
2022-09-21 12:14 발행
2022-07-01 08:10 발행
LNG(액화천연가스)
조선기자재
풍력
원자력
11시간 전, 매일경제
“한국이 최고의 파트너입니다”…러브콜 보내는 미국의 조선업
그는 한국 조선업의 기술은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고부가가치 선박, 즉 LNG 운반선, FPSO, 대형 컨테이너선, 친환경 신기술 선박에서 논쟁의 여지 없이 한국이 세계 최고”라면서도 “한국의 군함 건조도 뛰어나지만 이탈리아, 독일, 네덜란드, 프랑스보다 군함을 수출한 경험은 부족한 편”...
11시간 전, 에너지경제신문
“한국이 美 군함 건조?…갈 길 멀고 이익 내기 어렵다”
양 연구원은 “미국은 연안 운송 중심의 중소형 상선 중심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한국 조선산업은 대형 선박, 특히 LNG선·VLCC(초대형 유조선) 등 고부가가치 선박 중심으로 특화돼 있어 미국 내 상선 수요 구조와 괴리가 크다"고 진단했다. 아울러 현재 미국 내 산업은 핵심 기자재 공급망과 인력 인프라가...
11시간 전, 글로벌이코노믹
[초점] 친환경 선박은 'K-조선'… 그리스, LNG선·유조선 대거 발주
디나콤은 삼성중공업에 수에즈맥스 4척을, 선 엔터프라이즈는 DH조선(옛 대한조선)에 LNG 이중연료 추진이 가능한 수에즈맥스 2척을 발주하는 등 한국 조선업계 전반에 걸쳐 수주가 잇따르고 있다. ◇ '기술 초격차'로 친환경 선박 시장 주도 그리스 선사들이 한국 소를 집중적으로 찾는 배경에는...
19시간 전, 글로벌이코노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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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시간 전, 컨슈머타임스
[특징주] 동방선기, HD한국조선해양 LNG선 4척 대규모 수주에 ↑...핵심...
현재 동방선기의 시가총액은 약 374억원 수준으로, HD한국조선해양 및 글로벌 LNG선 수주 사이클과의 연계성이 상대적으로 과소 평가된 측면이 있다는 평가도 나온다. 조선업계가 전방위적으로 친환경 선박, 고부가가치 선박에 집중하면서 배관 설비 및 관련 기자재의 중요성이 갈수록 부각되고 있다는...
20시간 전, 매일경제
“한국이 최고의 파트너입니다”…러브콜 보내는 미국의 조선업
그는 한국 조선업의 기술은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고부가가치 선박, 즉 LNG 운반선, FPSO, 대형 컨테이너선, 친환경 신기술 선박에서 논쟁의 여지 없이 한국이 세계 최고”라면서도 “한국의 군함 건조도 뛰어나지만 이탈리아, 독일, 네덜란드, 프랑스보다 군함을 수출한 경험은 부족한 편”...
20시간 전, 에너지경제신문
“한국이 美 군함 건조?…갈 길 멀고 이익 내기 어렵다”
양 연구원은 “미국은 연안 운송 중심의 중소형 상선 중심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한국 조선산업은 대형 선박, 특히 LNG선·VLCC(초대형 유조선) 등 고부가가치 선박 중심으로 특화돼 있어 미국 내 상선 수요 구조와 괴리가 크다"고 진단했다. 아울러 현재 미국 내 산업은 핵심 기자재 공급망과 인력 인프라가...
1일 전, 매일경제
"韓 기술·건조능력 최고 … 美 조선업 재건 최고의 파트너"
그는 한국 조선업의 기술은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고부가가치 선박, 즉 LNG 운반선, FPSO, 대형 컨테이너선, 친환경 신기술 선박에서 논쟁의 여지 없이 한국은 세계 최고"라면서도 "한국의 군함 건조도 뛰어나지만 이탈리아, 독일, 네덜란드, 프랑스보다 군함을 수출한 경험은 부족한 편"이라고...
1일 전, 매일경제
“한국이 최고의 파트너입니다”…러브콜 보내는 미국의 조선업
그는 한국 조선업의 기술은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고부가가치 선박, 즉 LNG 운반선, FPSO, 대형 컨테이너선, 친환경 신기술 선박에서 논쟁의 여지 없이 한국이 세계 최고”라면서도 “한국의 군함 건조도 뛰어나지만 이탈리아, 독일, 네덜란드, 프랑스보다 군함을 수출한 경험은 부족한 편”...
1일 전, 서울경제
HD한국조선, 멈췄던 고부가 LNG선 수주 재가동
국내 조선사의 LNG 운반선 수주는 4월 초 이후 약 석 달만이다. 삼성중공업은 1월 오세아니아 선주로부터 3796억 원에 LNG운반선 1척을 수주했으며 한화오션은 2월 한화쉬핑과 7322억 원 규모로 LNG운반선 2척을, HD한국은 4월 아시아 선사로부터 3853억 원에 1척을 계약했다.
자동차 부품 | +17.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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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부품 | -17.47 % |
초전도체 |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