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9 12:26 기준
종목명 | 현재가 | 등락률 | 거래대금(원) | 테마 포함 사유 |
---|---|---|---|---|
동성케미컬 | 4,225 | +2.55% | 7억 1,400만 | 초저온보냉재 생산. |
HD한국조선해양 | 271,500 | +1.88% | 475억 5,700만 | 현대중공업, 현대삼호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등을 종속회사로 보유한 현대중공업그룹 중간 지주회사로 LNG 추진선 제조사업 영위 |
현대글로비스 | 114,600 | +1.87% | 81억 4,100만 | 호주 에너지 기업인 우드사이드와 LNG(액화 천연 가스) 장기운송 15년 계약 체결 |
조선선재 | 98,900 | +0.82% | 3억 5,600만 | 용접재료 생산 및 판매. 피복용접봉 국내 점유율 1위 |
HD현대마린엔진 | 37,750 | +0.13% | 140억 6,700만 | LNG선 기자재인 대형엔진 공급. |
상상인 | 2,030 | 0.00% | 8,600만 | LNG 추진선 제조. |
HD현대 | 77,400 | 0.00% | 48억 7,000만 | 자회사 HD한국조선해양을 보유하고 있으며 조선사업 및 LNG 추진선 제조사업 영위. |
HD현대중공업 | 399,000 | -0.13% | 839억 4,500만 | 조선사업 영위 및 LNG 추진선 제조 |
한라IMS | 9,440 | -0.32% | 4억 8,800만 | Gas Safety System 공급. |
한국카본 | 19,630 | -0.56% | 46억 7,600만 | LNG 연료탱크용 보냉재 생산. |
동성화인텍 | 25,450 | -0.59% | 82억 6,800만 | LNG 연료탱크용 보냉재 생산. |
일승 | 4,770 | -0.63% | 15억 7,100만 | LNG RU (LNG재기화 설비)등 선박 장비 공급. |
HD현대마린솔루션 | 152,200 | -0.65% | 93억 2,000만 | 조선 건조 후 인도된 선박과 엔진 등 주요 기자재에 대한 정비, 수리 개조 등 선박 생애주기 전반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 선박 전 생애주기에 걸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는 전세계에서 HD 현대마린솔루션이 유일 |
HD현대미포 | 165,200 | -0.78% | 475억 5,900만 | 현대중공업 계열의 중형선박전문 조선업체로 주력 선박은 중형석유제품운반선(5만DWT이하), 중형 컨테이너 운반선, 자동차 전용 운반선, 로로/컨테이너 겸용선, 아스팔트 운반선, 중형 LPG 운반선, 쥬스운반선, 에틸렌 운반선, LNG급유선박(자동함위유지장치장착) 등 고부가 특수 선박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하는 등 선종 다변화를 통해 국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음. |
세진중공업 | 8,810 | -0.79% | 18억 6,500만 | LNG선 등의 필수설비인 FGSS(Fuel Gas Supply System) 공급. |
엔케이 | 901 | -0.99% | 3,700만 | 세계 최초 오존방식 선박평형수 처리장치 승인 취득 |
대창솔루션 | 369 | -1.60% | 2억 6,300만 | LNG 연료공급시스템, LNG 연료탱크 공급. |
케일럼 | 1,940 | -1.77% | 9,100만 | Suction Vessel 등 공급. |
삼성중공업 | 14,870 | -1.85% | 828억 1,300만 | 삼성그룹 계열의 대형 조선업체. 쇄빙유조선, LNG, 드릴쉽, 초대형컨테이너선, FPSO 등의 고부가가치 선박에 특화된 대형 조선사로 LNG 추진선을 제조함 |
HJ중공업 | 7,880 | -2.84% | 78억 9,400만 | 조선(신조선, 특수선, 수리선, 조선플랜트 등) 사업 영위. |
한화엔진 | 26,900 | -3.58% | 337억 9,300만 | LNG선용 전자제어식 이중연료 저속엔진 제조. |
한화오션 | 78,700 | -11.87% | 6,558억 2,900만 | LNG선과 해양플랜트 부문에서 높은 경쟁력을 보유한 조선업체로 LNG 추진선 제조 및 LNG 운반선용 핵심 기자재 국산화 성공 |
2022-09-21 12:14 발행
2022-07-01 08:10 발행
조선기자재
LNG(액화천연가스)
풍력
지주사
1시간 전, 이데일리
조선업계 미국發 선박 '탈중국' 시작…HD현대 컨테이너부터 수혜
여기에 LNG운반선은 물론 상선도 한화그룹의 필리조선소와 Ro-Ro, Ropax를 보유중인 Eastern S.B., Bollinger Marine 정도만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들 업체들은 생산능력도 부족함에도 가격은 높아 경쟁력도 떨어진다. IBK투자증권에 따르면 필리소 잔고 내 3600TEU 컨테이너 선박은 척당 3억3300만 달러...
3시간 전, 데일리안
‘빙하의 바다’ 북극해가 열린다...K-쇄빙선이 온다 [이동주의 신해양...
조선 강국 한국은 쇄빙선 기술에서도 당연히 초일류 반열이다. 특히 한화오션은 극지방 액화천연가스(LNG)를 운송하는 쇄빙선 분야에서 독보적 역량을 갖고 있다. 2014년 지구상에 없던 ‘쇄빙 LNG운반선’ 건조에 처음 도전한 이후 러시아 가스전 야말(Yamal)프로젝트에 투입될 15척을 모두 수주했다. 극지용 탱커...
3시간 전, 아시아경제
[클릭 e종목]"한화오션, 고수익 상선 매출 인식"
이지니 대신증권 연구원은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이 53% 늘었다"며 "저가 수주 컨테이너선 매출 인식 비중 축소와 더불어 고부가가치 선박인 LNG선의... 그는 "산업은행이 보유 지분 19.5%를 매각할 것"이라며 "단기적으로는 주가 조정이 불가피하겠지만 조선업의 실적 기반 성장 모멘텀은 여전히 유효하다...
3시간 전, NEWS1
증권가 "한화오션, 산은 블록딜에도 목표가 줄상향…실적 개선 지속"
우호적인 환율 영향으로 저가 수주 컨테이너선의 매출 인식 비중은 축소되고 고부가가치선인 LNG선의 비중이 확대된 영향이다. 우호적인 환율... 해양, 조선 매출 증가를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산업은행의 한화오션 지분 블록딜 매각 추진 소식에도 업의 성장 모멘텀은 여전하다고 봤다....
3시간 전
[박정식의 국내 주식시황] 무역협상 모멘텀 부재와 美 기업 실적 및 주...
▷ LNG 운반선 美 러브콜 전망 및 한화오션·삼성중공업·HD현대미포 수주 소식 등에 일부 조선/ 조선기자재 테마 상승. ▷면세점 업황 개선 기대감 등에 호텔신라(+12.79%)가 급등한 가운데, 면세점 테마가 상승. 카지노, 여행 등 테마도 상승. 4/28(월) 장 마감 후 시간외 거래에서는 더불어민주당, 국회...
3시간 전, 머니투데이
한화오션, 1분기 수익성 대폭 개선…목표주가↑-신영
저수익성 컨테이너 선박의 인도 비중이 줄고, 액화천연가스(LNG)선의 매출 비중이 상선 중과반을 넘어가게 되면서 믹스 개선에 따른 수익성 개선이... 엄 연구원은 "미래 영업 수익성 상향과 방위산업 영위 대형 조선업체에 부여하는 프리미엄을 경쟁사와 동일하게 5조원으로 상향 조정한다"며 "대규모...
3시간 전, 머니투데이
한화오션, 미국 관련 모멘텀 유효…목표가 8.8만→10.4만-상상인
9%를 기록했는데, 조업일수 감소에도 저마진 컨테이너선 물량 축소 및 LNG(액화천연가스)선 매출 비중 증가로 믹스 개선이 이뤄졌으며 공정 안정화에... 주가는 양호한 조선 업종 실적 전망 및 미국과의 조선업 협력 강화 기대감으로 최근 급등세를 보였으나 오버행(잠재적 매도 물량) 이슈로 단기 부담은...
7시간 전, e대한경제
호실적 ‘본격화’ K-조선업, 高수익 쾌속항진 이어간다
이날 한화오션 관계자는 “LNG선 매출비중이 전체의 60~70% 수준으로 지속될 것”이라며 “올해 LNG선 매출비중 지속 확대로 상선이 전사 매출의 80% 이상 유지할 것으로, 컨테이너 적자호선 해소 및 고선가 LNG선 중심의 연속 건조 효과로 이익이 확대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미국의 ㆍ해양 정책은...
16시간 전
영업익 약 4배 급증한 한화오션, 6천억 추가 투자…생산량 끌어올린다
특히 상선사업부는 고선가 LNG선을 중심으로 제품 믹스 개선 및 원가 절감 노력을 통해 실적 개선세를 이어가고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미 해군력 증강 정책에 따라 미국 내 조선업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한화오션은 필라델피아 필리소 생산능력도 2배 이상 끌어올리며 북미 시장...
17시간 전, 매일경제
[단독] 주가 오를수록 産銀 건전성 '뚝'…"K조선 부활한 지금이 매각 적...
여기에는 2022년 한화그룹에 당시 대우조선해양을 2조원에 매각했을 때 '헐값 매각' 논란에 시달렸던 경험도 한몫한 것으로 보인다. 이번 블록딜이 주가에 단기적으론 부정적일 수는 있지만 수급 요인에도 불구하고 액화천연가스()선과 같은 고수익성 선박의 매출 인식이 계속 반영되는 추세라 이익...
자동차 부품 | +17.47 % |
---|---|
전기자동차 부품 | -17.47 % |
초전도체 |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