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0 00:18 기준
종목명 | 현재가 | 등락률 | 거래대금(원) | 테마 포함 사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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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인 | 1,451 | +3.72% | 0 | LNG 추진선 제조. |
한화엔진 | 24,450 | +1.88% | 0 | LNG선용 전자제어식 이중연료 저속엔진 제조. |
동성화인텍 | 23,350 | +1.52% | 0 | LNG 연료탱크용 보냉재 생산. |
조선선재 | 103,300 | +1.47% | 0 | 용접재료 생산 및 판매. 피복용접봉 국내 점유율 1위 |
일승 | 5,100 | +0.99% | 0 | LNG RU (LNG재기화 설비)등 선박 장비 공급. |
한화오션 | 80,400 | +0.88% | 0 | LNG선과 해양플랜트 부문에서 높은 경쟁력을 보유한 조선업체로 LNG 추진선 제조 및 LNG 운반선용 핵심 기자재 국산화 성공 |
동성케미컬 | 3,840 | -0.26% | 0 | 초저온보냉재 생산. |
삼성중공업 | 14,860 | -0.54% | 0 | 삼성그룹 계열의 대형 조선업체. 쇄빙유조선, LNG, 드릴쉽, 초대형컨테이너선, FPSO 등의 고부가가치 선박에 특화된 대형 조선사로 LNG 추진선을 제조함 |
대창솔루션 | 350 | -0.57% | 0 | LNG 연료공급시스템, LNG 연료탱크 공급. |
엔케이 | 943 | -0.63% | 0 | 세계 최초 오존방식 선박평형수 처리장치 승인 취득 |
HD현대마린솔루션 | 143,900 | -0.76% | 0 | 조선 건조 후 인도된 선박과 엔진 등 주요 기자재에 대한 정비, 수리 개조 등 선박 생애주기 전반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 선박 전 생애주기에 걸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는 전세계에서 HD 현대마린솔루션이 유일 |
한국카본 | 15,690 | -0.82% | 0 | LNG 연료탱크용 보냉재 생산. |
HD현대중공업 | 315,500 | -0.94% | 0 | 조선사업 영위 및 LNG 추진선 제조 |
케일럼 | 1,348 | -1.32% | 0 | Suction Vessel 등 공급. |
HD현대미포 | 110,300 | -1.52% | 0 | 현대중공업 계열의 중형선박전문 조선업체로 주력 선박은 중형석유제품운반선(5만DWT이하), 중형 컨테이너 운반선, 자동차 전용 운반선, 로로/컨테이너 겸용선, 아스팔트 운반선, 중형 LPG 운반선, 쥬스운반선, 에틸렌 운반선, LNG급유선박(자동함위유지장치장착) 등 고부가 특수 선박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하는 등 선종 다변화를 통해 국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음. |
한라IMS | 8,600 | -2.38% | 0 | Gas Safety System 공급. |
HD현대 | 73,900 | -2.38% | 0 | 자회사 HD한국조선해양을 보유하고 있으며 조선사업 및 LNG 추진선 제조사업 영위. |
세진중공업 | 8,140 | -2.40% | 0 | LNG선 등의 필수설비인 FGSS(Fuel Gas Supply System) 공급. |
HD현대마린엔진 | 25,850 | -2.45% | 0 | LNG선 기자재인 대형엔진 공급. |
HJ중공업 | 8,800 | -3.08% | 0 | 조선(신조선, 특수선, 수리선, 조선플랜트 등) 사업 영위. |
현대글로비스 | 128,400 | -3.53% | 0 | 호주 에너지 기업인 우드사이드와 LNG(액화 천연 가스) 장기운송 15년 계약 체결 |
HD한국조선해양 | 233,500 | -5.27% | 0 | 현대중공업, 현대삼호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등을 종속회사로 보유한 현대중공업그룹 중간 지주회사로 LNG 추진선 제조사업 영위 |
2022-09-21 12:14 발행
2022-07-01 08:10 발행
조선기자재
LNG(액화천연가스)
풍력
지주사
25일 전, 녹색경제
정부, K-조선 초격차 확보에 승부수 띄웠다… 역대 최대 2,600억원 투입하...
산업부는 1차 R&D 과제로 ▲암모니아 추진선박 ▲전기 추진 선박 ▲풍력보조 추진장치 등 친환경 기자재 ▲공정 혁신을 위한 협동 로봇 개발 ▲조선소-협력사간 협업플랫폼 개발을 중심으로 추진하며, 17개 과제 200억 규모다. 특히, 암모니아 추진 선박은 온실가스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 미래 선박으로 LNG선을...
25일 전, 더벨
[더벨][2025년 10대 그룹 재무 점검]한화오션, 1년간 차입규모 2배로…부...
한화오션은 2023년 잠시 신규수주 규모가 줄었다가 지난해 다시 LNG선을 중심으로 회복, 약 90억달러치 선박을 새로 수주했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과거 조선업 불황기처럼 수주는 안되는데 지출만 계속된다면 문제가 있겠지만 지금은 수주가 계속해서 잘되고 있는 만큼 운전자본을 충분히 감당할 수...
25일 전, e대한경제
K-조선, 물 들어올 때 노 젓는다
선박 수출 2년 연속 증가…3.5년치 일감 확보 미국 MRO 사업 수주 확대, LNG선 수요 증가 등 호재 초격차 기술 확보, 소부장 강화, 차세대 먹거리 육성 [대한경제=이근우 기자]K-조선이 올해도 순항할 전망이다. 정부는 조선업 호황을 맞아 초격차 기술을 확보해 경쟁력을 한층 높인다는 복안이다. 11일...
26일 전
산업부, K-조선 초격차 기술력 확보 2600억 투자
개발 △조선소-협력사간 협업플랫폼 개발을 중심으로 추진한다. 특히, 암모니아 추진 선박은 온실가스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 미래 선박으로 액화천연가스(LNG)선을 이을 차세대 먹거리로서 집중 육성할 필요가 있다. 이에 산업부는 암모니아 연료분사 시스템·누출 감지 및 처리 시스템·배기가스 후처리...
26일 전, 매일경제
“관세폭탄 공습에도 솟아날 구멍 있다”…K증시 피난처 어딘가 보니
정동익 KB증권 연구원은 “상선의 경우 국제적으로 무관세 품목일 뿐만 아니라 미국 조선사들과 경쟁 관계가 없어 관세 부과에 따른 미국의 실익이 없다”며 “글로벌 신조선 시장에서 한국와 중국이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하는 가운데, 액화천연가스(LNG)선·초대형 컨테이너선·초대형 유조선 등...
26일 전, 아시아경제
[특징주]'역대 최대실적' 현대힘스, 4.53%↑
실적 호조는 글로벌 조선업계의 LNG(액화천연가스)선 발주 증가와 노후 선박 교체 수요가 맞물린 결과다. 현대힘스 관계자는 "선제 생산시설 투자와 공정 안정화를 통해 주요 고객사의 수주가 확대되며 실적이 증가했다"며 "조선업 업황 개선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성장했다"고 말했다. 향후...
26일 전, 이데일리
산업부, ‘2600억 투입’ 올해 조선 R&D 사업 개시
(사진=HD한국조선해양) 국내 조선 3사는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을 비롯한 고부가가치 선박 수주 호조로 지난해 13년 만에 동반 흑자를 기록하는 등 업황 개선 흐름이다. 그러나 중국 조선사의 빠른 기술력 확보로 우리 조선산업의 지속 가능성을 위협받고 있다. 정부와 업계는 이에 지난해 7월 초격차...
26일 전, 서울신문
올해 K-조선 초격차 확보에 역대 최대 2600억원 투입
이를 통해 조선소의 생산성 향상, 안전사고 예방, 공정의 지능화를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암모니아 추진 선박은 온실가스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 미래 선박으로 LNG(액화천연가스)선을 이을 차세대 먹거리로 집중 육성한다. 이에 산업부는 암모니아 연료분사 시스템·누출 감지 및 처리 시스템...
26일 전, 시사포커스
정부, K-조선 초격차 확보…역대 최대 2600억원 투입
이번 신규과제는 총 17개(약 200억원 규모)이며 암모니아 추진선박, 전기 추진 선박, 풍력보조 추진장치 등 친환경 기자재, 공정 혁신을 위한 협동 로봇 개발, 조선소-협력사간 협업플랫폼 개발을 중심으로 추진한다. 특히, 암모니아 추진 선박은 온실가스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 미래 선박으로 LNG선을 이을...
26일 전, 이데일리
K-조선 미래에 정부 올해 2600억 쏜다
사진은 한국조선해양이 건조한 대형 LNG 운반선. 정부가 올해 K-조선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약 2600억원을 투자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올해 K-조선 경쟁력 확보에 지난해보다 약 40% 증가한 약 2600억원을 투자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우리 조선 3사(한국조선해양·한화오션·삼성중공업)는 13년 만에 동반...
자동차 부품 | +17.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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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부품 | -17.47 % |
초전도체 |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