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1 20:38 기준
종목명 | 현재가 | 등락률 | 거래대금(원) | 테마 포함 사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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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스타엔터프라이즈 | 694 | +13.40% | 88억 4,600만 | 팬스타그룹이 국내 최초로 이동통신기지국 비상전원용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시스템을 일본에 공급한 점이 시장에서 부각. 팬스타그룹은 국내에서는 팬스타트리와 팬스타엔터프라이즈, 일본에서는 현지 법인인 산스타라인과 협업을 진행중. |
LG화학 | 287,000 | +5.32% | 1,652억 3,800만 | 21년 10월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사업 진출을 공식화했으며, ESS용 LFP 배터리 개발 진행중. |
탑머티리얼 | 26,750 | +4.49% | 89억 2,000만 | 세계 최초 전기차용 LFP 배터리 개발 이력. 미국 아워넥스트에너지 리튬인산철(LFP) 제조용 프로토 조립라인 수주. |
LG에너지솔루션 | 331,000 | +2.64% | 1,086억 7,500만 | 세계최초로 각형 대신 파우치를 적용한 ESS용 LFP(리튬인산철) 배터리셀 공개 |
소니드 | 483 | +2.55% | 2억 3,300만 | 제트원이브이 아메리카’ 인수통해 리튬이온 배터리팩 유통사업 진출 |
코윈테크 | 12,860 | +2.39% | 4억 8,600만 | 종속회사 탑머티리얼이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설계와 제조 능력을 보유. 탑머티리얼은 코발트프리 양극재(리튬인산철)를 개발해 전기 이륜차 배터리 등에 납품중. |
씨아이에스 | 7,770 | +2.24% | 29억 8,800만 | 2차전지 전공정에 해당하는 Coater M/C, Calender M/C, Slitter M/C 및 Tape Laminator 생산업체. LFP(리튬인산철) 배터리를 생산하는 中 CATL 등에 부품을 납품하고 있는 점이 시장에서 부각. |
대동 | 10,540 | +1.74% | 15억 1,900만 | 리튬인산철 배터리팩 전문 제조기업에 대한 인수합병(M&A)을 추진 |
세방전지 | 72,900 | +1.39% | 23억 2,700만 | LFP배터리 제조 |
아모그린텍 | 6,690 | +1.36% | 5억 200만 | LFP 배터리가 탑재된 ESS 판매 |
SK이노베이션 | 114,900 | +1.23% | 260억 8,200만 | LFP 배터리 개발중 |
엘앤에프 | 62,800 | +0.96% | 330억 1,300만 | 21년 10월 공시를 통해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개발 완료 이력이 있다고 밝힌 점이 시장에서 부각. |
EG | 6,130 | +0.66% | 1억 3,500만 | LFP 배터리의 양극재 소재인 산화철 생산 |
파워넷 | 2,700 | +0.56% | 3억 100만 | LFP(리튬인산철) 국제인증 취득 및 배터리 팩 모듈 개발을 영위하는 업체. |
그린케미칼 | 8,000 | +0.38% | 5억 5,500만 | 리튬이온 배터리 전해액 유기용매 개발 |
씨케이솔루션 | 11,940 | -0.25% | 3억 3,100만 | |
현대차 | 209,000 | -0.71% | 963억 800만 | LFP 배터리 개발 프로젝트 진행 |
브이티 | 36,750 | -1.87% | 80억 3,300만 | 차세대 리튬-황 배터리 개발을 위해 한국전기연구원과 공동으로 지원 대상에 선정, 주관연구기관으로 기술 개발에 참여하며, 최종적으로 경량, 고에너지 밀도의 리튬-황 전지용 양극을 생산할 계획. |
소프트센 | 346 | -3.35% | 2억 6,500만 | 테슬라의 협력사인 ONE에 LFP 배터리 X-Ray 검사장비를 공급하며 미국 시장에 진출 |
2023-03-22 14:55 발행
2022-08-04 08:00 발행
2차전지
2차전지 - 소재/부품
2차전지 - 전고체배터리
전기차 - 테슬라
10일 전
베타뉴스
엘앤에프가 SK온과 북미 지역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시장을 겨냥한 양극재 공급 협력에 나선다는 소식에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11일 오후 유가증권시장(코스피)에서 엘앤에프 주가는 전날보다 약 12% 급등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엘앤에프 주가는 5만2천800원으로 거래를 시작한 뒤 상승폭을...
14일 전, 이데일리
신용강등 여파 돌파한 2차전지, 바닥론 VS 악재 여전
ESS 수요 급증이 나타나는 가운데 LG에너지솔루션은 북미 에너지저장장치 리튬인산철(ESS LFP) 공장을 가동해 손익의 구조적 반등이 가시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하반기 저가형(고전압 미드니켈, LFP) 배터리 공급의 시작과 테슬라 신차 출시 효과로 원통형 판매 개선 등이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는...
15일 전,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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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일 전, 투데이에너지
[분석]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시장(1) - 지속적인 성장세, 전고체 배터리...
삼성SDI는 테슬라의 LFP 배터리 탑재와 아우디 Q8 e-Tron 판매량 감소 등의 영향으로 일부 OEM에서 배터리 사용량이 전년 대비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다 . SK온은 현대자동차그룹, 메르세데스-벤츠, 폭스바겐 등에 배터리를 주로 공급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의 아이오닉5와 EV6의 회복세, 메르세데스-벤츠 EQA와 EQB의...
15일 전, 머니투데이
트럼프, 감세법안 'OBBBA' 서명…K-배터리 "AMPC·탈중국 지켰다"
이같은 우려에 대해 배터리 업계 관계자는 "보조금 없이도 내연기관차에 준하는 가격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LFP(리튬인산철) 등 저가 배터리 포트폴리오를 강화해왔던 만큼 이번 법안 이후 늘어날 저가 배터리 수요에 대응할 수 있다고 본다"며 "ESS의 경우 데이터센터용 등 전력망 확보를 위한 수요가...
15일 전, 디지털데일리
[박대리보고서] 2Q 실적발표 앞둔 K-배터리…셀·소재 기업 성적표는
최근 삼성SDI는 주요 고객사인 BMW, 리비안, 아우디 등 주요 고객사의 전기차 판매량 감소와 리튬인산철(LFP) 비중 확대에 따른 출하량 둔화를 맞이한 상태입니다. SK온은 비상장기업인 만큼 실적 전망치가 잡히지 않으나 다른 배터리 제조사들과 대비해 기대감이 감도는 모습입니다. 핵심 고객사인...
15일 전, 머니투데이
'거인의 팔뚝'도 감당못해…그린 에너지에겐 '배터리'가 필요하다
특히 LFP(리튬인산철) 배터리의 경우 삼원계(NCM·NCA) 대비 안전성이 뛰어나고, 가격 역시 1kWh 당 50~60달러 정도로, 기존 제품 대비 절반 수준까지 떨어졌다. LG에너지솔루션이 PGE에 납품하기로 한 배터리 역시 LFP 기반이다. SNE리서치는 글로벌 ESS 시장 규모가 2023년 약 185GWh에서 2035년 약 1232GWh로 늘 것으로...
15일 전, 비즈니스포스트
현대차·기아 하반기 전기 신차 대공세, 아이오닉6 N EV5 GV60 마그마로 ...
중국 모델에는 BYD가 만든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적용했다. 편의사양도 국내 소비자 선호에 맞췄다.현대차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첫 고성능 전기차 GV60 마그마 콘셉트카. <비즈니스포스트> EV5에 이어 시장에 나오는 모델은 현대차 중형 전기 세단 아이오닉6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과...
15일 전, 머니투데이
점유율 뚝뚝 K-배터리…'中 팔로워' 벗어나 주도권 쥐기 안간힘
LFP(리튬·인산·철)와 각형 등 중국이 주도하는 시장의 '팔로워'에 그치지 않고, 반격의 실마리를 찾아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6일 시장 조사 기관... 가장 큰 변수는 역시 LFP 등 중저가 시장 대응능력이다. 캐즘(Chasm, 일시적 수요둔화) 구간을 지나며 보다 저렴한 배터리를 선호하는 환경이 조성됐지만...
15일 전, 한국경제
2차전지 개미들 어쩌나…"30만원 넘던 주식이 5만원 됐다" 비명 [윤현주...
5일 회사 관계자는 “10년 이상 리튬인산철(LFP) 양극재의 자체 기술 확보를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을 진행하고 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이어 “2023년부터는 대구 구지 3공장에서 국내 최초로 탈중국 LFP 파일럿 라인을 운영 중이며 고객사에 대량 샘플을 제공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현재...
자동차 부품 | +17.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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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부품 | -17.47 % |
초전도체 |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