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6 20:59 기준
| 종목명 | 현재가 | 등락률 | 거래대금(원) | 테마 포함 사유 |
|---|---|---|---|---|
| 에이블씨엔씨 | 12,980 | +15.89% | 586억 2,300만 | 화장품, 생활용품 제조, 화장품 유통 판매업 등 영위. 화장품 브랜드 미샤 보유. 중국법인 설립을 통해 중국시장 진출. |
| 형지엘리트 | 1,285 | +7.71% | 269억 1,000만 | 중국 2023국제교복박람회 참여로 중국발 수혜 관련주로 편입 |
| 코스맥스 | 169,900 | +5.14% | 238억 2,000만 | 광군제에 최대 실적 낸 이력 보유 |
| 달바글로벌 | 158,100 | +3.47% | 581억 4,200만 | B&B코리아와 중국 라팡그룹과 조인트벤처로 설립한 비건 코스메틱 기업 '달바'를 운영하며 화장품 제조, 도소매 사업 영위 |
| 한국콜마 | 65,100 | +3.01% | 184억 800만 | 중국 내에서 가장 큰 화장품 공장인 무석 콜마 보유 |
| 큐브엔터 | 13,680 | +2.55% | 16억 7,500만 | 중국 텐센트 뮤직 엔터와 중국 내 음악저작권 독점 공급계약 |
| 글로벌텍스프리 | 4,800 | +2.45% | 73억 500만 | 외국인 환급서비스(텍스리펀드) 업체. 사후면세제도를 시행하는 국가(한국, 싱가폴)에서 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내국세 환급대행사업 영위. 관련 사업 매출 중 중국인 관광객의 영향이 큼. |
| 잇츠한불 | 11,920 | +2.23% | 2억 8,800만 | 잇츠스킨,아토팜,이네이처,아토팜 브랜드 보유 |
| 청담글로벌 | 6,490 | +2.04% | 28억 4,600만 | 중국 광군제 소비재 매출 상승 기대감에 상승 이력 보유 |
| 한국화장품제조 | 50,100 | +1.62% | 7억 5,400만 | 기초 화장품 및 색조화장품 OEM, ODM 생산 전문 기업 |
| 형지I&C | 720 | +1.27% | 44억 4,200만 | 중국 2023국제교복박람회 참여로 중국발 수혜 관련주로 편입 |
| 아모레퍼시픽 | 124,200 | +1.22% | 290억 6,800만 | 화장품 대장주로 중국내에서 많은 수익 낸 이력 보유 |
| 캐리소프트 | 4,790 | +0.42% | 8,100만 | '캐리와 친구들' 콘텐츠 중국 전역 IPTV에 공급. |
| 메디앙스 | 1,851 | -0.05% | 1,200만 | 중국 광군제 4년 연속 유아생활용품 카테고리 판매 1위 달성한 적이 있음 |
| 오가닉티코스메틱 | 307 | -0.32% | 6억 900만 | 중국 내 유아용 샴푸 등 영유아용 화장품사업 영위. |
| LG생활건강 | 266,000 | -0.37% | 136억 6,500만 | 화장품 후 브랜드로 중국내에서 입지를 다진 화장품 대장주. 코로나19 시국에도 흑자를 유지한 이력보유 |
| 한국화장품 | 9,670 | -0.72% | 9억 3,600만 | 색조화장품 판매 전문 기업, 더샘인터내셔날 브랜드숍 운영 |
| 인크레더블버즈 | 1,468 | -0.81% | 3억 7,700만 | 코스메틱 마케팅 전문 기업, 중국시장 마케팅 영위 및 자사 브랜드 소유 |
| 코리아나 | 2,280 | -1.30% | 4억 1,800만 | 라비다, 자인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체.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티몰 글로벌'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
| 차AI헬스케어 | 12,110 | -1.54% | 4억 8,200만 | 주력 상품인 블랙 물광 마스크가 중국 온라인 유통채널에서 TG 1000 티몬 글로벌 2020 파트너 서밋에 3년 연속 수상 |
| 아가방컴퍼니 | 4,460 | -2.30% | 4억 1,500만 | 유아의류 및 유아용품 제조사. 아가방, 디어베이비, 에뜨와 등의 브랜드 보유. 모회사가 중국기업으로 중국시장 진출. |
2023-08-18 14:23 발행
2023-02-10 13:23 발행
화장품
엔젤 산업
저출산 - 유아용품
유아용품
2시간 전, 현대경제신문
의료기기 관련주, '으쓱으쓱 어깨춤' 엘앤씨바이오, 나노엔텍... '시무룩...
DTC(소비자 대상 직접 시행) 유전자 분석 서비스는 국내 시장에서 99%의 점유율을 보였다. 특히 랩지노믹스는 코로나 팬데믹 시기에 발빠르게 PCR... 로봇 전문기업 티로보틱스가 중국의 산업용 임베디드 인공지능(AI) 기업 유아이봇(Youibot)과 손잡고 글로벌 로봇 시장 공략에 나선다. 티로보틱스는 지난 9월...
9시간 전, EBN
"AI로 체질 바꾼다"…재계, 내년 불확실성 '정면돌파'
가전·TV 사업부는 내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에서 선보일 신제품을 점검하고, 중국과의 경쟁 심화 및 소비 둔화에 대응해 AI 기능을 탑재한 제품을 앞세워 차별화 전략을 수립할 전망이다. 주요 계열사들도 삼성디스플레이 17일, 삼성전기 18일, 삼성SDI는 19일 전략회의를 열 예정이다. 특히...
19시간 전, 조선일보
“한국의 ‘빨리빨리’ 문화, 완성도 앞당기는 경쟁력”
그는 학생들에게 지금의 코스맥스를 있게 한 원동력이자 최대 난관 중 하나로 중국을 꼽았다. 중국에 진출한 적잖은 한국 기업들은 가성비와 기술력을... 화장품만 연구하는 회사가 아니라, 소비자들을 연구하는 회사가 돼야 한다는 의미라고 했다. 그는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소를 갖추고, 자 연구소를...
1일 전, 인사이트코리아
"일본 이어 프랑스 넘어야"…이경수 코스맥스 회장, 서울대서 출간 '북...
예상하고 중국에 진출한 용기 있는 선택도 코스맥스가 글로벌 1위 ODM으로 올라설 수 있는 결정적 계기가 됐다"며 "미래를 내다보고 큰 방향을 결정할 수 있었던 것이 지금 생각해도 대단한 용기였다"고 회상했다. 지금의 꿈에 대한 질문에는 "속도가 생명이고 글로벌이 생존이며 자가 혁명이다"며 "자가...
| 자동차 부품 | +17.47 % |
|---|---|
| 전기자동차 부품 | -17.47 % |
| 초전도체 | 0 % |